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수라는 뜻이 뭔가요..
쉽게좀 가르쳐주세요..
벼에서는 개화가 아니라 출수란는 표현을 쓴다는데..
다른 곳에 보면 개화랑 출수랑 서로 다른것 처럼 해놓은 곳도 있구요..
더불어서 수잉기, 등숙기도 알려주세요. ㅠㅠ
첫댓글 수잉기 출수기란... 개화하고는 다른 개념이에요~ 수잉기는 이삭이 줄기않에있어 즉 이삭 밸때를 뜻하고 출수는 이삭이 밖으로나올때 즉 이살 팰때를 뜻합니다.
벼 낟알이 본격적으로 여무시기를 등숙기(이삭이 팬 후 30~35일)라 합니다. 이때에는 벼가 광합성 작용을 통해 생성한 전분이 이삭으로 이동해 쌓이는 시기입니다. 이때 물대기와 벼쓰러짐 방지를위한 노력이 필요 합니다.
말그대로 개화는 벼꽃이 피는거구요출수는 입의 가장위쪽에서 줄기속에있던 이삭이 몸밖으로 나오는것입니다.일단 출수된 이삭이 개화를 하고 개화하면서 수정된 낟알들이 여물어가는 시작쯤이 수잉기고 익어가는 전체기간을 등숙기간이라 하겠네요태클 환영 공부손논지 오래되서 가물가물함
위에분거보니 출수전에 수잉기구나 ㅜㅜ 첨부터 새로 공부 해야댐 ㅜㅜ
아..이제 알겠네요.. 농학마루님과아이온미님 감사합니다.^^
첫댓글 수잉기 출수기란...
개화하고는 다른 개념이에요~ 수잉기는 이삭이 줄기않에있어 즉 이삭 밸때를 뜻하고 출수는 이삭이 밖으로나올때 즉 이살 팰때를 뜻합니다.
벼 낟알이 본격적으로 여무시기를 등숙기(이삭이 팬 후 30~35일)라 합니다. 이때에는 벼가 광합성 작용을 통해 생성한 전분이 이삭으로 이동해 쌓이는 시기입니다. 이때 물대기와 벼쓰러짐 방지를위한 노력이 필요 합니다.
말그대로 개화는 벼꽃이 피는거구요
출수는 입의 가장위쪽에서 줄기속에있던 이삭이 몸밖으로 나오는것입니다.
일단 출수된 이삭이 개화를 하고 개화하면서 수정된 낟알들이 여물어가는 시작쯤이 수잉기고 익어가는 전체기간을 등숙기간이라 하겠네요
태클 환영 공부손논지 오래되서 가물가물함
위에분거보니 출수전에 수잉기구나 ㅜㅜ 첨부터 새로 공부 해야댐 ㅜㅜ
아..이제 알겠네요.. 농학마루님과아이온미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