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十三章 4
壬儉氏歸而擇符都建設之地 卽東北之磁方也
此 二六交感懷核之域 四八相生結果之地
明山麗水連亘萬里 海陸通涉派達十方
卽九一終始不咸之基也
三根靈草 五葉瑞實 七色寶玉 托根於金剛之臟 遍滿於全域
此一三五七磁朔之精 會方成物而順吉者也
築天符壇於太白明地之頭 設保壇於四方
保壇之間 各通三條道溝 其間千里也
道溝左右 各設守關
此取法於麻故之本城 劃都坊於下部之體
圜涵澤於三海之周
四津四浦連隔千里 環列於東西 津浦之間 又設六部 此爲諸族之率居也
符都旣成 雄麗光明 足爲四海之總和
諸族之生脉.
- 한문출처 천부도 카페-
<해석 : 김은수 역>
임검씨가 돌아와 부도를 건설할 땅을 택하였는데 동북의 자방(磁方)이었다.
이는 2,6이 교감하는 핵심 지역이요, 4,8이 상생하는 결과의 땅이었다.
밝은 산과 맑은 물이 만리에 뻗어 있고, 바다와 육지가 서로 통하여 10방으로 갈리어 나가니,
즉 9,1의 끝과 시작이 다하지 않는 터전이었다.
3근영초와 5엽서실과 7색보옥이 금강의 심장부에 뿌리를 내려, 전 지역에 두루 가득하다.
이는 1,3,5,7의 자삭(磁朔)의 정(精)이 모여 바야흐로 물체를 만드는 복된 땅이었다.
곧 태백산 밝은 땅의 정상에 천부단을 짓고 사방에 보단을 설치하였다.
보단의 사이에는 각각 3 겹의 도량길로 통하게 하였다.
도랑길의 사이는 천리였으며, 도랑길의 좌우에 각각 관문을 설치하여 지키게 하였다.
이는 마고본성에서 그 법을 취한 것이었는데 부도의 하부를 나눠 마을을 만들었다.
3해의 주위에 둥그렇게 못에 잠기었다.
4진(四津)과 4포(四浦)가 천리 간격으로 연결되어 동서로 줄을 지어 둘러쌌다.
진과 포사이에 다시 6부를 설치하였고 이에는 제족이 살았다.
부도가 이미 이루어지니 크고 화려하고 광명하여 4해를 총화하기에 충분하였으며 제족의 생명줄이었다.
첫댓글 단군시대를 여는 임검씨가 부도를
건설하는데 그 땅을 동북의 자방으로
택합니다.
동북이니까 만주일대,한반도 그 이상
지역으로 보이는데,
자방磁方이라고 합니다.
자는磁 자석, 자기장,기氣와도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천기와 지기가 원활한 지역이라는
의미일까요?
2와 6이 교감한다...
땅地 2와 대삼합6이 교감한다.
4와 8이 상생하는 결과의 땅이다.
4는 만물? 8은 뻗어나가는 기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바로 아래 문장으로 보면
4방 8방,4통8달과도 연관지어 봅니다.
3근영초는 삼蔘이라고도 하고
오엽지초는 잣이라고도 하더군요.
7색보옥...아름다운 빛의 玉을 뜻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잣,옥이 특산물인 지역입니다.
1,3,5,7의 자삭의 精이 모여
물체를 만드는 복된 땅이라...
1,3,5,7숫자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모르나
홀수는 陽을 뜻한다고 합니다.
陽의 정기가 모여 물체를 만드니
이땅에서 나오는 것들
(식물,곡식,과일)은 영양분?이나
효험?이 큰 것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태백산은 太白은 크게 밝은 의미로
어느 산을 뜻하는지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지금의 백두산 혹은 태백산인지...
아니면 또 다른 산인지...그 정상에
천부단을 짓습니다.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아니면 北의 단군왕릉과 비슷하던지...
천부단만 짓는게 아니라 사방에
보단保壇도 짓습니다.
보단사이 도랑길 사이가 천리...
네 보단의 둘레는 사천리가 되나요?🙄
천부단과 4보단이 부도인 것도 같군요. 그 하부를 나누어 마을을 만들고...
삼해의 주변에 둥그렇게 못에
잠기었다. 인공적인지...자연적인지🙄
마고본성에서 본받아...
4진과 4포가 천리간격으로 연결...
진은 내륙의 강가포구? 4포는 해안포구?🙄
삼면의 연장길이는 8천리가 되네요
4진과 4포사이에 6부를 설치하고 제족이 살았다.
