오늘의 성경말씀 : 요한복음 16:31-33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내 안에서 너희가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6:33)
페이스북의 기억창이 뜨면서 내가 다섯 살 때 재미있고 경쟁적인 슈츠 앤 래더스(Chutes and Ladders) 게임에서 승리하여 의기양양해 하는 모습의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릴 적에 이 보드게임을 형제들과 자주 했기 때문에 이 사진에 내 형제들을 태그했습니다. 여러 세기 동안 사람들이 즐겼던 어떤 게임을 바탕으로 한 이 슈츠 앤 래더스 게임은 사람들이 셈을 배우는 데 도움을 주고, 사다리를 올라 가장 먼저 100에 도달하면 이기게 되는 짜릿함도 함께 제공해 줍니다. 그러나 조심해야 합니다! 만일 98번 지점에 발을 디디면 아래로 멀리 미끄러져 추락하기 때문에 승리가 늦춰지거나 아예 승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인생이 바로 그와 같지 않습니까? 예수님은 우리가 인생의 기복에 대응할 수 있도록 우리를 사랑으로 준비시켜 주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환난” (요한복음 16:33)을 경험할 거라고 하시면서, 동시에 평안의 메시지도 함께 전해주셨습니다. 우리가 마주치는 여러 가지 시련에 흔들릴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구요? 그리스도께서 세상을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주님의 능력보다 더 큰 것은 없으므로 우리도 주님으로 말미암은 “지극히 큰 능력” 으로 우리에게 닥치는 어떤 일이든 마주할 수 있습니다(에베소서 1:19).
슈츠 앤 래더스 게임과 마찬가지로 인생에서도 기쁘게 오르게 해주는 사다리가 나타나기도 하고, 때로는 미끄러지듯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인생의 게임을 하면서 언제나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인생의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예수님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당신이 극복해야 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일들이 무엇입니까?
인생의 시련과 환난을 극복하기 위해 예수님의 능력에 초점을 맞출 때 어떤 힘을 얻게 될까요?
사랑하는 예수님, 주님께서 세상을 이기셨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시니 감사합니다.
인생의 기복들을 잘 다루기 위해 주님의 능력을 의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2024년 9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