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대접 받고 싶은 대로 남에게 대접하라>는 말은 바이블에 있는 구절로써 이를 황금률 이라고 하며 이는 바이블상에서만 발견되는 진리가 아니라 모든 문화와 종교에서 발견되는 보편적인 진리라고 하겠습니다.
그 유래를 따저 본다면 바이블보다도 훨씬 이전에 이미 이 말이 하나의 진리로써 지껴야할 의무(법)로 가르쳐 왔음을 알 수 있으며 그 선후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그 만큼 시대를 초월하여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하여 변치 않는 진리임을 입증한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이 말은 거의 모든 종교나 인종을 막론하고 주장하고 관통되는 진리라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를 누구에게나 시공간을 넘어서 적용되는 보편적 진리 즉 황금률이라고 하겠지요.
이 말을 다른 말로 한다면 남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행위라고 하겠습니다.
여기서 남이라 함은 나 이외의 모든 사람으로 가족이나 내 집단을 넘어서 그 범위가
넓으면 넓을수록 그 사랑은 위대한 사랑(마치 예수님이나 부처님같이)이 된다고 봅니다.
말과 의미는 대부분 알고 있지만 보통 우리네 인생은 이렇게 하기가 쉽지는 않죠.
사실 남을 배려하고 사랑하는 것은 고사하고 남에게 피해나 주지 않으면 그나마 다행인 경우가 너무나 많다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종교의 역할이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본인은 생각합니다.
이러한 황금률을 따르고 지키게 함으로서 모두가 더불어 푸근하게 잘 사는 세상을 만들자고......
그런데 이게 잘 안되다 보니 당근으로 천당(낙원)이니 영생이니 극락이니 인간으로서는 인식불능의 조건부 대가를 제시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진리는 수단과 목적의 구분이 없는 당위성 그 자체라고 하겠습니다.
상금(천당 낙원 영생 극락)을 받기 위해 대가성 사랑을 해야한다면 그 것은 이미 그 진리의 순수성과 당위성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사랑이라는 저울에서도 당연 기울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여호와의 증인이라는 종교는 물론 아울러 다른 종교에 관해서도
얼마나 황금률에 부합되는지 가늠하고서 감히 판단하고자 하며
이에 부합하느냐 여부에 따라 참종교 여부도 구분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들)들 종교 이외에는 거짓종교요 사탄의 조직이며
자신들 이외에는 거짓이거나 무지몽매한 사탄의 수하로 비난아닌 비난을 함이
아무리 외향적으로 친절함이 있다 한들
남을 사랑으로 배려해야 하는 황금률에 어떻게 부합되며
자신(들)의 영생이라는 대가를 바라고 다른 사람들의 희생을 방관하고 비난하는 자들이 어떻게 친구를 위해 목숨을 버리는 사랑과 비교될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점에서 여증을 참종교는 고사하고 바이블의 가르침도 따르지 않는 종교라고
감히 주제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황금튤에 관한 검색창 소개>
http://www.dreamscape.com/morgana/goldrule.htm
http://www.scarboromissions.ca/Interfaith_dialogue/gold_rule_guidelines.php
The Universal Golden Rule.
This is the sum of duty: do naught unto others which would cause you pain if done to you.
[Mahabharata 5,1517] 브라만
Buddhism
Hurt not others in ways that you yourself would find hurtful.
[Udana-Varga 5,18]
불교
Christianity
Therefore all things whatsoever ye would that men should do to you,
do ye even so to them: for this is the law of the prophets.
[Matthew 7:12] 기독교
Confucianism
Surely it is the maxim of loving-kindness:
Do not unto others that you would not have them do unto you.
[Analects 15,23] 유교
Islam
No one of you is a believer until he desires
for his brother that which he desires for himself.
[Sunnah]이슬람
Judaism
What is hateful to you, do not to your fellowmen.
That is the entire Law; all the rest is commentary.
[Talmud Shabbat 31a] 유대교
Taoism
Regard your neighbor's gain as your own gain
and your neighbor's loss as your own loss.
[T'ai Shang Kan Ying P'ien] 도교
첫댓글 종교는 아니어도 우리쪽에도 좋은게 있죠. 홍익인간^^ㅎ 아 어쩜 이렇게 뛰어나고 성스러운 인간을 그렇게 몽매하고 어리석게 만들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입니다. 자 어서 짐을싸서 현관문을 나섭시다.
맞아요.홍익인간.
삭제된 댓글 입니다.
딱 말씀하신게 기독교 수련법 또는 명상법이네요.^^그런게 있더라구요. 불교 참선이나 요기들 요가나 도교에서 도닦는거나 마찬가지로요. 수행방법과 그 철학의 이질감만 극복한다면 모든게 이어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수님을 포함하여 인간과 세상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내어주신 모든 분들을 존경합니다.^^
더 단순하게 하면.. 그것이 기도입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란것은 원인과 결과처럼 명확한 관계이지요. 하지만 최면이나 자기암시로 인한 기억조작 또는 자기만족과는 달리 실재적인것이 있다는것은 님처럼 어디엔가 열중하면서도 느껴질 수 있답니다. 정성어린 기도처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