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높이고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게 하여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화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 개별법에 의한 기념일로 매년 11월 9일에 해당한다.
그래서 현 정부에서도 소방의 날을 맞이하여 각각의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정의에 보면 화재 예방과 보호를 위하여 제정한 기념일이라고 나와있는데
사람이 살다보면 뜻하지 않게 자연재해 또는 인명사고가 나기 마련이잖아요.
소방서에서 직접적인 불을 진압하고 불을 꺼준다고 한다면
저희 국제위러브유에서도 화재로부터 피해를 입은 사람을 도와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방의 날을 맞이하여~라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그래도!
우리 국제위러브유가 화재로 인해 하루만에 집을 잃어버린 피해민을 도운 봉사활동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형 화재 소식에 쌀 1000kg 전달 기증식 열어
3월 6일 화요일 필리핀 바랑가이 보토칸(Barangay Botocan) 지역에 약 500가구가 피해를 입는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로 불탄 집은 재가 되어 무너졌다. 하루 만에 집을 잃은 피해민은 대피장소와 물, 식량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재)국제위러브유는 보토칸 화재 피해민 500가구에 3월 16일 쌀 1000kg을 전달해 복구활동 기간 동안 피해가구에 힘을 보탰다. 위러브유는 케손시티 지역에 최근 4년간 교육기관에 장비 지원, 요양원 방문, 생필품 지원, 환경정화활동인 클린월드운동을 실시하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케손시티 시청은 감사패를 수여하며 위러브유의 행보에 고마움을 표했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사건. 사고 현장에서 항상 든든하게 지켜주시고 인명을 살려주는 소방관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우리 국제위러브유 회원님들도 있습니다.
피해민의 가족들이 아픔을 털고 일어설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도와주는 장길자 회장님께도 감사드리고 현장에서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봉사자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진정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어머니의 사랑을 실천한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
대형 화재로 인해 여러운 분들에게 큰 힘이 되었을듯합니다.^^
피해민들에게 정말 많은 위로와 격려가 되었을듯해요
필리핀바랑가이에 도움을 주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화제로 어려움을 격었을 필리핀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ㅎ
소방의 날 이라는 것은 처음 들었어요 부끄럽습니다...그래도 이제부터 장길자 회장님,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의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큰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웃들에게 위러브유가 일어설 희망을 전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이런 재난이 닥쳤을 때 빠르게 대응하여 봉사해주시는 국제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회원님들의 모습에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언제 어디서든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그 사랑에 힘입어서 다시 기운을 차리길 바랍니다.
깨끗한 마음으로아름다운세상을 만들어가는 위라브유운동본부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