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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호 감정-(진위 판별 및 선택편) 紫砂壶鉴定-(辨别真假与选购篇)
소스: 취보헌국제경매차훈아트론
중국국가지정 중국감정기관 전문위원과 육안 과학측정으로 컬렉션을 보증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의 자주색 모래는 사람을 현혹시켜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한다.자사호의 느낌은 길러낸 것이고, 눈을 기른 항아리는 사람을 더 혼란스럽게 한다.
요약: 그라우팅 주전자는 자사주전자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자사주전자는 모두 수작업이지만 반수공과 완전수공으로 나뉜다. 반수공의 주전자 몸체는 모델에 의해 지탱된 후 제작된다. 완전수공은 어떤 모델에도 의존하지 않고 전적으로 작가의 손에 의해 주전자를 만든다.따라서 전체 수제 주전자 유형은 일반적으로 영기가 있는 반면 반수제 주전자 유형은 비슷합니다.그러나 차를 직접 마시고 직접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반수공과 완전 수공을 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그리고 반수공은 가격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1. 1단계: 진짜와 가짜를 봅니다.
1.색깔은 들지 않는다. (색깔은 대비를 의미하며, 색 자체를 가리킨다.색깔이 아주 밝고 선명한 주전자는 보지 않는다!(기본적으로 자연계의 알록달록한 색상은 경고색입니다)
2. 가벼운 주전자는 건드리지 않는다. 손에 들고 무게감이 없으면 안 본다!진짜 자사호 체중. (가료, 물론 진짜라 하더라도 얇은 태호는 비교적 가볍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쉽게 부딪힐 수 있습니다)
3. 괴색 난감. 녹색, 괴색 주전자는 보지 않는다! (녹색, 동록, 아주 붉은 것은 모두 화학 원료를 첨가한 것이다)
4. 새 주전자는 물이 잘 나오지 않는다. 주전자의 표면이 물기가 좋은 것은 조심해야 한다!담그지 않은 주전자의 경우 물빛이 좋아 보이는 것은 되도록이면 안 함! 하나는 진흙이 가늘고, 진흙이 슬러지다.주전자 표면의 펄프가 두꺼워 주전자 입자가 표면에 펄프로 싸여 있거나 입자가 전혀 보이지 않는 '흙주전자'는 통기성이 크게 떨어지고 자색 모래의 맛을 잃기 때문에 '모래' 느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두 번째는 진흙에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진흙을 정제할 때 '망고 가루'를 첨가하여 만든 주전자의 물색이 좋고 주전자의 색이 균일합니다.
5. 알갱이가 선명하다. 주전자의 원광 알갱이가 선명해야 한다.일부 화학 첨가 주전자의 경우 화학 물질이 입자를 감싸고 있어 입자가 명확하게 보이지 않습니다(20-30배 확대경으로 볼 필요).
6. 불순물을 자세히 보세요. 원광호에는 불순물이 있고 불순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순물은 철뿐만 아니라 철분도 아닙니다.불순물은 일반적으로 주전자 표면에 고르게 분포되지 않은 검은 입자로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진짜 원광 주전자가 가마에서 나올 때 보기 흉하며 너무 깨끗하고 균일해 보이는 주전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7. 알갱이가 고르지 않다. 자색 모래주전자는 알갱이가 있어야 하며, 원광주전자의 알갱이는 비교적 맑고 깨끗하다.원광 입자는 모래 조정과 달리 고르지 않고 비교적 자연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모래 조정 입자는 일반적으로 포트 표면에 '떠 있거나' 이러한 모래가 내부와 외부로 침투하지만 입자는 비교적 고르게 분포되어 인위적으로 조작되는 느낌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원광 입자는 진흙에서 더 '조화'되고 모래 조정 입자는 더 '생경'합니다.
8. 도자기는 다르다. 주전자를 두드리면 소리가 들리고, 자사주전자 소리는 비교적 '답답'한 항아리 소리일 것이다. 만약 두드리면 '땡땡'하는 도자기 소리가 들리면 이런 주전자는 건드리지 않는다.소리를 듣는 것은 주전자의 굽는 온도를 구별하기 위한 것으로, '띵띵'하는 소리는 주전자가 도자기화되는 소리이며 일반적으로 펄프 주전자나 가짜 주전자(화학 물질)입니다.
9. 통기성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며 통기성은 원광 자색 모래 주전자를 테스트하기에 충분한 조건이 아니며 일부 화학 포트도 통기성이 있습니다. 시장에 있는 진짜 자사주전자의 가격은 200만에서 수십만 위안까지 있습니다.당대의 자사호 태두급 구징저우호 가격이 가장 비쌌고, 주가심, 하도홍, 장용, 탄취안하이, 장용, 왕인선, 쉬슈탕, 바우치창, 저우구이전, 이창홍, 고소배 등의 항아리도 가치가 있었다.
2. 2단계: 좋고 나쁨(진짜 주전자로 확정하는 기초 위에서 주전자의 본체를 본다)
자사호의 평가 기준은 형, 신, 기의 세 가지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해야 합니다.
1. "형", 주전자의 조형 치수와 구조 비율이 균형을 이루어야 하며, "점, 선, 면"은 입면이 조화롭게 일치해야 하며, 주전자 부리, 주전자 손잡이, 뚜껑 단추의 3점이 일직선이 되어야 하며, 주전자 입구의 주전자 뚜껑은 밀접하게 일치하고, 회전이 자유로우며, 입 가장자리와 입 가장자리의 두께가 균일해야 하며, 유출수는 길고 급하며 둥글다.주전자 부리, 주전자 뚜껑, 뚜껑 단추와 주전자 몸체의 연결은 자연스럽게 맞닿아 흠집이 없이 완전히 통합됩니다.주전자 태아는 색이 촉촉하고 은은한 빛이 나며 촉감이 편안하고 실용적이며 들기 쉽습니다.
