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가상 청주지하철 노선도
♨情이넘치는남자♨ 추천 0 조회 6,824 04.08.05 22:2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8.04 23:30

    첫댓글 제가 청주에서만 12년이 되는듯 한데...충공쪽은 잘 모르고 산성까지는 언덕이 있어서 무리인거 같구요../진짜 노선이 너무 짧고 꽃다리 ㅡ>주요 버스 승강장으로 보자니 중요한데도 많고 대충 시내 ㅡ> 가터(가경터미널) 도청,지하상가,사직,사창,충북대,공단,가터 중요 승강장이 너무 많음...

  • 04.08.04 23:58

    노면전차라면 모를까. 역이 너무 많네요. 쓸데없는 역을 없애고 절반 정도로 줄이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또한 3호선의 경우 고속철도 오송역을 경유했으면 합니다. 아울러 행정수도와 대전까지 연결되는 광역전철도 건설되어야 합니다.

  • 04.08.05 00:06

    행정수도/대전~조치원~오송역~청주시내~청주공항(~충주)에 이르는 노선을 건설했으면 하는데 행정수도~조치원간은 새로 노선을 건설하여 충북선에 직결하고 나머지 노선은 기존 경부선과 충북선 구간을 2복선화하면 될 것 같습니다.(급행까지 고려한다면 전구간 혹은 부분 3복선화까지도 생각해볼 수 있죠.)

  • 04.08.05 08:38

    도움이 되긴 하였나...제가 좀 아는 동네는 시내.수곡.모충.산남.분평.용암.금천.탑.우암.용담. 대충 이정도고요 그외는 왼만하면 버스로 다 다녀본걸로 압니다만..종합경기장(체육관)에서 시계탑 한정거장..용암(환승)..분평동도 있어야 할듯.봉명사거리도 언덕이 좀...언덕구간이 좀 청주에 있는데 그런대를 뚫긴...좀

  • 04.08.05 08:48

    일케 하는게 어떨지(2003,2004 청주시지도 + 시내버스 뒷문에 있는 버스노선도)를 합쳐서 잘 생각해보세여 직접 버스도 타보시고 학교 등과 환승 여부도 봐가면서 번호는★/210,220/222,223,224/230,231/407,408/410,412,413,414/566(충공쪽)/510~4(가터)/642~청주역/700,730,770(오근장,성모병원,진천)대충 이정도...?

  • 04.08.05 08:56

    ★용암동,용암/금천동,금천현대@+장자마을*주성고/약수터쪽/분평동,충북고 에서 꺽는 분평동행/세광,법원산남,충북고순환산남.충대병원순환산남/충공쪽/가터/청주역/오창,오근장,진천★ 요순 210,220,222,223 주로 이버스들은 다 동부종점 으로 옥산까지 뚫어도 나쁘지 않을거 같지만..아무튼 참고가 되시길

  • 04.08.05 08:56

    방학때 말고요 ㅋ 토요일이나 방학이 끝나고 학생들이 다시 다닐때 타보시는게 더 좋을듯 싶네요 ㅋ

  • 청주는 버스가 다 장악하지 않았나요??

  • 04.08.05 15:54

    개신동(가경동 아랫동네, 주택단지건설중)을 염두를 두시고 하신것 같으신데, 원래 청주가 사직로,가로수길을 중심으로 수요가 발달해서, 다른길로는 수요가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한다면 적자는 불보듯 뻔한거죠. 차라리, 노선은 시외(대전,천안,공주등)까지 확장하는걸 생각해보시는게 어떨지?

  • 04.08.05 15:56

    그리고 노선에 대전행을 생각안하신것 같은데, 대전방향도 수요 많습니다. 청주에 없는, 시설들때문에 사람이 많이 가는곳이죠.

  • 04.08.05 21:57

    근데 청주에 지하철 들어오는건 무리고 시내는 경전철이 들어 올 것입니다. 신행정수도 전철이 청주 시내를 경유하더라도 청주시에서는 경전철을 운영할 것입니다. 먼저 신행정수도 전철이 건설된 뒤에 신전철을 기준으로 노선을 짜는게 조을꺼 같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