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원피스>가 드디어 극장판으로 우리 곁에 찾아온다. 이번에 국내 극장에 첫 선을 보이는 <원피스-기계태엽성의 메카거병(극장판 7기)>은 기존의 TV시리즈 보다 더욱 화려해진 스케일과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원피스> 시리즈를 복습하는 의미에서 극장판 1기부터 6기까지 펼쳐진 이야기들을 한 자리에 모아보았다.
<원피스 극장판 1기 - 황금의 대해적 우난> (2000)
멀지 않은 옛날 대해적 우난이 엄청난 황금을 모은 뒤, 소리 없이 사라지고 만다. 그러나 우난이 아직 살아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한 꼬마가 우난의 부하가 되겠다며 그를 찾아나선다. 하지만 꼬마는 바다에서 난파를 당하고 말고, 밀짚모자 해적단에 의해 구해진 꼬마는 루피 일행과 우난이 있는 곳으로 향하면서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큰 일이 벌어진다.
<원피스 극장판 2기 - 네지마키섬의 모험> (2001)
애지중지하던 고잉메리호를 도둑 맞은 루피 일행은 세계 제일의 도둑이라고 소개하는 보로드와 아키스 형제를 만난다. 그들에게 고잉메리호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시계, 다이아몬드 클락이 있는 네지마키섬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루피 일행은 고잉메리호와 함께 납치 당한 나미를 구하기 위해 트럼프 군단이 있는 네지마키섬을 향해 떠난다. 나미는 적의 대장인 베어킹에 의해 강제로 결혼을 할 상황에 빠지게 되고, 트럼프 군단의 공격에 의해 상디, 우솝, 조로마저 잡혀 버리고 만다.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루피 일행을 몰살하려는 것에 루피의 분노가 폭발하고, 두목 베어킹과의 일대일 전투가 벌어진다.
<원피스 극장판 3기 - 진쥬도의 촛파완국> (2002)
바다에서 보물 지도를 주은 밀짚모자 해적단은 지도에 표시된 왕관도로 향한다. 하지만 섬에 도착하자마자 발생한 화산 분화로 인해 쵸파가 섬으로 날라가 버리고 만다. 쵸파를 찾으러 들어간 섬은 귀한 동물들의 낙원이었고, 전설에 따르면 섬의 보물은 섬에 사는 동물들의 뿔에 숨겨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보물을 뺏기 위해 해적인 바토라 백작이 뿔이 있는 동물들을 잇따라 습격하고 있었고, 밀짚모자 해적단이 마침내 동물들의 편에서 바토라 백작과 전투를 벌인다.
<원피스 극장판 4기 - 데드엔드의 모험> (2003)
항구 한니발에서 대해적들이 경쟁하는 레이스 데드엔드가 벌어진다. 루피 일행도 참가 신청서를 내지만 아무래도 우승 후보자는 전직 해군인 가스바데 장군이 가장 유력. 생명의 은인인 비에라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아나구마는 필사의 노력을 하지만 배의 주인인 가스바데 장군은 해적들을 죽이고 그 현상금으로 약을 구하라는 이야기를 해줄 뿐 절대 도와주지 않는다. 마침내 규칙도 없는 대망의 레이스가 시작되고 루피 일행은 악조건의 날씨 속에서 레이스를 펼친다. 잠시 휴식을 취하는 사이 아나구마가 루피 일행을 덮치지만 실패로 돌아가고, 절벽으로 둘러싸인 해협에서 해군의 갑작스런 습격을 받으며 루피 일행은 알 수 없는 길로 빠져든다.
<원피스 극장판 5기 - 저주 받은 성검> (2004)
칠성검과 보물이 숨겨진 아스카섬의 항구에 도착한 루피 일행. 하지만 식료품을 구해서 고잉메리호로 돌아온 루피 일행을 기다리는 것은 사라져버린 조로이다. 루피 일행은 조로를 찾기 위해 호수로 향한다. 호숫가에 있는 마야라는 소녀에게 조로에 대한 질문을 하려 하나 마야는 도망을 쳐버리고, 일행은 모두 흩어지게 된다. 상디 일행은 해군과 함께 있는 조로와 대치하게 되고, 루피 일행은 우연히 들어간 해군 도장에서 사범 사가와 그의 제자 토우마와 대치하다가 결국 우솝이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만다. 마을 사람들과 오해를 푼 상디 일행은 마야의 할머니로부터 마을에 내려오는 전설을 듣는다. 그리고 마침내 100년에 1번씩 찾아오는 붉은 보름달 밤에 일어나는 무서운 일이 루피 일행을 덮친다.
<원피스 극장판 6기 -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섬> (2005)
바다에 떠있는 유리병 속 꽃과 보석 상자 등이 잔뜩 그려진 오마츠리섬의 지도와 ‘당신은 그랜드라인을 항해하는 1억 명 중에서 뽑힌 행운의 해적입니다!’라는 편지가 함께 들어있다. 당연히 오마츠리섬으로 방향을 트는 밀짚모자 해적단. 하지만 일행이 도착한 오마츠리섬은 너무나 평범한 섬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루피 일행의 앞에 등에서 꽃을 피우고 있는 오마츠리 남작이 나타난다. 남작이 내는 지옥의 시련을 견디면 보물을 주겠다고 제안하는 남작의 말에 루피는 선선히 수락을 하지만, 기상천외한 캐릭터의 이상한 공격으로 밀짚모자 해적단의 일행들이 하나씩 사라지는 최악의 상황 속에 빠져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