2. '신'은 자사호의 전체적인 모양과 운치를 말하며 구슬이 둥글고 옥이 촉촉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정교하고 우아하며 곡선이 매끄럽고 기복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네모난 그릇의 모양은 네모난 속에 둥글게 숨겨져 있고 윤곽선이 뚜렷하고 깔끔하며 명쾌하고 수려하며 항아리의 다른 스타일, 우아하고 수려하거나 기세가 웅장하거나 기품이 넘친다.
3. '기', 주전자의 기질과 함축성.정교한 공예 기법을 통해 원곡의 강인함, 돈후하고 고풍스러움, 안정적이고 태연하며 기세가 당당하며 강한 예술적 감염력과 시각적 충격의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형', '신', '기'의 3요소 기교에 대해서는 이미 특별히 표적화된 글이 있어 여기서는 더 이상 소개하지 않는다. 모양과 신, 기가 모두 좋은 자사호야말로 구입하고 소장할 가치가 있는 상품이다.일부 고수들은 또한 '공력'을 '형, 신, 기, 상태'와 같은 추상적 미학을 감상하는 수준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주전자 몸체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뚜껑은 잘 맞춰져 있고, 흐름, 손잡이, 단추는 같은 축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명접은 깔끔하고, 암접은 매끄럽고…."
이러한 것들은 기본적으로 주전자를 선택하는 일반적인 규칙이 되었지만 일부 세부 사항은 주전자의 친구들에게 무시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진흙 재료, 진흙 재료는 반드시 원광의 좋은 재료를 선택해야 하며, 둘째는 주전자의 모양, 모양은 반드시 주전자의 친구들이 좋아해야 하며, 마지막 한 가지는 바로 작업 기술이 반드시 좋아야 한다는 것이다.
작업 방면의 감상은 아래에서 시작할 수 있다.
1)주전자 뚜껑의 '단추'는 '자'라고도 하며, 그 크기와 모양은 쉽게 들 수 있어야 한다.
2)자사호의 태체 두께는 두꺼운 것이 좋다.3mm보다 큰 것이 좋습니다.(근대에는 고수가 얇은 태아를 만드는 주전자들이 생겨났다.
3)흐르는 물은 좋은 주전자를 골라내야 하고, 주전자의 입의 흐름은 깨끗하고 매끄러워야 하며, 주전자의 물구멍은 물 밖으로 나온다.현재 가장 많은 것은 메쉬가 있는 주전자이고, 독공과 구공이 있는 주전자인 할리우드는 거의 없다.
4)주전자의 바닥과 내벽이 깨끗하고 평평하게 처리되었는지 여부, 잔여 진흙과 진흙 덩어리가 있는지 여부는 작업자의 '공력'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5)3시 1선, 입마개가 너무 넓으면 안 돼….
자사호와 다른 예술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실용성이 매우 강한 예술품이라는 것이다. 위의 점을 모두 갖추면, 주전자는 우리가 좋아하고 진흙 재료만 좋고 솜씨만 좋으면 된다. 수백 위안 이상이면 된다. 사람의 손으로 만든 주전자에 대해 이렇게 까다롭게 굴면 안 된다.
3, 3단계: 진흙 재료와 작업
(1) 진흙 재료
원광 진흙은 광층에서 직접 광암체를 채취하여 자연 풍화, 선별 및 정련 후 각 공정을 거쳐 생 진흙을 숙성 진흙으로 만들 수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두 종류의 숙성 진흙을 배합하여 조합 진흙을 만들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화학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원광 진흙이라고 합니다.화학 슬러지의 경우 제조자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원광 슬러지에 적당량의 금속산화물 착색제(첨가량은 1000분의 5 이하로 조절해야 함)를 첨가하여 화학 슬러지가 됩니다.둘 사이의 차이점은 진흙에 금속 산화물 착색제를 첨가하는지 여부입니다. 자사니(砂沙不)가 반드시 자홍색일 필요는 없다.일반적으로 유백색을 띠는 것을 '단니', 검푸른색을 띠는 것을 '녹니', 물론 자홍색을 띠는 것을 '자색니', 그리고 통기성이 떨어지는 주홍색을 띠는 '주니'는 위의 종류보다 통기성이 떨어지지만 성형 공정이 특수하기 때문에 특별한 가치가 있으며, 그동안 대만에서 유행했던 '대홍포', '배피주사', '벽류피주사'가 이에 속한다.
자주색 모래 토기의 가장 큰 특징은 용기를 만든 후 우수한 통기성과 불침투성의 묘한 조합이며, 이는 자주색 모래 진흙의 독특한 특성 때문입니다.자사는 토기이지만 다른 토기와 달리 유약을 칠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통기성이 좋다는 전제다.자색모래 진흙은 채굴하자마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정제, 세척, 체질 등 많은 작업을 거쳐야 하므로 좋은 진흙 조각의 질감과 색상은 반드시 균일해야 하며 완제품에 구현되면 입자가 균일하고 색이 순수하고 불순물이 없으며 예를 들어 고르지 않은 검은 반점과 흰 반점이 있으면 좋은 진흙이 아닙니다.정제 및 세척은 순수한 색상을 보장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며 정제 전에 분쇄하고 정제 및 세척을 통해 일부 철, 석회암, 현무암 및 기타 불순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1. 철분이 소성되면 검은색의 사산화삼철이 되어 주전자 몸체에 검은 반점이 생긴다.
2. 석회암은 소성 후 석회가 되어 주전자 몸체에 흰 점이 생기고 물을 만나 팽창하여 주전자 몸체의 작은 덩어리가 벗겨져 속칭 '폭자'로 불리며, 찻주전자의 품질에 심각한 영향을 준다. 괘씸한 것은 살 때 어떤 것은 쉽게 알아채지 못하고, 집에 가서 차 한 모금 천천히 부풀어 오르면 종종 사람을 괴롭힌다.
