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골대
초등학교 6학년 때 일이다. 나는 교실에서 방과 후 시간에 우리 반 아이들과 컴퓨터로 인터넷 강의를 듣고 있었다.
친구가 지루했었는지 "성찬아 밖에 축구하는데 구경이나 할래?"라고 물어봐서 "그래! 좋지"라고 대답하며 창문으로 축구하는 걸 구경하고 있었다.
경기는 압도적으로 왼편이 이기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에이 한 쪽만 잘하네 재미없다. 나는 들어간다."라고 하면서 들어갔다.
근데 몇 분 안돼서 구경하던 친구가 "얘들아 이리로 와봐! 무슨 일 일어난 거 같아!"라고 하며 다급하게 친구들을 불렀다.
나도 가서 보니깐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던 팀의 골키퍼 주위로 사람들이 다 모여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같이 그 골키퍼 쪽으로 다급하게 가봤다.
골키퍼는 바지 안에 두 손을 넣고 있었고, 바지는 흥건하게 젖어있었다.
알고 보니 골키퍼가 자기 팀이 너무 잘한 나머지 공이 안 오니깐 심심한 마음에 축구 골대 위로 올라가서 구경하다가 갑자기 공이 넘어오는 걸 보고 급하게 축구 골대망 고리로 내려가다가 미끄러져서 발이 아닌 가랑이 즉, 불알주머니(음낭)로 내려오게 된 것이다.
그러면서 불알주머니가 찢어지면서 바지는 피로 흥건하게 젖어있던 것이고 골키퍼는 놀래서 금방 울음이 터질 것처럼 음낭을 손으로 쥐고 있었던 것이었다.
애들은 그 장면을 목격하자마자 보건 선생님을 찾았고, 보건 선생님이 오시자마자 "얘야 바지 좀 내려보자."라고 하셨는데 그 때 골키퍼는 참았던 울음을 터트렸다.
놀라고 긴장이 풀려버린 것이다. 골키퍼한테는 미안하지만 그때 내 눈으로 불알이란 걸 처음 봤다. 신기했다. 그만큼 상태는 심각했고 119를 불러 골키퍼는 실려갔다.
한 2주 뒤 큰일을 겪은 친구가 지나가길래 "괜찮냐? 큰일 난건 아니지?"라고 물어보니 "야! 그런 건 아니래 다행이다. 너희 덕에 살았다. 고맙다."라고 하며 인사를 했다.
'돌다리도 두드리면서 건너라'라는 말처럼 모든 일에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확실하게 하자는 교훈을 안겨주는 사건이다. 그리고 항상 남자는 가랑이를 조심해야 한다는 걸 알게 해준 사건이다.
축구골대
초등학교 6학년 때 일이다. 나는 교실에서 방과 후 시간에 우리 반 아이들과 컴퓨터로 인터넷 강의를 듣고 있었다.
친구가 지루했었는지 "성찬아 밖에 축구하는데 구경이나 할래?"라고 물어봐서 "그래! 좋지"라고 대답하며 창문으로 축구하는 걸 구경하고 있었다.
경기는 압도적으로 왼편이 이기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에이 한 쪽만 잘하네 재미없다. 나는 들어간다."라고 하면서
들어갔다.
근데 몇 분 안돼서
구경하던 친구가 "얘들아 이리로 와봐! 무슨 일 일어난 거 같아!"라고 하며 다급하게 친구들을 불렀다.
나도 가서 보니깐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던 팀의 골키퍼 주위로 사람들이 다 모여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같이 그 골키퍼 쪽으로 다급하게 가봤다.
골키퍼는 바지 안에 두 손을 넣고 있었고, 바지는 흥건하게 젖어있었다.
알고 보니 골키퍼가 자기 팀이 너무 잘한 나머지 공이 안 오니깐 심심한 마음에
축구 골대 위로 올라가서
구경하다가
갑자기 공이 넘어오는 걸 보고
급하게 축구 골대망 고리로 내려가다가
미끄러져서
발이 아닌 가랑이 즉, 불알주머니(음낭)로 내려오게 된 것이다.
그러면서
불알주머니가 찢어지면서
바지는 피로 흥건하게 젖어있던 것이고
골키퍼는 놀래서
금방 울음이 터질 것처럼 음낭을 손으로 쥐고 있었던 것이었다.
애들은 그 장면을 목격하자마자 보건 선생님을 찾았고,
보건 선생님이 오시자마자 "얘야 바지 좀 내려보자."라고 하셨는데
그 때 골키퍼는 참았던 울음을 터트렸다.
놀라고 긴장이 풀려버린 것이다.
골키퍼한테는 미안하지만 그때 내 눈으로 불알이란 걸 처음 봤다.
신기했다. 그만큼 상태는 심각했고 119를 불러 골키퍼는 실려갔다.
한 2주 뒤 큰일을 겪은 친구가 지나가길래 "괜찮냐? 큰일 난건 아니지?"라고 물어보니
"야! 그런 건 아니래 다행이다. 너희 덕에 살았다. 고맙다."라고 하며 인사를 했다.
'돌다리도 두드리면서 건너라'라는 말처럼 모든 일에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확실하게 하자는 교훈을 안겨주는 사건이다.
그리고 항상 남자는 가랑이를 조심해야 한다는 걸 알게 해준 사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