부도에는 임검씨족이 살고
주변에는 다른 씨족들,제족이 살았다는 의미일까요?
임검씨족은 지도층, 다른 제족은
백성의 위치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도가 이미 이루어지니 크고 화려하고 4해를 총화하기에 충분하였고 제족의 생명줄이었다.
사해제족의 총화는 회강과 연결지어
생각해본다면...부도는 회합과
교육장이었지 않을까요?🙄
이 부분이 천부증리에 대한
가장 핵심이 되는
수리 과학적인 지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며칠 전에 알았지만 놀랍게도 강증산 선생이 공사보신 것과도 일치합니다.
부도지에 바탕해서 고조선 건국의 진실상을 이해하고 밝히는 것은
자연의 이법 진리에 다소 몽매했던 선천 살이에서
우주의 진리 이치 道에 대해
사실적이고 상식적이며 합리적인 지성을 구비하고
천지인이 하나라는 각성과 사상적 통일로
조화상생의 선경 살이를 구가하는 후천에 완전히 진입하는 기초 단계라고 봅니다.
이러한 지식이 일반화 대중화 생활화 /사해종족의 생맥이 되기위한/되기로 하면
반드시 금척과 과학이 도입되어야만 하는 내용이라고 다시 강조합니다.
한마디로 그냥 신화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증리로써 만인의 공감과 합의를 이끌어내는 대작업이 필수 과정이고..
2와 6이 교감...
4와 8이 상생...
9와 1의 종시..
1,3,5,7 자삭의 精을
풀어야 하나봅니다 ^^
저와 읽는 분들을 위해 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향만리 그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분들이 공동의 관심사로 삼아 연구하고 밝혀내야 하는 부분이겠지요.
고조선 하면
멀고 아득한 파악하기 어려운 알 수없는 역사요
저처럼 천부/증리/를 언급하면 더욱 고리타분한 주술적 주제라고 여기는 분위기를 극복하기도 어려운 실정이지요?
혼자 아무리 얘기한들...진행이 안되는 일이고 전문가가 아닌 저두 확실히 모르므로 화두는 제시하는데
그러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겠다 싶은 것입니다...
실증할 수 있는 명망있는 과학자가 오셔야 된다고 봅니다..동양사상과 철학자도...
@마고본성
이 부도 건설 부분은
격암유록 메시지와도 상통하는 내용입니다.
저는 일단 여기까지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학문적으로 관심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흥미라도 갖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고본성
1은 하늘,태양,우주,전체,시작
2는 땅, 지구,존재 의지, 분리,
3은 사람人, 존재,物,핵核,하늘
4는 方,땅,싹,생명,방향
5는 ? 수금화목토?별,균형?,발산?
6은 대3합,세상,대의,상생
7은 화수목금토천왕?별,덕德,순환
8은 무한,확산,퍼짐,活? 7성+혜왕성
9는 최고,으뜸,끝終,위태로움?
8성+명왕성?
그냥 직관으로...^^
천문과 연계될듯 싶기도 해서요
@인향만리 2와 6이 교감하는 자리
지구와 행성6개?이 교감?
4와 8이 상생 만물이 상생하여 퍼진다
1,3,5,7은 태양과 사람,태양계 행성의 자기가 어울어진 精(맑은 빛같은 영혼)이 만물을 만드는 땅?
사람들에게 정확하게 뭐라고 딱뿌러진 단어로 열거되지 않은 말은
전쟁터에서 쓰는 자기편만 알아야 할 때에
암호로 전달되죠.
그런데 그 암호라는게 야간전투에서 피아식별이 어려운 백병전상태인때에
자기편을 확인하는 과정이죠.
그 전달되는 메세지는 아무뜻도 없는 그냥 상대편을 죽이고 자기편만 살려는
판별수단이지 그게 특별한게 아니죠.
저 부도지란 것도 특수계층만이 알게 되는 데
그게 암호화 된것은 기독교의 요한계시록보다도 훨씬 사기질이 농후한
배운자의 장난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어찌하여 배운자도 해석하지 못할 암호문으로 전달됐다는 게 비극이죠.
저런 것은 그냥 웃음거리에 지나지 않고 거기에 심취하여 뭔가 얻으려는 자는
부도지 내용이 인간을 위하여 쓰였다면 인간한계극복이라는 대명제가 붙어서
누구읽어보면 그에 빠져서 진리라고밖에 더이상 토를 못달 정도가 돼야죠.
우선 인간이 왜 생노병사를 하게 되면서 이런과정을 극복하는 과정을 담아야 하는데
이상하게 전개되는 언어는 그저 장난질로 밖에 더는 못봐주죠.