3. 현무암 등의 불순물은 수축률, 색상 등이 다르기 때문에 완제품에 잡점, 불규칙한 입자 등이 나타난다.
4. 때때로 특정 효과를 얻기 위해 생니 또는 다른 색의 생니 또는 조리된 도자기 조각, 입자 또는 분말을 인위적으로 첨가하여 다른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생니(生和)와 다른 색의 생니(生均匀)를 고르게 섞으면 또 다른 색을 낼 수 있고, 고르게 섞지 않으면 흐르는 물의 구름과 같은 신기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두 가지 이상의 색 사이에 경위가 뚜렷하여 절대 질질 끌지 않지만 혼연일체가 되는 것은 당대의 대가 여요신 선생이 창안한 '흙갈이'이다.
5. 서로 다른 색상의 진흙 수축률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색상이 밀접하게 결합되고 매끄러워야 하며 색상이 혼합되지 않아야 하며 때로는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쳐야 성공을 얻을 수 있으며 생산은 실제로 쉽지 않습니다.조리된 도자기와 생니(生均匀)를 사용하여 고르게 섞으면 성체 후 다른 생니(生没)와 다를 바 없으며, 일단 소성하면 조리된 도자기와 생니(生烧)의 수축률이 다르기 때문에(생니 소성 시 수축률은 약 20% 정도, 주니(朱则)는 30% 이상에 달하며, 조리된 도자기는 기본적으로 수축하지 않거나 수축이 거의 없음) 완제품 표면에 균일한 입자가 나타나며, 오렌지 껍질, 석류 껍질, 배 껍질과 같은 특별한 '거친' 효과가 있어 '입자 껍질'과 구별해야 합니다.이러한 방법은 주니 제품에 특히 많이 사용되는데 주니 수축률이 특히 커서 소성 후 변형되기 쉬우며, 조리된 도자기를 첨가하면 수축을 줄이고 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이곳을 보면 위에서 언급한 '배피주사', '벽류피주사'가 무엇을 가리키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6. 진정한 자색 진흙으로 만든 주전자는 색상이 순수하고 입자가 균일하고 불순물이 없어야 하며 '흙을 갈다' 및 '입자 껍질' 포트라도 각각의 색상이 매우 순수해야 합니다.그런 색이 지저분하고 불순물 보풀이 가득한 것은 분명 좋은 진흙이 아니다.진흙을 잘 사용하지 않는 기술 수준도 분명 나쁠 것입니다.
(2) 작업하다
자주색 모래 도자기의 기술적 가치(또는 가격, 마르크스 이론에서 가격과 가치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개념)는 전적으로 기술적 수준에 의해 결정됩니다. 주전자는 모두 사람이 만든 것이니, 좋은 주전자를 만드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그렇게 하는 일의 좋고 나쁨의 실제 상황은 어떠한가?이것은 모래주전자의 공예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자색 모래주전자의 제작은 지금까지 여전히 기본적으로 수작업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기껏해야 대량생산할 때 약간의 금형을 사용하여 몸통, 뚜껑, 뚜껑, 방울, 단단한 입과 손잡이를 만들고, 바닥, 입 가장자리, 입의 비움, 입, 손잡이의 설치 및 위치, 뚜껑과 주전자 몸체의 배합 등은 모두 인공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일반 상품 주전자는 기본적으로 모두 금형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따라서 우리는 마음에 드는 양식을 선택한 후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봅니다.
1. 설치 공정. 외형상 주전자 측면에서 볼 때 주전자 입, 주전자 부리 및 손잡이의 상단면은 평평해야 하며 위에서 볼 때 주전자 부리 손잡이는 일직선상에 있어야 하며 기울어지지 않아야 하며 주전자 몸체의 중앙에 위치해야 합니다.입과 덮개의 끝면은 평평하고 기복이 없어야 하며 조화가 단단해야 하며 사포나 줄타기의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2. 주전자 몸체에 박음질. 몸통 전체에 금이 가거나 벗겨지지 않아야 하며, 만약 있다면 불량품이며, 가격은 최소 3분의 1로 짧아야 한다.특히 입, 손잡이, 방울이 주전자 몸체, 주전자 뚜껑과 맞닿는 곳에 주의하고, 또한 주전자 바닥, 주전자 입구 가장자리, 뚜껑 입구 가장자리 및 꽃 장식도 맞닿아 있지 않아야 하며, 균열이 없어야 하며, 주전자 안에 많은 균열이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벗겨짐은 입, 입, 뚜껑 등 충격이 발생하기 쉬운 단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수작업의 정밀도. 이음매 부분은 자연스럽고 매끄러워야 하며 인공 수선의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선은 단단하고 명확해야 하며 진흙과 물이 섞이지 않아야 하며 꽃의 이미지는 최대한 사실적이고 질감이 있어야 하며 도구 수식의 흔적이 적을수록 좋습니다.우리는 기계 전체 가공의 사양으로 측정해야 하며 좋은 주전자는 기계 전체로 가공한 것과 같아야 하며 가공 정확도는 중간 크기의 주전자를 기준으로 하며 광면 1cm당 비조형 기복은 ±0.1mm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조립 정확도의 오차는 1mm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입과 뚜껑의 결합 간격은 약 0.5mm이며 뚜껑이 대칭 기하형이라면 뚜껑은 각 대칭 방향에서 잘 결합되어야 합니다.여기서 주의할 점은 잘 맞추기 위해 사포, 줄로 다듬은 흔적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4. 소성효과. 소성 과정에서 불균일한 화력과 온도로 인해 불균일한 색상, 기포, 너무 오래되거나 너무 부드러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넷째, 네 번째 단계: 진흙 광산과 공정
(1) 진흙 광물
이싱에는 이싱 남부 구릉 및 산악 지역에 널리 분포하는 많은 종류의 도자기가 있습니다.딩산, 장저, 저동이 주요 생산지이다.지방에서는 일반적으로 점토를 백니, 갑니, 연니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1. 백토는 회백색을 주색으로 하여 단일한 색상의 미사질 보크사이트질 점토이다.
