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습4.
37. 命學的六大要訣 명리학의 6대 요결
目前,我正致力於完美我們特有的命學理論體系。
概括的講就是形成我們區別與傳統和流行的論命理論的六大要訣,
它們是:
현재, 나는 우리 특유의 명리학 이론 시스템을 완벽하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형성된 우리 구별과 함께 전통과 유행의 논명 이론을 형성하는 6대 요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1、以干支配置來分析命局,形成立體的資訊提取模式。
2、“賓主”理論解決了命理的細化,為推演事情的發生性質及類型提供依據。
3、應期理論,將吉凶與應期分論,清晰了斷命思路。
4、十神的活論(其核心是十神的意向理論),為十神準確的提取與定位提供依據。
5、虛實喜忌(其核心是“賊神”理論)完善了取用神看貴賤找應期的法則。
6、看八字的勢。
1, 간지 배치로 명국을 분석하고, 입체적 정보를 추출한 모드를 형성합니다.
2. "빈주"이론을 해결한 명리의 상세화이며, 추론 사정의 발생 성질과 유형을 근거로 제공합니다.
3, 응기 이론, 길흉과 응기 분할 이론, 명확한 명의 생각을 판단 합니다.
4. 10신의 살아있는 이론(그 핵심은 10신의 의도 이론)은 10신의 정확한 추출과 정한 위치를 근거로 제공한다.
5. 허실희기(그 핵심은 도둑의 신의 이론)는 완전히 선한 취용신으로 귀천을 보고 응기하는 법칙이다.
6, 팔자의 세를 살핀다.
命理思想的核心只有兩條,
一是講五行和平衡,當五行無法平衡或平衡被打破後,就要看八字的勢。
古代的先哲們講人要順應天道,也就是要人順勢而為,
不可逆勢行事,所以看八字的勢實際也是命學的靈魂。
許多偉人,出色之人八字都有勢,
我們講的祿格就是指自己得了勢,有勢後就看八字病神在哪,
也就是一個人的勢是建立在壓住其他人的基礎上的,
如果八字有勢而無病,
那就不能成其為貴,反而是一種賤了。
명리사상의 핵심은 오직 두 가지뿐인데,
하나는 5행과 평형에 관한 것이고, 5행은 평형을 이룰 수 없거나 평형이 깨진후, 팔자의 세를 봐야 합니다.
고대의 선철들은 사람이 하늘의 도에 순응해야 한다고 말하며, 또한 사람은 순한 세로 되어야 하고,
역 세를 행사 할 수 없으므로, 팔자의 세를 보는 것은 실제이며 또한 명리학의 영혼입니다.
많은 위대한 사람들은, 뛰어난 사람들은 팔자가 모두 세가 있으며,
우리의 록격은 자기가 얻은 세를 가지고 있으며, 세가 있은 후에 팔자 병신이 어디에 있는지 살피며,
또한 한 사람의 세는 건립이 다른 사람을 억압에 기초한 것이고,
만일 팔자는 세가 있으며 질병이 없는 경우,
어느것은 이룰 수 없이 그것이 귀하게 되며, 반대이면 일종의 천합니다.
得勢的八字,病神是什麼可以得到什麼。
득세한 팔자에서, 병신은 무엇이며,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 에를 들어보니 천천히 음미하여 하나를 얻어 보세요.
1.
蔣介石:丁庚己庚
亥戌巳午
己土得勢(歸祿)而有金水之病。
2.
袁世凱:己癸丁丁
未酉巳未
丁火得勢而有金水之病。
3.
梁啟超:癸甲丙癸
酉寅午巳
丙火得勢而有金水之病。
4.
普金:壬己丙甲
辰酉戌午
丙火得勢而有金水之病,辰酉合,病神自去。
行甲寅運得權。
5.
周恩來:戊甲丁癸
戌寅卯卯
丁火得勢而有癸水之病,有戊去之。
6.
黃興:甲甲甲甲
戌戌寅戌
甲木得勢而有土金之病。
7.
克X頓:丙丙乙戊
戌申醜寅
丙火傷官得勢而有官殺之病。
8.
曹錕:壬壬庚丙
戌子子子
水傷食得勢而有官殺之病。
下面講幾則平常人的例子:아래는 평상인의 예입니다
1.
乾造:甲丙丙乙
寅子申未
這個命丙火的氣勢不足,病神又太重了,所以平常。
如換一寅時就貴了。
2.
乾造:甲乙丙辛
午亥戌卯
此造丙火之勢也不足,但比上造略好,行入火的旺地,是個處級幹部,經理。
3.
乾造:甲丙丙甲
子寅寅午
此造我們以前講過,丙過旺而無病,是個賤命,
只所以能高夀,是因還有年上子水有抑火的作用(年為賓,不是他自已的,所以他不會得官)。
4.
乾造:乙丙丙癸
未戌寅巳
這個八字有癸水官為病,是個很小的官。
但水弱無法抑其旺火,至午運被火燒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