암호는 자기편만이 아는 것인데 그 암호를 아무도 모르니 자기편이 없고
그저 배웠다는 자가 너무도 심심하여 잠도 안오니 눈깔리를 돌리다가
장난질을 친거죠..
요한계시록도 장난질이 심하여 무슨 말인지 모를 문구들이 난무하죠.
그런데 그걸 현재의 사회상에 맞춰서 해석하려는자가 많아지면서
이상한 루머들이 돌죠. 이스라엘의 야해가 다시 이스라엘을 로마로부터 독립을 시켜준다고 기다린지가
2000년이 넘었어도 아직도 기다리는 그들이죠.
그 예언이 안지켜지니 모스렘교가 생겨나서 싱제는 아랍민족을 독립시킨것은 이슬람교라고 보죠.
유태인들은 약속을 기다리다가 지쳐서 뿔뿔히 흩어지고 순수혈통은 다 사라지고
혼혈잡종이 된게 유태인이 돼서 말만 유태인이지 잡종들이 판치는 날입니다.
그들에게 더이상 메시아는 기다리지 않고 삶의 전쟁터에서 자기들의 이상을 실현하려고
인간이하의 짓거리를 서슴없이 하죠.
그래서 신화적 인간관계는 다 깨어진사회발전이 이뤄진거죠.
우리는 부도지의 전설을 현재 과학이론으로 풀려고 하는데 여러가지 숫자나열이나
단어의 뜻풀이로 현재의 과학으로 어떻게 표현되는가를 봐야하죠.
간혹가다가 이스라엘이 기다리는 메시아를 기다릴지도 모르지만
시대는 그걸 용납하지 않죠.
이 싯점에 부도지를 논하려는 과학자가 많아야 하는데 실상 배웠다는 과학자들은 그 부도지를
그냥 장난질친 문자나열로 치부하죠.
성경도 그러는데 부도지도 별수없죠
@세리랑 우리는 부도지를 해석하려고 하면 현재과학으로 해석하는데
그게 인문, 자연, 수리, 물리, 천리...등의 모든게 암호가아니라
누구나 쉽게 전해져야 함에도 그렇지 못한 것은 전달자가 실상은 뭘좀 알기는 아는데
표현력이 아주 안되는 상상에만 머문거라 보여지죠.
그래서 점쟁이질만 하는데 사람들은 욕망은 넘쳐나는데 실력이 안따라와 지고
그러니 사람들에게 위력은 보여줘야 떠값이 따라오는데 그 실력이 안되니
사기질을 치는 게 점쟁이의 등장이죠.
그 점쟁이가 주로 옛날 고대에는 임금보다도 더 막강한 실력을 보유하여
승려라면 아주 떵떵거리고 살았다는게 인도가 보여주는
하늘이 내린 계급사회를 만들어낸 원동력이 되었다고 배웠죠.
그 제도가 얼마나 무식한 놈들이 만들어낸 것인지 잘 알겠죠.
인간의 기본이 뭔지 모르는 개새끼들이 자기이익을 탐취하여 만든게 그거죠.
그래서 영원히 그 계급을 지키라는 게 종교라면 그게 종교인지 답을 해야죠.
요즘승려는 왜 제값을 못받고 거지가 승려라는 말을 듣는지
승려들은 반성을 해야죠.
일신의 이익을 취한것은 생명본질이라서 필연이지만 그게 못된생명체라고 멸시를 받으면
그 다음세대는 멸종이란진리를 잘 알게 될 겁니다.
미래의 이익을 탐해야하죠.
@세리랑 현재와 미래와 과거를 삼세라고 하더군요.
우리는 이 삼세를 사는 인간이 되려고 살지만 여기서 벗어난 사람들이 많죠.
특히 미래를 몰라서 과거와 현재를 팔아버리거나 도둑질을 하니
생명체의 삶이 마치 자연계를 활성화시킨 자연의 철리를 실현하는장으로
흐르던 시대가 지금도 주를 이루죠.
그러면 우리는 미래를 여는 생명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는
조금만 배우면 다 알겠지만 소위 승려들은 이를 가르쳐야 하죠.
그러면 승려나 선생들이 제몫을 튼튼히 잘하여 모두가 행복할 겁니다.
그 과정이 바른가를 두고 현재 편을 가르고 이념과 경제논쟁이
혼합돼서 벌어지는데 여기에 윤석열같은 얼치기가 남의 말을 듣고
자기가 미래 대통령이 된다는 점괘를 믿고 말도 안되는 편가르기를 해서
폐인간의 표본이라는 법을 법꾸라지세상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러면서 공정사회를 외치는 그의 탐욕을 부르는 걸 소위 승려와 선생, 목사들이
용비언천가를 부르는 세상이니 참으로 어렵게 사는 길을 가고 있죠.