2. 갑니(甲是一种)는 자주색 위주의 잡색분사질 점토(통칭 셰일)로 풍화되지 않고 석골이라고도 하며 재질이 단단하고 바삭하며 정미하다.
3. 부드러운 진흙은 황토색, 회백색을 주성분으로 하는 잡색 점토의 일종으로 재질이 부드럽고 부드러우며 가늘다.
이싱 타오두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천연 토기는 갑질 진흙이든 연질 진흙이든 산화철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함량은 약 8% 이상이고 함량이 적은 것도 약 2%입니다.또한 각종 갑질 진흙과 연질 진흙의 철분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진흙을 적절한 비율로 배합한 후 다른 성질의 화염으로 흑색, 갈색, 적색, 자주색, 황색, 녹색 등 다양한 색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이것이 자사호가 각종 진기한 색을 띠는 이유입니다.
이싱 자색 모래 도자기에 사용되는 원료는 자색 진흙, 번산 녹 진흙 및 적색 진흙을 포함하며 총칭하여 자색 모래 진흙이라고 합니다.
1. 자색 진흙은 메틸 진흙 광층의 샌드위치이며 광체는 얇은 층과 렌즈 모양이며 광층의 두께는 일반적으로 수십 센티미터에서 1미터 정도이며 안정성이 좋지 않으며 원료의 외관 색상은 자주색, 자홍색이며 연두색 반점이 있으며 태운 후 외관 색상은 자주색, 자갈색, 자흑색입니다.자색 진흙의 주성분은 수운모이며 카올린, 석영, 운모 부스러기 및 철분 함량이 동일하지 않습니다.종합 분석에 따르면 자색 모래 진흙은 입토-석영 운모계에 속하며 도자기 원료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단일 원료는 이상적인 가소성, 진흙 빌렛 강도가 높고 건조 수축률이 낮아 다양한 형상에 좋은 공정 조건을 제공합니다.
2. 본산녹토는 자색모래 진흙에 함유된 지방으로 '흙 속의 진흙'이라고 불린다(단산 진흙은 자색 진흙과 녹색 진흙이 혼합되어 공생하는 진흙이다).녹색 진흙의 생산량이 많지 않고 진흙의 품질이 부드러우며 내화력도 보라색 진흙보다 낮으며 일반적으로 태아 외부의 분말이나 코팅제로 사용되어 자주색 도자기 그릇의 색상을 더욱 다채롭게 만듭니다.
3. 붉은 진흙(또는 주니)은 부드러운 진흙과 광층의 바닥에 위치한 진흙으로 광상이 사소하여 손으로 선택해야 합니다.저우까오 기운: "석황 진흙은 조장산에서 나오고, 즉 미촉풍일지석골은 도내에서 주사색으로 변한다."철분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소성 후 주사색, 주사자색 또는 해당홍색으로 변합니다.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초기에는 난양으로 판매되는 수평 주전자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자주색 진흙을 장식하기 위해 화장토로만 사용되었습니다.주니(朱的)의 태토는 항아리를 만드는 도기에 불과하며, 보다 정밀한 진흙 재료를 얻기 위해 붉은 진흙을 진흙 씻기로 침전시켜 약 140~180메쉬의 미세한 구멍을 얻어 미끄러운 주니호를 만든다.주니 토질 성분의 가장 큰 특징은 산화철 함량이 약 14%에서 18% 사이로 매우 높기 때문에 주니가 불에 탄 후 주전자 본체가 붉은색이 되는 주요 원인입니다.주니어는 진흙 성질이 매우 약하고 성형 공정이 어려우며 주니어는 날것에서 소성까지 수축률이 30~40%에 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완제품의 수율은 약 70%에 불과합니다.
(2) 정제 방법
광층에서 파낸 자주색 진흙은 일반적으로 생 진흙으로 알려져 있으며 진흙은 덩어리 모양의 암석과 같으며 노천에 쌓아서 풍화시킨 후 느슨해질 때까지 기다린 후 해머밀로 초쇄하고 휠밀로 분쇄하여 진흙을 60메쉬의 체에 통과시킨다(흙이 너무 굵으면 만들기 힘들고 너무 가늘게 만들면 손에 달라붙기 쉽고 태우면 수축률이 크다).붉은 진흙과 녹색 진흙의 제조는 자색 진흙과 동일합니다.자색 모래 진흙 재료의 연습에 관해서는 1950년대 이전에도 명청한 옛 방법을 사용하여 햇볕에 말리고 으깬 진흙 덩어리를 둥글게 둘러 강물로 헹구고 진흙 재료가 적당히 단단해질 때까지 계속 걸어다니고 밟았습니다.오늘날 사람들은 이전 사람들이 진흙을 만드는 훈련을 그렇게 힘들고 낙후되었다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1960년대 후반까지 기계화, 레이먼드 분쇄기, 믹서 및 진공 진흙 연습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자색 모래 도자기의 외관과 색상을 풍부하게 하고 공정 변화와 창작 디자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예인들은 여러 진흙을 혼합하거나 진흙에 금속 산화물 착색제를 첨가하여 비정상적인 응용 효과를 나타냅니다.대부분의 유명 인사들은 진흙 재료의 조제에 대해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가르치지 않으며 자색 모래 진흙을 형성하는 일부 특정 진흙 재료는 일부 유명 인사들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유명 인사들의 예술 스타일도 두드러집니다.예를 들어, 작품을 태운 후 천청, 밤색, 석류 껍질, 배 껍질, 주사 자색, 베고니아 레드, 청회색, 흑록색, 검푸른색, 차가운 황금색, 황금 해바라기 황색 등 다양한 색상이 나타나 자색 모래 수집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자색 모래 진흙을 거친 모래와 강철 모래와 혼합하면 제품이 소성된 후 구슬 알갱이가 나타나 특별한 질감을 생성합니다.
