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전 각 노선 연혁]
샌프란시스코 간선 640번(2016.07.26~2018.01.06)
2016.07.26 : 선남시내버스에서 노선 신설.
2018.01.04~06 : 선남 측 구조조정 과정에서 Astra Transit이 인수.
San Mateo 마을버스 047번(2011.12.20~2018.01.06)
2011.12.20 : 해당 도시 개발 과정에서 타사에 분양할 목적으로 신설
2015.11.07 : 선남 계열사 "뜨인돌마을버스"에서 운행개시
2018.01.04~06 : 선남 측 구조조정 과정에서 Astra Transit이 인수.
샌프란시스코 마을버스 022번(2016.05.14~2018.01.06)
2016년 5월 14일 : 지선버스 2017번 신설
2016년 7월 4일 : 환승터미널~시청 구간 단축 후 마을버스 022번으로 격하
2017년 4월 25일 : 차급 격하(NewBS090 -> LESTAR)
2018.01.04~06 : 선남 측 구조조정 과정에서 Astra Transit이 인수.
샌프란시스코 지선버스 6313번(2009.10.25~2018.01.06)
2010년 2월 7일 : 시내급행 930번 신설(항공대 ~ 마린공항) - 우창여객(Starscream님)
2017년 5월 26일 : 운행사 도산으로 인해 선남시내버스에서 인수/출퇴근 맞춤입석으로 격하
2017년 9월 20일 : 유실노선이었던 원버스의 (구)7316과 통합하여 현행 6313번으로 단축.
[노선 연혁 - 원버스 구 7316]
2009. 10. 25 : 간선 733번으로 승인
2010. 6. 19 : 간선버스 733번 → 지선버스 7316번으로 형간전환 (현 선남시내버스 7316과 무관)
2017. 9. 20 : 740R과 인가를 합쳐 6313번으로 노선 단축.
합쳐진 노선을 18.01.06.부로 Astra Transit에서 인수.
[이 신청을 쓴 후 가승인 연혁]
18.01.07 : 선남시내버스 계열에서 매각한 022, 047, 640, 6313을 통합하여 당 노선 신설
18.05.08 : San Mateo행에 한하여 일부 시간대에 환승터미널 미경유 시간대 신설. (하행 전용인가/420A)
[정식 인가 개시일 : 2018년 11월 7일]
[1차 변경]
19.04.27 : 17년식 하모니 2대 아웃 -> 14년식 FXII116 2대 in (둘 다 전중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신청 때 잘못 쓴 하모니 "6"대의 에러가 간접적으로 교정됩니다.(총합은 32대가 맞습니다만 그 숫자 하나가 잘못됐었죠)
[2차 변경] (신청 19.11.09.)
19.12.26. : 고급좌석 차량 5대(FX116 14 x2, 17 x3) 전부 아웃 -> 19년식 NSAC저상 5대 IN
[3차 변경]
21.09.10. : 운수사명 변경(Astra Transit -> Astra MetroBus) + 신 에디터로 게시글 재작성
[4차 변경] (신청일 2024. 11. 17.)
공동배차 체제로 전환 (Astra 18대 + 가주 14대)
1-1. San Mateo 석란신도시 (44M City)
★ 1-2/2/3) San Mateo 서북부(난향동), Burlingame, Millbrae(NTWest 2007 중 Tin Shui Wai/Yuen Long/Kam Tin)
★ 4) San Bruno(공항신도시)
★ 5) Colma
★ 6) Daly City(북부)
7. San Francisco
(*일부 시간대엔 San Mateo행이 환승터미널을 경유하지 않고 고가도로에서 내려온 뒤 바로 도심 쪽으로 우회전합니다.)
1. 운행사 : Astra MetroBus(관리) + 가주트랜스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Resurrection, Fantas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간선(샌프란시스코)
4. 노선번호 : 420 / 420A
(*일부 시간대 석란신도시행은 환승터미널을 경유하지 않습니다. -> 420A)
5. 운행도시 : San Mateo, Burlingame, Millbrae, San Bruno, Colma, Daly City, San Francisco
(선택사항)
9. 운행시간
(1) 첫차시간(기점 기준) : 04:20
(2) 첫차시간(종점 기준) : 05:20 (*평일 일부 시간대에는 환승터미널 미경유 420A로 운행합니다.)
(3) 막차시간(기점 기준) : 22:30
(4) 막차시간(종점 기준) : 23:30
(5) 배차 간격 : 10~25분
* 평일 일부 시간대 San Mateo행은 환승터미널을 경유하지 않고, 고가에서 내려오자마자 바로 파란선으로 진입(우회전)합니다.
BIS상으로만 하행 전용 420A로 표출합니다.
420A 운행시간(등대출발 평일 하행 한정) : 05:55 ~ 09:30
(6)운행소요시간 : 편도 추정 2시간 30분~3시간 (420A로 하행운행 시 10분 가량 단축.)
(선택사항)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 : 32대 (Astra 18, 가주 14)
2019년식 NSAC저상 전중문 CNG 5대
2024년식 NSAC저상 전중문 CNG 11대
2020년식 유니버스 엘레강스(선남 인수분, 럭셔리 출신으로 전중문형으로 개조) CNG 2대
*가주트랜스 사장님께서는 제가 열어 드린 14대에 대한 정보를 덧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11. 지정 차고지, 주유소/충전소 :
(선택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