우리는 부도지를 논하기전에 인간의 기본인 의식주를 해결하게 되면
부도지가 그리는 그 이상의 사회는 하늘이 알아서 그냥 실현이 되어 버리죠.
부도지는 쓸모가 없죠.
의식주만을 해결하는 최첨단과학자가 되세요
@세리랑 시간이 걸리더라도
훌륭하신 최첨단 과학자 분들이 부도지를 알게 되시길 학수고대 합니다.
대통합 통일장을 상식적으로 이해 시켜주실 귀한 분...
우리는 진화하는 여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마고본성 인간문명이 대홍수로 단절돼서 그 홍수에서
일부가 살아남은 게 현재인류의 조상이라고 하죠.
그 살아남은 자들이 그 전의 문명을 전하는데
실제로 전문 기술자나 과학자들이 살아남은 게 아니라 껍데기들만
살아남아서 과거 문명과 단절되고 그걸 표현하지 못하여
암호화했다는 게 아예 문명을 전달하지 않은 것보다도 못하죠.
언제 다시 천재지변이 일어나서 대 멸종을 할지 모르지만 멸존벼락을 맞아서
진화의 덫에서 벗어나서 다시 시원으로 돌아간 생명체의 역사는
웃기게도 단백질조합이 손쉽게 일어나서 다시 새생명의 스토리는 전개되죠.
이걸 못된 인간들이 자기이기심에 겨워서 신과 하나님을 만들어내고 소위
목사=선생=승려=왕의 계급사슬로 넘나들면서 사리를 취하죠.
생명의기본이라서 그런 걸 말하면 기본과 멀어지니 할 말은 없지만
어째튼 되지도 않은 썰을 풀어서 폭리를 취하는 것은 용서할 수가 없죠.
그게 주술적으로 점쟁이가 그럴듯한 패거리를 만들어서
법꾸라지가 주를 이루는 세상은 도저히 용서가 안되지만 이것도 생명의 수레바퀴의
흔적이라면 가야만이 되는 운명이죠.
가지않고 미래는 알 수가 없는 천박한 인간들이 많아서
그게 우리 사회가 않고 있는 자기중심이익사회죠.
그걸 풀어야죠
@세리랑
부도지에서 알수 있는 메시지는
나와 우리 모두의 유정 무정 생명체와 연관된
우주에 실재하는 것에 대한것으로 시공을 초월하여 동서고금 영원무궁토록 적용되는 것에 대한 것이라고 봅니다.
고대나 중세나 현세나 미래나 똑같은 공통분모격입니다..
원하는 개인 사회의 복됨은
이치가 존립하는데 있으므로 이화세계化 되어야 진정한 홍익인간 세상이 구현되겠다는 생각입니다.
같은 맥락으로
격암유록과 강증산 선생과도 밀접합니다...
이런 사실은 인터넷에 이곳저곳 자료화 되어 있습니다.
패러다임 전환과 증리가 필요할 뿐...
@세리랑
말씀하신
자기 중심 이익사회가 안되게 하려면
무교에서 제시한
천부인을 풀어야 합니다.
바로 천부 복본 얘기입니다.
@마고본성 과거,현재,미래 삼세가 함껨 하는
우리들이라는 뜻은
몸의 물질을 이루는 원소들과
그것에 쌓인 정보들이 업이고,
현세에 살면서 쌓인 몸에 밴 정보들이
습이고, 의식과 사고의 확장과
현세의 업이 곧 미래라는 의미와
연결지어 유추해봅니다.
바른몸을 만들어 같은 상황에서도
과거의 업과 현세의 습으로부터
자유로와 지는 것이 수행?수도의
결과일 것도 같습니다.
@마고본성 이화세계는 천리=물리=철리=도리=사리 등을 한 바늘에 꿰어서
인간이란 물질이 체계를 사리에 맞춰서 세상에 내 놓은게
지구란 회전체 속의 특수환경에 적용하여 비생명과 생명을
제멋대로 표기했다고 보이는 특별한 글자를 통하여 우리에게
내려온다고 강조하는 게 참으로 웃기는 현상인 거죠.
그 문자해독해석도 안되는 걸로 이러쿵저러쿵 비이현령노래를 부르죠.
특히 마고란 말은 대홍수로 살아남은자 일거로 보이는데
그 이전의 세계를 논할 만큼 학문이 깊었는지는 미지수죠.
