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알고 감에 이끌려 움직인 결과 인생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일이 일어나거나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마음 상태를 노잉이라고 한다. 현재 속에 모든 과거와 미래가 숨겨져 있다. 이 말은 현재를 어떻게 살아가는냐에 따라 과거도 미래도 내가 마음먹은 대로 창조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마음대로 하지 못하고 신경 쓰이는 일이 있어도 애써 머릿속에서 지우려고만 하면 직감은 절대 찾아오지 않는다.
불편한 사람과 어울리는 일을 일종의 훈련이라고 생객해라.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하는 데는 눈물이 최고이다.
저자: 안도 미후유
.............
서평
노잉은 갑작스런 깨달음으로 싱크로니티라고도 하며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생각지도 못했던 미래를 깨닫고 마치 이미 정해진 것처럼 일이 진행되는 것을 말한다.
노잉을 경험한 사람으로서는 모짜르트, 무라카미 하루키, 비틀즈, 해리포터 작가 J.K 롤링 등 명작을 남긴 인물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시간이 과거에서 미래로 흘러간다고 믿는 것을 미래에서 현재를 향해 흘러 온다고 믿는다고 했다.
작가, 뮤지션, 아티스트 등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 우연회 기회에 신으로부터 계시를 받아 받아 적기만 하면 되는 것처럼 창작물이 술술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일반사람들에게는 일종의 직감과도 같은 것이다. 저자 역시도 노잉을 통해 노트북과 스마트 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일 할 수 있는 프리랜서의 기틀을 확보하고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다고 한다.
일본의 여성 작가로서 MZ 세대의 롤 모델이자 유명 강사, 컨설턴트 등으로 맹 활동 중이다. 책에는 어떻게 하면 노잉을 체험할 수 있는 방법론도 나온다.
살아가면서 이런 노하우를 습득한다면 대박 인생이 펼쳐 질 것이다. 머리가 둔해서 그런지 영혼이 맑지 않아 서 그런지 몰라도 저자가 알려 주는 방법은 긴가민가하고 그저 아리송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