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보아 에디오피아의 내시>>
26절 그 때 주의 천사가 필립보에게 나타나서 "여기를 떠나 예루살렘에서 가자로 내려 가는 남쪽 길로 가라"하고 일러 주었다.(그 길은 인적이 없는 길이다.)
27절 필립보는 그 곳을 떠나 길을 가다가 에디오피아 사람 하나를 만났다. 그는 에디오피아 여왕 간다케의 내시로서 그 여왕의 모든 재정을 관리하는 고관이었다. 그는 예루살렘을 순례하러 갔다가
28절 돌아 가는 길에 마차에 앉아서 이사야의 예언서를 읽고 있었다.
29절 그 때에 성령이 필립보에게 "가서 저 마차에 바싹 다가 서 보아라" 하고 말씀하셨다.
30절 필립보가 달려 갔을때 그는 이사야 예언서를 읽고 있었다. 그래서 필립보는 "지금 읽으시는 것을 아시겠읍니까?" 하고 물었다.
31절 그러자 그 내시는 "누가 나에게 설명해 주어야 알지 어떻게 알겠읍니까?" 하고 대답하며 필립보더러 올라 와 곁에 앉으라고 하였다.
32절 그가 읽던 성서 귀절은 다음과 같았다.
"㉠도살장으로 끌려 가는 양처럼
털 깎는 자 앞에서 잠잠한 어린 양처럼
그는 입을 열지 않았다.
33절 그는 정당한 재판을 받지 못하고 굴욕만 당하였다.
지상에서 그의 생애가 끝났으니
누가 그의 후손을 이야기하랴?"
34절 내시는 필립보에게 "한 가지 묻겠는데 이말은 예언자가 누구를 두고 한 말입니까? 자기를 두고 한 말입니까? 혹은 딴 사람을 두고 한 말입니까?" 하고 물었다.
35절 필립보는 이 성서 말씀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말씀을 풀어 예수에 관한 복음을 전하였다.
36절 그들이 같이 길을 가다가 물 있는 곳에 이르자 내시가 "자, 여기 물이 있읍니다. 내가 세례를 받아서는 안 될 것이 무엇입니까?" 하고 물었다.㉠
38절 내시는 마차를 세우게 하고 필립보와 함께 물로 내려 가 그에게 세례를 받았다.
39절 그들이 물에서 오라 오자 주의 셩령이 필립보를 어디론가 데리고 가셧다. 그래서 내시는 그를 볼 수 없게 되었지만 기쁨에 넘쳐 제 갈 길을 갔다.
40절 그 뒤 필립보는 아스돗에 나타나 여러 동네를 다니며 복음을 전하다가 마침내 가이사리아에 이르렀다.
카페 게시글
†신약이어쓰기
사도행전8장26절-40절
들국화
추천 0
조회 45
04.08.31 08:50
댓글 1
다음검색
첫댓글 항상 우리 곁에 계시는 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