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희대학교 산업공학과 출신으로 이번에 생활가전 총괄에 서류, SSAT 및 면접을 모두 패스하고 2005년 1월 7일 연수소 입소 예정을 기다리고 있던 학생입니다.
그렇지만 마지막 단계, 11월 26일 오전에 이루어졌던 신체검사,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았습니다. 사유는 특발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이라는 제 질병 때문이였습니다. 아직 정식 메일은 받지는 않았지만, 제가 직접 인사담당자와 통화했을때 오늘 내일(12월 6~7일)중으로 메일이 올 것이라고 하더군요.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있어 이렇게 메일을 드립니다.
제 질병은 일반인 보다 혈소판 수치가 작아서(일반적으로 혈소판의 정상 수치는 15만~30만정도 이고, 5만 이상이면 일상생활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수치가 현저히 낮은 경우 온 몸에 피멍이 들고 충혈이 잘 되는 듯 문제가 심각합니다.
그렇지만 저의 경우는 11월 27일 서울 삼성의료원에서 발급한 진단서와 전문의 소견서를 보면 혈소판 수치가 6만 3천으로 일상생활 및 업무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사료된다는 주치의 소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기 질병으로 삼성전자 생활가전 총괄 입사의 최종관문에서 떨어지게되었습니다.
저의 잘못이 있다면, 11월 18일에 면접합격 통보를 받고 바로 당일에 삼성의료원에 진료를 예약하지 못해 신체검사 후 병역면제 사유 진단서와 주치의 소견서를 11월 27일에 추가로 제출한 점인것 같습니다. 일 예로, 11월 28일에 강남성모병원에서 받은 CJ GLS 건강검진에는 진단서와 사유서를 첨부하여, 아무 문제 없이 합격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 창에 혈소판 감소증에 대해서 한번 검색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어느 정도 수치만 유지된다면 일상생활에는 아무 지장이 없는 질병입니다. 물론 간염처럼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도 아니구요. 그런데 위 질병 때문에 그것도 주치의의 소견에는 "일상 생활 및 업무에 지장이 없음"이라고 되어 있는데도 불합격 시킬 만큼 삼성전자 생활가전총괄의 업무가 힘든 것인지에 대해서 감히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비록 저는 앞으로 저를 받아준 CJ GLS에서 일하게 되겠지만, 혹 저같은 사람이 또 발생하지 않도록 일련의 조치를 취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삼성전자의 신체검사 합격/불합격 기준을 항목별로 자세히 공지해 주셨으면 합니다.
평소에 건강이 안 좋은 사람들은 자신의 신체에 대해서 일반인 보다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모든 과정을 합격하고 마지막 신체검사에서 떨어지기 전에 본인의 몸 상태가 삼성전자의 인재 기준에 못 미친다면 지원서 작성 때 부터 고려해 볼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였는데, 신체의 결함 때문에 떨어진다면 너무 허무하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2. 삼성전자의 최종합격 통보를 신체검사 이후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대부분이 서류, SSAT, 면접의 단계를 통과하면 입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실제로 입사확인서까지 발급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불합격 통보는 너무나 큰 충격입니다. 합격 통보를 조금만 늦추어도 이 정도 까지는 아니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삼성이라는 기업을 많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제 입사 지원서에서도 밝혔지만, 삼성이라는 기업은 대한민국의 또 다른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제가 삼성전자에서 원하는 인재상에는 못 되었지만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윤종용부회장님께 감히 건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굉장히 당황하시고, 기분이 많이 언짢으실텐데 이렇게 논리적으로,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중에 입사지원하는 분들을 위해 저런 건의를 하시다니... 이 글 쓰신 분 대단하신 분 같습니다.. 저라면 이렇게 차분하게 남을 위해서 메일까지 보내진 못할 것 같네요... 멋지십니다!!!!
어짜피.. 그거 각오하고 보내는거 아닌가요? 이메일 주소는 따로 안나와있지만. 삼성전자 홈피에 회사소개에서 CEO클릭하시면 옆에 윤종용부회장님께.. 라고 나와있어요.. 어짜피.. 그런 분이야.. 비서진들이 메일을 거르겠지만.. 그래도 혹 보실수도 있고.. 여기에 올려놓으면 다른 인사담당자분들 보시고..
첫댓글 힘내세요~
으흠...힘내세요~~
그래도 다른 좋은 곳으로 가시니 다행입니다...원래 건강한 사람만을 회사에 받겠다는 것 자체가..이상한거라고 하지만...현실이 뭐 그렇습니까..신체검사 결과 기다릴려니..애가 탑니다..님 힘내세요!!!
좋은 일 하십니다....
안타깝네요..
부회장님이 제발 읽었으면 좋겠네요... 님 같이 사시는 분 어디가도 성공합니다.
cj도 어짜피 삼성꺼 아닌가? 우끼네
삼성에서 분리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흠....아쉽습니다~ 힘내시고 거기가서도 열심히 하세요~
CJ제가 알기로는 근무환경 최고수준, 연봉 거의 최고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오히려 더 잘된 것일수도..힘내세요~
다른데 붙으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글구 위에 흠냐님.. CJ랑 삼성은 이제 전혀 다른 회사입니다.. 경영진들끼리 친할수는 있지만..
굉장히 당황하시고, 기분이 많이 언짢으실텐데 이렇게 논리적으로,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중에 입사지원하는 분들을 위해 저런 건의를 하시다니... 이 글 쓰신 분 대단하신 분 같습니다.. 저라면 이렇게 차분하게 남을 위해서 메일까지 보내진 못할 것 같네요... 멋지십니다!!!!
많은 의견 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직 답 메일이 없네요.. 아직 안 읽어보신건지... 어떤 건지.. 위에 어떤 분도 혈소판 수치 때문에 재검 하라고 연락이 왔다고 하는데..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저도 혈소판 수치 때문에 피를 여러번 뽑아지만 감소증이 맞는 거 같습니다.. 정말 일상 생활에 지장도 없고 전염병도 아니고 어디가 아픈 것도 아닌데.. 너무 냉혹하네요...
님 그래도 다행이시군요...그런데 한말씀 드리자면 윤종용 부회장님 앞으로 메일을 보내셨다고요? 주소를 어떻게 아시고요? 제가 소문 듣기로는 윤부회장님 앞으로 가는 메일은 본인이 직접 읽어보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짜피.. 그거 각오하고 보내는거 아닌가요? 이메일 주소는 따로 안나와있지만. 삼성전자 홈피에 회사소개에서 CEO클릭하시면 옆에 윤종용부회장님께.. 라고 나와있어요.. 어짜피.. 그런 분이야.. 비서진들이 메일을 거르겠지만.. 그래도 혹 보실수도 있고.. 여기에 올려놓으면 다른 인사담당자분들 보시고..
내년입사 지원자부터는 공채 안내때 부터 신체검사와 관련된 공지사항을 보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일단 보실런지 안보실런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저에게는 이런 시도를 하는게 다음 사람, 아니 저 같은 사람을 생기지 않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합격되실거 같은데요..글을 호소력있게 잘 쓰시네요..예의도 잘 갖추시고..굿입니다..
글쓴님. 저랑 같은 직군에 같은 입사날짜인데 안타깝습니다. 이 글로 인해 다시 연락이 왔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인사팀장님이 직접 보셨으면 좋겠네요...말씀을 참 설득력있게 잘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