자색샌더 표면의 색상은 자연 진흙 색상에서 취하며, 절차는 먼저 각 색의 원료를 분리하여 빻은 다음 깨끗한 물로 헹구고 물에 뜨는 왁스 페이스트 층으로 유용한 슬러리 원료이며, 소성 후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최근 몇 년 동안 자색 모래 제품의 색상을 풍부하게 하는 자색 진흙, 금속 광택제 및 기타 화장 토양도 성공적으로 시험 생산되었습니다.
자색 모래 도자기에 사용되는 주요 원료 자색 진흙은 진흙에 '뼈'가 있는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이 '뼈'는 자색 진흙의 석영 입자, 즉 자색 모래 진흙의 '모래'입니다.그것은 점토, 운모 및 적철광과 공생합니다.자색 진흙은 물로 직접 팽윤할 수 없고 일정하게 분쇄되어 다른 원료와 혼합할 필요가 없으며 단일 원료로 다양한 자색 모래 도자기를 성형 및 소성할 수 있습니다.완즈수현, 루즈보산, 광둥지차오읍에서 모두 유사한 진흙이 생산되지만 그 성분을 살펴보면 매우 나쁜 것으로 판명됩니다.색이 아름답고 소박하고 질감이 좋다면 도기가 독보적인 것으로 간주해야 합니다.그러나 예술적 정취를 가장 불러일으키는 것은 세련된 조형, 유려한 선, 정확한 비율, 순수한 색, 우아한 색, 예술가의 정교한 수공예품, 금석, 서화, 조각 등을 한데 모아 자사호를 예술적 가치가 높은 실용적인 그릇으로 만든다.
(3) 자색모래의 재질 특성은 다음과 같다.
1. 가소성이 좋고 자색 진흙을 예로 들면 액한은 33.4%, 가소성 한계는 15.9%, 지수는 17.5%로 가소성이 높으며 임의로 다양한 크기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접착력이 뛰어나지만 공구와 손에 달라붙지 않습니다.예를 들어, 입과 손잡이는 따로 만들 수 있으며, 포트 본체에 붙인 후 진흙으로 조각하여 가공할 수 있으며, 사각 제품의 진흙 조각은 지방 진흙(물을 많이 첨가하면 됨)으로 접합하여 가공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큰 기술 용량은 도예가가 자신의 창작 의도를 충분히 표현하고 기술 기술을 발휘하며 물질적 보증을 제공합니다.
2. 건조 수축률이 낮습니다.자색모래토기는 진흙벽돌 성형에서 소성까지 약 8% 수축하며 소성온도 범위가 넓고 변형률이 낮고 생벽돌 강도가 높기 때문에 찻주전자의 뚜껑이 단단하고 빈틈이 없으며 윤곽선이 엄격하고 꼬이지 않습니다.손잡이는 도자기 주전자의 두께보다 두꺼울 수 있으며 주전자 표면이 둥글어질 염려가 없어 입과 비례할 수 있으며 열린 그릇과 입 표면이 주전자 몸체와 같은 크기의 대구면 찻주전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자색 모르타르 자체는 별도의 도자기를 만들기 위해 다른 원료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완성된 도자기는 이중 기공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덩어리 내부의 기공인 숨구멍이고, 다른 하나는 덩어리 주위를 감싸는 기공군인 숨구멍입니다.이것은 자색 모래 도자기가 좋은 통기성을 갖도록 합니다.기공의 미세 밀도가 높고 흡착력이 강하지만 유약을 입힌 도자기 찻주전자의 기능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동시에 찻주전자 자체는 정확하고 합리적인 모양이며 주전자 입구와 주전자 뚜껑이 단단히 결합되어 있으며 변위 공차가 0.5mm 미만으로 아스페르길루스 플라부스 및 기타 곰팡이가 혼합된 공기가 주전자 내부로 유입되는 경로를 줄입니다.따라서 차의 색과 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고 차의 변질 및 쉰 시간을 상대적으로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냉열 급변 성능이 우수하여 끓는 물에 불린 후 급탕해도 터지지 않습니다.
4. 자색모래흙은 성형 후 유약을 칠할 필요가 없으며 평평하고 매끄럽고 윤기가 나는 외형이며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마모가 길어질수록 빛이 희미해집니다.이것은 다른 질감의 점토와 비교할 수 없는 것입니다. 모래 슬러지 제조 과정에서 자주색 사암 셰일은 메탄 슬러지 층의 샌드위치 층에서 생성되며 대부분 깊이가 수백 미터 또는 심지어 킬로미터에 달하는 지하 광산의 깊은 곳에서 채굴되며 깊은 광체의 질감이 더 우수합니다.그러나 갓 채굴된 자색 모래 진흙 광체(흔히 원료라고 함)는 품질이 돌처럼 단단하고 일련의 가공을 거쳐야 진흙(조리된 재료)이 되어 생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체 채굴 → 광물(생재료) 선별 → 노천적재(바람과 비바람, 햇볕에 몇 달, 심지어 몇 년) → 자연풍화(광체가 느슨한 작은 입자가 됨) → 잡재 제거 → 광물 분쇄(맷돌이나 윤전기로 분쇄) → 광물 체질(흙이 요구하는 목수에 따라 규격이 다른 스크린으로 선별) → 원료 혼합(순원 광물 진흙은 이 공정이 없음) → 물을 넣어 섞거나 (큰 항아리에) → 진흙을 만든다.
