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하시는 일 잘되시길 바랍니다.
참 안타까운 일이 생겼네요..
26세 이하는 앞으로 책임보험료가 32만원
26세부터~ 32세인가 까지는 24~28만원 (서류가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26세 이하로 치면 2007년보다 10만원이 추가가되었습니다.
이번 책임보험료의 적용은 연령대별로 보험료를 받는다는 계산같은데...
참 어처구니 없는 정책이 아닐수 없네요 ㅜ.ㅜ....
지금 보험료도 부담이 가서 등록안하시는 분들이 한두분이 아닌데
앞으로 무등록한 차량은 더욱더 늘어날거같아서 신년부터 가슴이 너무 아픕니다.
첫댓글 지금이전할건데 .. 이전할때 무료인걸로 알고있는데 .. 이전 하게 데면 추가도 더 지급해야데요 ?
이런,,
보험금이 올랐으면 자손 자차도 보상해주나요???
자손 자차는 따로 들어야 하며 자손 자차 하시면 저위에 보험료의 약2~3배 오른답니다.
?32만원이요?..??15만원정도였던거 아니였나요?? 32만원이요?? 어디서 확인합니까??번호판달아야 대는데 ㅡㅡ;황당허네
돌겟다..ㅡㅡ;;;
다행이다ㅜㅜ 31일일날 등록했는데^^
헐 -0-;; 전주인한테 서류 못받아서 1월중순에 등록 할라그랫는ㄷㅔ.......머여 ㅠㅠ
이거 사실인가요 - _-.. 학생들은 어쩌라는겨 .. ;; 완전 덤탱이네 이거 ㅠㅠ
문제점은 혜택은 없으면서 가중만 늘어난다는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금융감독원이 무얼 근거로 저런 식의 보험료 산출이 나왔는지(외국에 비해서 우리나라 보험료가 싸다는 이유를 들이민다면... 보험료가 싼거는 맞지만 그에 따른 혜택도 많은게 외국의 보험이지만 우리나라는 혜택없이 비싸지게 됐죠.)
만약 400cc 오토바이를 28~32만원으로 보험 가입했다 가정하면 마티즈 (800cc)는 7년 무사고의 경우 종합보험료가 23만원 나온답니다. 다닐수 있는 길도 마티즈의 반밖에 않되고 배기량도 반밖에 않되지만 보험료는 더 비싸다는 이상한 결론이 도출됩니다. 참 우스운 현실이죠.
그리고 보험가입 연령대에 않맞는 지인에게 바이크를 빌려줘서 만약 사고가 나면 보험회사는 면책이 적용되서 보험적용도 않됩니다. 만약 30세 이상 가입을 했는데 25살의 동생에가 바이크를 빌려줬다 사고가 나면 보험적용 않됩니다. 이제는 바이크를 빌려줄때도 따져보고 빌려줘야 합니다;
참....년초부터 돌아가는 꼴이라니...
히밤바 - -;;;;;;;
자동차 보험처럼 차등 적용되는거랍니다 사고가 많은사람에게는 할증이 되는것이고 사고가 적은사람에게는 할인율이 많이 적용되죠
네 차등 적용되고 모든 할인율을 적용해도 전년도 대비 보험료는 낮아지지 않고 오른다는 것입니다. 아 혹시 모르겠네요 48세 이상 무사고 경력이면 낮아질지도... 48세조건으로요.
;; 저 고등학생인데 32만원을 어떻게 구해요.. 전 이번 보험 끝나면 무등록차량으로 탈랍니다.. 이건 참.. 뭐라 어떻게 할수 없네요 학생은 무등록차량 타라는건가.. 보험비때매.. 억지로라도 돈구해서 무등록안하구 탈려구 겨우겨우 보험 들어서 번호판 달앗는데..
하지만 경수님.. 보험은 최소한의 바람막이라고 생각하고 드셔야합니다..
앞으로 무보험 무등록 바이크 천국이 되겠네요...무슨 보험회사 돈벌어주겠다는 것 밖에는 아닌것 습니다... 정부도 현실성 있게 일을 결정해야지 저렇게 해놓고 단속만 한다고 문제가 해결될까요??? 지금도 보험금 조금 올랐다고 무등록,무보험으로 타는 사람들 엄청 많은데요 듣고 보니 나참...기가막히네요??? 보험료 비싸서 바이크 어디 바이크 타겠습니까??? 앞으로는 50cc도 책임 보험을 의무 가입으로 바꾼다고 하는데 저래서야 어디 가능하겠습니까???
50cc도 보험들어야하는데는 동의합니다.. 다만 보험료가 늘더라도 혜택이 증가하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오라븜은 2대라서.. 어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