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윤상길의 중계석] 아이돌 그룹의 인기는 여전하다. 예능방송 관계자들 사이에서 아이돌그룹 멤버는 출연 섭외 1순위다. 광고모델로의 인기도 최상위권이다. 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멤버 개인의 가치가 더해져 결정된다. 소비자는 물론 광고계와 예능방송 관계자들에게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가치가 높은 그룹 맴버는 누구일까.
2024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스트로 차은우, 사진출처=아스트로 공식사이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가평)에서 실시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아스트로의 차은우로 나타났다. 뒤이어 2위는 워너원의 강다니엘, 3위는 방탄소년단의 진 순으로 분석됐다.
이 같은 순위는 한기평이 2024년 9월 19일부터 2024년 10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0,976,77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으로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로 나타났다.
2024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위 워너원 강다니엘. 사진출처=강다니엘 인스타그램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 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4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진에 이어,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박지훈, 세븐틴 정한, NCT 도영, 라이즈 원빈의 순서로 분석됐다.
2024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위 방탄소년단 진. 사진출처=방탄소년단 진 인스타그램.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623 미디어지수 808,962 소통지수 1,106,845 커뮤니티지수 1,615,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2,18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29,693과 비교해 보면 65.88% 상승했다.
한기평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공개하다, 발탁하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광고모델, 조각상, 얼굴천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8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 결과를 전했다.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련기사
태그#아스트로차은우#10월#10월보이그룹개인브랜드가치#아이돌그룹멤버#출연섭외1순위#한국기업평판연구소#워너원의강다니엘#3위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진#브랜드평판지수#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