(4) 진흙 색깔의 감별
자주색 모래 진흙: "점토-석영-운모", - 공생 유색 내화 점토로 1100도에서 1180도로 소성되어 잔류 석영, 운모 잔류물, 모라이석 결정상, 적철광 등을 생성합니다.특히 소결은 세라믹 원료에서 보기 드문 단광 소결 이중 기공상 구조를 형성한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자색 모래 진흙은 '마술과 같은 오색 토양은 중국 다도 다기 시리즈가 차 문화에 적응하는 타고난 본성을 형성했습니다'. 고대인들이 묘사한 자색 진흙은 '오색토', '암중 진흙', '천청', '암간', '해당홍', '주사자', '수벽', '해황배껍질', '묵록', '다흑', '밤색', '동록', '두류껍질', '심향색' 등이다.
이 중 주, 자, 베이지색을 자색모래의 기본색으로 하여 적니(주니), 자니(저조청), 단니(즉, 본산녹니)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세 가지 기본 진흙은 지질 형성 조건이 다르고 광층 분포가 다르기 때문에 '흙 속의 진흙'의 광층 깊이가 다르며, 소성 시 온도가 약간 교차 변화하면 색 변화가 많아 묘하다. 자색 모래 진흙의 색은 변화무쌍하고 자색 모래 진흙의 원료 처리도 맛을 낼 수 있습니다.생산 및 가공에서 일반적으로 천연 풍화, 진흙 분쇄, 스크리닝 및 탈염, 등급 배합, 훈련, 숙성 및 기타 원료 가공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제조 방법에서: 작업 진흙과 현대 기계 진흙을 다시 분리합니다.원료의 상호 배합 측면에서 원색 진흙의 원래 배합과 상호 배합으로 나뉩니다.그러나 원료 가공은 완제품이 '익힌 진흙'이라고 불리며, 이는 숙성 후 성형 및 생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역사에는 좋은 모래 진흙이 많이 있으며, 시대와 시대에 따라 대표적인 진흙 색상과 모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수집가와 자색 모래 감상가들에게 역사 작품 감상의 내적 증거를 제공합니다.우수한 자주색 모래 도자기 제품, 특히 주전자의 경우 실제 사용 시 주전자의 표면 질감은 손에 편안하고 가늘지만 느끼하지 않으며 팥앙금, 붉은 나무 같은 느낌으로 마음에 들고 우아하고 매력적입니다. 이싱 도토는 일반적으로 백니, 갑니 및 연니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백토는 회백색의 단순 미사질 보크사이트로 뚝배기, 생활용품, 미술도자기 제작에 널리 사용된다.갑니(甲是一种)는 주로 보라색 잡색 미사질 점토이고, 연질 진흙은 황토색, 회백색 잡색 점토이며, 갑니(甲嫩)와 연질 진흙은 일상용 도자기 항아리, 항아리, 화분 및 항아리를 만드는 원료입니다. 자색모래는 자색모래, 본산녹니 및 적토를 통칭하는 말로, 자색모래는 협니 속에 매장되어 있으며, 본산녹니는 자색모래층의 협지이며, 적토는 연니광에서 정선한 것으로, 양질의 적토는 난황과 같은 원광상이 난형을 이루므로 '석황'이라고도 한다.본산녹니생광산은 오리알의 청색을 띠고 소성 후 베이지색을 띠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본산녹니를 만지면 '백니'라고 잘못 부르며 완제품을 보면 베이지색인 것을 '황니'라고도 한다. 사료에 따르면 투안니 진흙은 원래 칭룽산 북쪽의 투안산에서 생산되었으며 자색 진흙과 본산 녹색 진흙의 천연 잡생 진흙으로 소성되어 구릿빛을 띤다.나중에 광원이 끊긴 후 사람들은 자색 모래와 본산 녹토를 일정 비율로 배합하여 진흙을 만든 원광을 '라오泥",'이라고 불렀고, 장쑤성 이싱 황룽산에서 생산되었으며, 원광의 외관은 거의 흰색에 가깝고 짙은 녹색 반점이 있으며, 진흙 배아로 도자기를 만드는 것 외에도 모래 조정 효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소성 후에는 작은 거위 황색을 띠고 붉은 반점이 약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새틴 진흙의 원광은 본산 녹니이며, 원산지도 황룡산이며, 원광은 녹회색이며, 이는 자색 모래 진흙의 겹겹이 쌓인 지방으로 소성 후 베이지색을 띤다. 많은 게이머들이 새틴 진흙이 '검게 뱉을 수 있다'고 오해한 원인은 옛날 가마는 모두 저온 가마이고 새틴 진흙은 고온 진흙(일반 소성 온도 약 섭씨 1175~1180도)이기 때문에 각 가마마다 충분히 굽지 않으면 완제품이 물을 만난 후 원광색으로 환원되는 현상(게이머는 '검게 뱉기'라고 부른다)을 보이고, 이는 진흙의 결함이 아닌 가마 온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게이머는 인과관계가 뒤바뀌지 않기를 바란다. 새틴 진흙에 적합한 차는 비교적 넓고 일반적으로 통기성이 좋으며 찻물이 부드럽고 부드러우며 차를 끓이는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아 초보자에게 매우 적합합니다.수축률은 약 12%입니다.
1. 주니
(1) 자오좡 붉은 진흙: 부드러운 진흙 광층의 바닥에 위치하며 품질이 돌처럼 단단하고 매우 희박합니다.황토색, 조밀한 블록, 연한 황백색 및 연한 황록색 블록이 있는 벽돌색 및 미사질 암석 구조입니다.소결 후 주홍색을 띠고 표면 질감이 뚜렷하며 소결 온도는 섭씨 약 1080도, 수축률은 약 10%입니다.