여기서 갖은 사기질이 출발되죠.
우리는 과거를 명료하게 볼 때에 그에 대한 반작용이 없겠지만
이미 지나과거는 필름이 지워지면 다시 아직은 복원하지 못합니다.
왜냐면 지구의 회전체 속에서 쓸려간 시간을 되돌릴 수 없기때문이죠.
우리는 마고보다도 더 오래된 역사를 믿거나 말거나하는 지층의 역사에서
어름이 녹으면서 혹은 우연한 지표의 변동으로.......
그 지표에 새겨진 필름을 볼 뿐이죠.
서양과 동양에서 과거사를 밝히는데 전부 아프리카를 지목하는 게
정설처럼 됐죠.
그 역사 속의 역사는 어떻게 위의 이화세계를 말했을 까요.
동양이 떠들어대는 게 전부가 아닌데도 마치 전부인양 개인적 주장은
너무 나간거죠.
@세리랑
네 이화세계에 홍도익중에 대해 부도지에 명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증리*를 숙제로 냈고
다른 것이 아니라
현대에서 밝힌 과학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플라톤의 이데아론과도 상응한...
부도? 마고?
쓸데없는 소리고,
그냥 평양.임검성이고 환웅천왕이다.
마고는 무슨 개뿔.
그리고 <삼국유사>의 태백산을 지금의 백두산.태백산?
헐~
언제나 조작을 깨우치고 식민을 벗어날까?
태백산은 삼면의 4진4포의 간격이
각 천리(4백키로)이니
지금의 한반도 보다는 넓은 지역으로
보입니다만...
일단 삼면이 바다여야하니
지금 한반도,발해만 요서지역,
북동부 블라디보스톡 너머
어디쯤까지일지도요...
@인향만리 저는
서해바다를 추정하며
한반도 해변과 맞은편
중국 해변에 4진4포
그리고 지금의 서해가 바닷물로 온통 채워지기 전엔
가운데 이어지는육지나
섬 지역이 있어서
그곳에 6부마을을 조성하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그 곳말고는 어느정도라도
조건을 충족하는 지형은 찾아보기 어려워 보입니다.
@마고본성 아~~
지금 보이지 않는 것까지도
감안하시는 안목이십니다.
역시...^^
지질학적으로
서해가 언제 잠겼는지부터
조사해봐야겠네요.
뭔가 강력한 단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1과 9가 다하지 않는 땅이라
했는데, 즉 무궁할 것...
그런 땅이 바다속 잠겼다면...
위 기술한 내용과는 어긋나는 것이
되어버리네요.
@인향만리
당시 부도터를 택할 때 고른 조건이고
물성은 성주괴공 하는 것이고 돌고돌다 원시반본으로
바닷물이 빠지거나 융기할 수도 있는 것이고^^
미래
대성회복의 때가 되어
현실에서 고증하게 될 지도 모를 일입니다.
@마고본성
저도 그런 비슷한 생각을
해 보았지만...
부도가 천지의 이치를 꿰뚫고
천부를 봉수받아서 건설하였다면
그 물에 잠기는 것까지도 예상하여
건설하였어야 한다고 생각에 미치자
서해부도설은 좀 아니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인향만리 물에 잠기는 것 까지 예상했기를 바라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되네요^^
당시 그에 적합한 지리적 조건을 기술한 내용이라는데
충분한 의미와 지역이라고 봅니다.
@마고본성
정말 그렇다면 굉장히 중요한 역사이니
부도지 뒷부분 역사 기술에
서해바다 침몰설에 관한 기록이
있어야 되겠지요
@인향만리 글씨요..
이후 금척으로 이어지는 기록은 천부 복본의 역사가 진화과정이라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마고본성 인류시원에서 부도건설의
역사와 그 이후 역사까지
기술하고 있는 부도지가
부도의 침몰을 기록하지 않았다면...
서해부도와 침몰설은 근거가 좀 많이 약해지는데...
안그런가요?^^
@인향만리 글씨요...생각 안해봤던 것인데 천재지변이 급변했다면 모를까 서서히 진행되었으면 그 사이 종족들에 변화가 진행되었지않나...합니다.
부도지 를 보면 오행의 난이 심각한 영향을 끼쳐 이후 고조선의 리더쉽 약화와 함께 삼국으로 분열되는 상황 속에서도
천부의 맥을 끊기지 않게 하기위한 고뇌와 연구를 한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서해 침몰설은 저는 그리 의미를 두지 않게 되네요.
오행의 난과 금척에 관심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