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초5-6, 중고등학생
교육기간: 3일
교육시간: 27시간
코치진: 대표강사 이주승, 노혜원 및 국내외 토론대회 챔피언, 국내 영어토론대회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진
장소: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7회 서울/경기 워크샵 등록 기간
워크샵 3일 과정 교육비용 (VAT 포함):
모집인원: 60명 선착순
제공사항: 점심 및 간식, 워크샵 교재, 기념품, 수료증 발급
교육특전:
참가학생 후기
디베이트를 배우는 게 정말로 재미있었다. 토론을 하면서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다. 디베이트를 더 잘할 수 있게 되었던 것도 정말로 좋았다. 다음에 글리격이 또 열린다면 꼭 추천하고 싶다. 너무 재밌었기 때문이다.
— 상당중학교 김강희 학생
워크샵 선택과목인 ‘철학과 디베이트(Debate & Philosophy)’와 ‘디베이트 전략(Debate Strategy)’이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내용을 배웠다. 철학과 디베이트 수업에서는 주제에 담겨 있는 개념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디베이트 전략 수업에서는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적인 구조와 효과적인 전략 방법, 함정에 빠지지 않는 방법등을 배웠다. 특히, 코치 선생님들의 시범 토론을 보며 이상적인 최고의 디베이터는 어떠한 것인지, 어떻게 말하는지 실제로 보고 배우는 엄청난 경험을 하였고 지금도 가장 기억에 남는다. 디베이트는 의견을 교환하는 좋은 방법이며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글리격 워크샵에 참가하기를 강력하게 권하고 싶다.
—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심홍섭 학생
디베이트포올을 통해서 3일동안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디베이트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너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훌륭하신 선생님들과 체계적인 스케쥴로 구성되어 있는 워크샵을 통해 저 또한 한층 더 발전하게 되는 값진 경험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부산국제외국어고등학교 이경원 학생
6분동안 단상 앞에 나가서 말을 하는 것이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디베이트를 거듭할수록 보다 편하게 말을 할 수 있었다. 또 외고를 다님에도 불구하고 영어로 말할 수 있는 환경이 잘 마련되지 않는데 이번 워크샵을 통해 간만에 이렇게 오래동안 영어를 써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보다 디베이트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 대구외국어고등학교 김우석 학생
어떤 식으로 자기 의견을 정리해나가는지, 더 효과적인 설득을 위해선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또 팀워크의 중요성까지! 나에겐 이런 프로그램이 꼭 필요했고 너무 만족스러웠다. 단순히 내 의견을 주장하는것보다 어떤 식으로 정리되어야 하는지를 너무 잘 배운것 같고 선생님들의 feedback이 상대적인 내 결점을 알게 되니까 특히 도움이 되었다.
— 용인 신갈고등학교 한예나 학생
전에는 두서없이 말하는 것 같았는데 5분 이상 이야기하는걸 배우면서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배웠다. 학교 보충도 빠지고 매일 아침에 1시간씩 지하철타고 오는게 힘들지만 그만큼 배운것도 많고 전에는 못해본 경험을 해봐서 신기하고 재밌었다. 만약에 3회가 열린다면 영어로 말할때 두렵거나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말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하는 친구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다.
— 대구 정화여자고등학교 신예진 학생
디베이트를 학원과는 다른 교육을 받았고 실전 디베이트를 통해 나의 취약함을 알고 극복할 수 있었다. 너무나 즐거웠고 알찬수업이었습니다. 다른 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른 학생들도 이 워크샵을 통해 디베이트를 배우고 자신의 취약함을 극복할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
— 대전 전민중학교 김자경 학생
지금이라도 영어토론의 기회를 가진 것이 너무 대견스럽고 다행스럽게 느껴진다. 현재 발전한 게 있다면 언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 영어 Essay를 더 잘 쓸수 있다는 것 등등, 3일동안 정말로 많은 것을 배웠던 것 같다. Justice란 무엇인지, Speaker Role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Essay는 무엇이고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은 무엇인지.. 이 모든 추억들은 평생동안 간직되어질것 같다. 3일간 ‘글리격’에 참가하는 동안 단 한 순간도 참가를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체계적이고 수준에 잘 맞는 개별식 교육과 coach진들의 시범토론, 그리고 모의실전 debate tournament는 제게 영어토론에 대한 개념과 생각들을 재정립하고 다른 어느 곳에서도 받을 수 없는 실력향상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다음 글리격이 열린다면 꼭 다시 참가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 부일외국어고등학교 정현호 학생
첫댓글 중간에 엑박이 뜨네요~~ ㅠㅠ
예 ㅜㅜ 저도 카페 글들 보다보면 가끔씩 그럴 때가 있더라구요... 도와드릴 방법이라도 있을지요?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 문제는 글 다시 올려봐도 엑박이 계속 뜨는군요 ㅜㅜ 댓글 창 바로 위에 떠 있는 본문 맨 하단 세 개의 엑박에서 X표시를 클릭하시면 이미지가 포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이 나와 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