(2) 푸둥 붉은 진흙: 광층이 두껍고 질감이 돌처럼 단단하며 황갈색이며 그 사이에 작은 운모 모래 알갱이가 분포하고 광석 구조가 있습니다.소결 후 토양은 붉은색이고 주홍색이며 표면이 섬세하고 플레이크 구조가 분명합니다.소결 온도는 약 1050°C이고 수축률은 약 14.2%입니다.석황: 그 광산은 부드러운 진흙 광층에 흩어져 있고 계란 모양과 같이 생산량이 적고 철분 함량이 높으며 광석 구조입니다.소결 후 철적색을 띠며, 표면이 단단하여, 대부분 착색제로 사용된다.
주니 상세설명: (1) 구김이 없고 주름이 없다~[주름껍질주니] 옛사람: "구김이 없으면 주름이 되지 않는다"!주니계는 수축이나 모르타르 비율 때문에 항아리 표면에 '절주름'이 나타나기 쉽지만, 오래된 항아리 중에는 타신통의 힘이 고르지 않아 거칠고 거칠어서 생긴 주름이 적지 않아 사실 양자는 서로 다르고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주니계의 높은 수축성질이나 모르타르 비율 때문에 나타나는 주름으로 관호 표면은 평평하지만 측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미세하고 단단하며 자연스러운 수축감이 많이 나타나 아름답기 때문에 손을 뗄 수 없다. "주름돌 황니"는 주전자가 된 후 무겁고 단단하며 단단하고 섬세한 색은 간홍색을 띠며 색, 질, 촉감이 모두 우수하고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며 약간의 물에 담그면 수정같이 맑고 아름다움이 끝이 없습니다! 찻잎의 품질: 양향력이 매우 높고, 경쾌하며, 찻물이 단단하고 부드러우며, 회감강하고, 회운이 길며, 속성이 매우 특수하여 대만 고산생차, 푸젠 철관음, 우롱차 등 경발효 중향의 찻잎을 우려내기에 가장 적합하며, 애호인은 이 절품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2) 자오좡 노주니 역대 가장 유명한 주니원광 보산 "자오좡산"은 강소 의흥 경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산물의 특유한 주니원광[황석황](현지 광부들은 흔히 "거위알황"이라 부른다)은 더욱 고금의 문인아사(文人品士)가 주니중 일품(一品)을 공천하였다.2. 자오좡 노주니(趙老老朱,)는 자오좡산 연니광의 밑바닥 "황석황" 중의 정수를 골라 다듬어 만든 것으로 외관은 커피흑색이고 도지는 무거운 붉은 녹색을 띠며, 산전수전 다 겪은 질감이 있고, 색조는 주홍색이지만 요염하지 않으며, 사용 시간이 지날수록 오래된 기운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산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절멸에 임박한 진귀한 이름 진흙이다. 본 진흙의 완제품을 보면, 주홍미연은 촘촘하고 부드러운 모래감을 가지고 있고, 물빛은 온습도가 중간 정도이며, 뜨거운 물에 씻어서 연하고 선홍색 특색을 펼치며, 주전자 몸체가 자주빛을 띄고 갑자기 나타나 신비롭고 매혹적인 풍취로 애호인의 정신을 취하게 하여, 실로 최고급 명주니로 꼽히기에 부끄럽지 않다!차 수프는 밝고 활기차고 쾌활하며 향을 내기 쉽고 달콤하고 달콤하며 시간의 통제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으며 차 예술의 고수입니다. 냉열 수축이 크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따뜻한 주전자의 동작을 확실히 해야 하며, 오랫동안 양생하면 따뜻하고 깊어 아름다움이 게이머의 손을 떼지 못합니다. 추천: 이 진흙은 가볍고 중간 발효 차에 가장 적합합니다. 철분 함량이 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소성 온도는 약 1080°C에 불과하며 수축률은 약 30% 이상입니다.
주니개설은 주니(朱和)와 홍니(紅有何)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한다: 주니(朱是)는 홍니(紅(, 철분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이며 연니광의 아래층에서 생산되며 "미촉풍왈지석골(未石風之之石骨)"이라고도 한다. 석골의 뜻은 완전히 풍화되지 않은 흙덩어리, 질은 완석처럼 단단하지만 물을 만나면 저절로 무너진다. 주니(朱和)와 적니(紅最)의 가장 분명한 차이는 소성 온도와 완제품의 높은 소음입니다. 현재 주니광은 크게 감소했지만 원칙은 변하지 않으며 붉은 진흙과 주니만 있으면 사멸되지 않습니다. 주니호는 소성이 쉽지 않아 일반 일반 작업자(자색 모래 공예 공장을 지칭)가 만들고 싶어하지 않는데, 주니 수축률이 20~50%(보통 자색 모래는 약 8%~15%면 큰일)이기 때문에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가격대의 주니호는 입을 고치지 않으면(금강사로 입을 평평하게 갈아서 덮는다) 1등급에 오르기 어렵다.주니호의 특성을 이해하는 일부 주전자 친구들은 세 가지 사항만 요구하며 구강 뚜껑에 대한 요구 사항은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2. 자색 진흙:
자사광토는 장쑤성 이싱시 딩촉진 황룽산 일대에서 생산되며, 광물화 연대는 고생대 데본계로 약 3억 5천만 년이며, 강남의 옛 육지 변두리에 위치하고 바다, 육지, 호수가 번갈아 흐르는 싼야류 지대에 위치한다.바람이나 수력의 이동에 의해 일부 미세한 점토 입자 및 기타 광물이 퇴적된 점토 셰일을 형성합니다.대자연의 신력은 주전자의 예술가를 위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도자기 원료를 준비했습니다. 자색 모래 광토는 주로 석영, 점토, 수운모 및 적철광으로 구성되며 자색 모래로 만든 완성된 진흙은 가소성이 좋고 빌렛 강도가 높으며 건조하고 소성 수축률이 낮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자기가 되었습니다.우수한 결합성과 안정적인 가소성으로 인해 자사명호는 수동 성형, 두드리기, 압착, 포함, 성형, 펀칭, 조각 등 다양한 기술 기법을 제공합니다.
