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지금은 잠깐 학교를 쉬고 있는 상태입니다. 경영학을 복수전공하고 있구요.
올해 6월 말까지 2년의 과외경험이 있습니다. 중1부터 고3까지 고루 가르쳐 본 적이 있구요. 개인 및 그룹과외도 고루 경험했구요. 학원강사 경력(영어)도 있습니다.
저는 영어, 수학 이외에도 사회탐구, 과학탐구를 가르쳐 본 적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가르치는 과목 중 가장 자신있는 과목은 영어 과목이구요. 저는 미국에서 1년의 어학연수를 끝마쳤구요. 토플은 CBT로 240(예전점수로 600점 정도)점을 받았습니다.
성적은요? 가르쳐본 모든 학생의 성적을 다 많이 올려줬다면 거짓말이겠죠. 하지만 영어점수가 가르치기 전과 후를 비교해서 2배나 뛴 학생도 있구요. 수학의 기본을 잡은 학생도 많습니다.
저의 수업방식은 '알 때까지 설명한다'입니다.(물론 학생이나 부모님께서 진도를 빨리 나가기를 원하신다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강의준비는 철저합니다. 교재를 가지고 공부를 하지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료는 타이핑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 등등의 방법으로 항상 준비해옵니다.
수학의 경우에는 교과서나 정석과 같이 기본을 잡아줄 수 있는 교재로 시작을 합니다. 교재에 있는 모든 문제를 거의 다 풀게합니다.(수업시간에 저와 같이 풀고 숙제로도 내주구요.) 이 과정을 거치면 고난이도의 문제로 나가게 됩니다.
영어는 일단 매 과외시간마다 간단한 시험을 봅니다(시험내용은 그 전 시간에 배운 내용에 따라 단어외우기, 문장해석하기 등등 여러가지입니다). 학생쪽에서 특별한 요구가 없고 학생의 영어실력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저는 문법과 듣기평가를 중심으로 가르칩니다. 다만 문법을 가르칠 때 빨리 독해할 수 있는 방법을 순간순간 가미합니다.
사회탐구나 과학탐구는 제가 다른 교재나 인터넷을 이용해서 강의준비를 하구요. 짧은 문제의 답을 찾기보다는 문제의 전체맥락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저는 사회탐구 중에서도 역사쪽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 또는 부모님의 부탁이 있을 경우에는 그대로 따라갈려고 노력을 합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과외교재보러 서점에 많이 다녀서 제 나름대로는 학생에 맞는 교재를 찾는데 자신이 있습니다.
첫댓글 여기한번 가보세여.. 과외연결 사이트인데요.. 선생님한테 중계수수료같은거 안받구요..등록까지는 무료라서 좋네여^^ 학생은 선생님찾기까지 완전무료인거 같던데.. http://www.joinedu.com
안녕하세여 미래교육입니다.. 저희는 기업과외업체이구여..수수료 없습니다.. 1:1 방문과외이구여.. 자세한 사항은 031-440-8420번 으로 연락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