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많은 분들이 혼자 떠날지, 아니면 누군가와 같이 떠날지 고민을 하시는데요.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도 즐겁지만, 가끔은 홀로 여행을 떠나 답답한 마음을 환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나 혼자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여행은 가고싶은데 1박 2일은 부담이 된다면 당일치기로 방문을 추천드리는 강릉인데요. 강릉은 잘게 부서지는 파도가 매력적인 바다를 보며 그간의 피로를 씻어내기 좋습니다.
만약 강릉에 방문하신다면 삼각대나 셀카봉은 필수로 챙기시는 것이 좋은데요. 포토존으로 유명한 안목해변과 강문해변을 위주로 방문해 예쁜 사진을 남겨보며 오랜만에 한적한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예쁜 사진을 건진 뒤에는 강릉 카페거리에 방문해 잠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으니 이 부분 참고해 나 홀로 여행 일정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사계절 내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단양은 '힐링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은 패러글라이딩 등과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많은 혼행족 분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만약 단양에 방문하신다면 패러글라이딩 뿐만 아니라 소백산 국립공원, 단양강잔도, 고수동굴, 도담상봉 등 경관이 아름다운 다양한 명소들의 방문을 함께 추천드리는데요.
단양은 차 없이 움직이는 뚜벅이 여행객들에게도 인기인 만큼 혼자 여행할 곳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맛집과 즐길거리들이 늘어난 만큼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미식과 역사,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 전주인데요. 그만큼 한국에서 매력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전주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풍부해 여전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만약 전주에 방문하신다면 한옥마을와 경기전, 전동성, 전주향교 등 우리나라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소에 함께 들러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청연루의 경우 전주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니 밤 시간대에 방문해 아름다운 야경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1박 2일 여행을 원하실 경우 전통 한옥에서 숙박해보시길 추천드리며, 전주 한옥마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 야시장이 열리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해 일정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과거의 역사를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는 군산인데요. 지나간 시간을 간직한 수많은 건물들을 보면 마치 시간 여행을 온듯한 착각이 드는 만큼 과거의 흔적을 엿보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군산에 간다면 한국관광 10선에 등극한 고군산도 중 하나인 선유도와 옛 추억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군산의 명소 경암동 철길마을의 방문을 추천드리는데요.
일정을 계획하실 때 경암동 철길마을에 들른 후 선유도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선유도는 일몰 시간대에 맞춰 방문해 아름다운 일몰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