(1) 바닥 탱크 청소 진흙: 광산층 하부에 위치하며 색상이 자주색이며 매우 드물고 진흙 품질이 섬세하고 순수합니다.소결 후 자홍색을 띠며 소성 범위가 넓고 섭씨 1200도 정도이며 질은 단단하고 매끄럽고 수축률은 약 10%이다.
(2) 적갈색 진흙: 광층의 중앙에 위치하며 광층이 두껍고 자줏빛이 약간 붉으며 진흙 품질이 순수하고 생산량이 많다.소결 후 적갈색을 띠고 소성 범위가 넓으며 섭씨 약 1180도이며 단단하고 매끄럽고 매끄럽고 수축률이 약 10%입니다.
(3) 큰 붉은 진흙: 자주색 모래 진흙 광산에서 가끔 볼 수 있으며 자홍색이며 진흙은 부드럽고 광택이 있습니다.소결 후 큰 붉은색을 띠고 표면이 기름지고 소결 온도가 적당하며 수축률이 약 12%입니다.
3.본산녹니류:
(1) 본산녹니 : 광층의 상부에 위치하며 자색 진흙과 광암 상판 사이에 자색 진흙이 몇 cm에 불과하고 연한 분말 녹색이며 플레이크 구조이며 진흙이 섬세하고 깨끗합니다.소결 후 베이지색을 띠며 소결 온도는 섭씨 약 1800도, 표면은 미세하고 수축률은 약 11%입니다.
(2) 흰곰팡이 진흙: 광층의 상부에 위치하며 광체는 약 10cm이고 색은 산록 진흙과 유사하며 질은 거칠고 자색 진흙 모래 입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덩어리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소결 후 연한 황토색을 띠며 소결 온도는 섭씨 1200도 정도로 적당하며 표면 질감이 거칠고 색이 잡색이다.수축률은 11% 정도.
4. 기타 광토:
(1) 백니: 푸둥 일대에서 생산되며 분백색, 느슨한 진흙, 큰 덩어리 및 플레이크 구조로 달걀 껍질이 청색이고 단단하고 매끄럽고 생산량이 많으며 매일 사용되는 도자기의 대량 원료입니다.정밀한 광토를 취하여 자색 모래색 진흙의 기본 재료로 만듭니다.소결 후 황토색을 띠어 이 산의 녹니 부족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달걀 껍질은 청색이고 흰색 진흙이며 금속 산화물을 첨가하여 다양한 색 진흙을 만듭니다.
(3) 토골: 태호 연안의 수저 또는 하마 강에서 생산되며 동물의 뼈와 유사한 모양을 가지며 광석 결핵으로 구성됩니다.소결 후 청흑색을 띠고 질감이 단단하여 천연 착색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분을 녹이다'는 자주색 모래 주전자를 전체적으로 검은색으로 태우는 기법입니다.먼저 상자 화분에 자주색 모래 주전자 태아를 넣은 다음 왕겨 재로 주전자 태아를 채우고 가마에 넣습니다.
소성 과정에서 가마 분위기는 산화염이지만 왕겨회에 탄소가 포함되어 일산화탄소를 생성하고 산화되지 않은 탄소와 혼합되어 자주색 진흙에 있는 고가의 철을 저가의 철로 환원시킵니다.저가 철은 청흑색이고 탄소의 일부가 주전자 태아에 남아 자주색 주전자 색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냉각 과정에서 주전자 본체는 왕겨 재에 넣기 때문에 냉각 공기와 재산화의 우려가 없습니다.이제 재를 녹이고 왕겨 재를 코크스 분말로 대체하면 효과는 동일합니다.과거 도공들은 갑니광에서 자색모래와 관련된 오니를 주웠는데, 그 화학성분 중 이산화규소와 삼산화이철은 자색모래보다 높고 삼산화이알루미늄 함량은 낮았으며, 같은 소성조건에서 진흙색이 자색모래보다 진하여 검은색 명주를 굽는데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회를 녹인 주전자를 거치면 표층이 검게 변하지만 주전자 고기는 여전히 옅은 색이다.민초기에 재를 녹이는 것은 대부분 흠집이 있는 자주색 모래주전자를 처리하기 위한 것으로 부족한 불을 보충하고 색이 고르지 않게 태울 수 있었다.그러나 나중에는 검은 주전자의 색을 추구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반드시 보완용으로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재를 녹이는 기술의 발생 연대는 일반적으로 청나라 말기에만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청강희의 무덤에서 출토된 녹회주전자의 파편을 봤다고 했고, 난징박물관에 왕난린 스타일의 녹회주전자가 소장되어 있어 이 주전자가 맞다면 적어도 건륭에는 녹회자색 모래주전자가 있을 것이다.따라서 우리는 재를 녹이는 기술이 청나라 초기 단계에서 시작되어 청나라 후기 단계에서 재를 녹이는 기술이 점점 더 성숙해졌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까.만약 나와 친구가 되고 싶다면, 개인 위챗을 추가하세요:zisha519 나의 자주색 모래 생활과 자주색 모래 지식을 친구 커뮤니티에서 공유합니다. 가끔 좋은 주전자를 공유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