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내 문산읍과 금산면 일원에 조성된 경남혁신도시가 진주시 충무공동으로 정식 출범한지도 몇 해가 되었습니다.
LH등 공기업들이 이전하고, 그동안 하루가 다르게 변화한 충무공동은 최근 주민등록 인구가 1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장마철이 시작되어 아침부터 비가 내립니다.
비가 내리니 멀리 갈 수 없고 오늘은 마음먹고 충무공동의 숲길과 남강을 이어서 걷기고 하였습니다.
비가 오다 말다를 반복하니 우산도 쓰다고 말기를 반복하여야 하지만 시원한 날씨여서 걷기는 아주 좋습니다.
하대동에서 약 2km 정도 걸어서 진주종합경기장과 충무공동(혁신도시)의 아파트들이 보이는 남강변에 도착하였습니다.
충무공동(혁신도시)의 관문인 김시민대교를 건너 본격적인 걷기를 시작합니다.
김시민대교를 건너서 잘 가꾸어진 공원을 따라갑니다.
나래공원 안내도
나래공원에서 바라본 김시민대교
나래공원을 지나고 도로 횡단보도를 건너서 숲길을 따라 갑니다.
숲길에서 바라본 김시민대교
예전에 농사를 짓던 땅이어서 주인을 잃은 자두나무에 자두가 탐스럽게 열렸습니다.
마침 땅에 떨어지는 자두가 있어서 얼른 주워 먹어보니 시큼 달콤한 맛이 정말 좋습니다.
어린이공원
혁신도시(충무공동)는 지금도 건물들의 신축공사가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나무숲 뒤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 건물이 보입니다.
영천강변의 대누무숲길
단층이 아주 선명한 이곳은 익룡, 새, 공룡의 발자국이 발견되어 보존을 위하여 현재는 출입이 금지되었습니다.
화석발굴지 옆의 익룡 조형물
영천강
영천강변의 숲길을 따라서.....
육교 위에서 바라본 LH(토지주택공사) 본사 건물
조금전 지나온 육교
LH본사 건물앞은 아름다운 공원으로 조성되어서 시민들의 멋진 휴식공간입니다.
LH본사 앞의 가락지못
LH본사 건물앞에는 축구장, 농구장등 체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영천강 인도교를 건너서......
고성군 연화산등 낙남정맥에서 발원한 영천강이 남강과 합류하는 지점입니다.(좌측이 남강이고 우측이 영천강입니다.)
남강~영천강 합류지점의 이정표
남강교를 건너서 다시 상대동~하대동의 남강변(아래 사진의 좌측)을 따라 귀가하였습니다.
오락가락하는 장맛비 속에 우산을 들고, 약 4시간 20분 동안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일시 ; 6월 21일 화요일 (2016~45)
장소 : 진주시 충무공동(혁신도시)~상대동~하대동 남강
코스 : 하대동-김시민대교-나래공원-숲길-어린이공원-숲길-화석발굴지-영천강-LH본사-진주종합경기장-남강교-하대동
거리 : 약 15.2km / 약 4시간 20분 소요됨
첫댓글 고문님.,,부지런하시네요.,멋지게설명해놓았으니.,,사진감상만햬도걸어갔다온기분드네요.,,ㅋ수고많으셨고요.,,사진감상잘했습니다.,~,,
총무님,
감사합니다.
혁신도시는 공원처럼 잘 꾸며 놓아서 정말 좋습니다.
뫼사랑 야간산행으로도 코스가 적당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약 7~8km정도로 2시간 정도 걸린답니다.
@백산(이호영) 아하.,고문님야간걷기에같이창석해서걸어보면더감사하겠어요.,~,,,오늘도남은시간.,,행복한시간되세요
@지해 집행부에서 혁신도시 숲길 진행하시면 안내는 제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