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목장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한국에서도 알프스의 아름다운 장관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곳에서는 넓은 초지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도 있어 특히 가족 단위의 여행객분들께 큰 인기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가족 여행으로 가기 좋은 목장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목장
세계 최초 고지대 초지목장이자 국내 최초의 자연 순응형 체험목장인 대관령 '하늘목장'인데요. 300만 평의 드넓은 초지를 갖고 있는 최대 규모의 힐링 여행지로 많은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목장 중 하나입니다.
대관령 하늘목장에서는 500여 마리의 다양한 동물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2만여 마리밖에 없다는 희귀종인 ‘흑비양’도 만나볼 수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말과 교감하며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승마 체험장'과 양과 염소를 만나 교감하며 먹이를 주는 '양&염소 건초주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니 꼭 참여해 좋은 추억 남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삼양목장
대관령에 자리잡은 세 목장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삼양목장인데요. 이곳은 600만 평의 푸른 초원을 볼 수 있는 아시아 최대의 목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산지대에 위치한 만큼 맑은 공기를 접하기 좋은 곳입니다.
대관령 삼양목장은 목장에서 운영하는 대형 버스를 타고 이동이 가능한데요, 만약 이곳에 방문한다면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한 뒤 양몰이를 구경하고, 전망대에서 풍경을 감상해보는 코스로 이동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드넓은 목초지에서는 삼양목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양몰이 공연을 볼 수 있는데요. 양치기 개로 잘 알려진 보더콜리가 양떼를 모는 모습은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테니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해피초원목장
한국의 알프스라는 별명이 널리 알려질 정도로 유명한 춘천 사북면의 해피초원목장인데요. 이곳은 타 목장과 달리 인위적인 모습을 찾지 못할 정도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제대로 된 힐링이 가능한 목장입니다.
이곳에서는 동물 먹이 주기와 당나귀 타기, 방목장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데요. 밧줄과 그물을 이용한 숲 놀이터, 피크닉존, 숲 체험 등도 함께 할 수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 최적화된 곳입니다.
목장 입구에 위치한 '마더하우스'에서는 BTS가 방문해 먹은 한우버거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고 하니 꼭 방문해 좋은 추억 남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목장의 평화로움과 아름다움 속에서 특별한 경험을 만나볼 수 있는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인데요. 총 30만평의 규모를 가진 이곳은 말과 염소, 양, 토끼, 타조 등 15종류의 동물이 살아가고 있으며, 200종류의 식물도 함께 식재되어 있습니다.
입장료에는 트랙터 비용이 함께 포함되어 있으니 입장과 동시에 트랙터를 탑승해보시길 바라며, 소젖 짜기, 송아지 우유 먹이기, 건초 주기 등의 낙농 체험도 가능하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으로 많은 차량을 수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폐장 시간을 넘어 퇴장을 할 경우 10분당 5천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하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