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바이크메니아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메니아게시판/Q&A 스크랩 주팔이의 S1000RR 시승기
주팔앙자(오산) 추천 0 조회 1,222 10.04.21 21:43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안녕하세요 주팔앙자임니다.

오널 서울댕겨오며 분당 모토라드 들렸습니다.

근데 사..사..사진기에 메모리가 ㅠ.ㅠ 아이코 님 ㅠ.ㅠ 님...

메모리없이 사진찍고댕겼습니다 ㅠ.ㅠ

갔다가 여기저기 들려 분당쪽도 들렸습니다.

분당 BMW 모토라드 임니다.

 

네비로 찍고와서 쉽게찾을수있었으나 첨오시는분들은 저같은 길치는 약간헤멜수있을듯 싶은위치 ㅠ.ㅠ 아쉽지만 이동네 워낙땅값이비싼지라 ㅋㅋ

 

티테이블도있구 좋습니다 ㅋㅋ

 

경찰아저씨의 멍청해보이는 BMW 전 이런스타일좋아함니다 ㅋㅋ

 

청림형님의 출퇴근용 애마 CT-ace 수출사양 시트가 부럽습니다

4000원넣고 3일간 풀로 타신다니 연비가 부럽습니다 ㅋㅋ

 

선더켓 오늘도 이삿짐임니다 ㅠ.ㅠ

요즘들어 이삿짐마냥 사진기 그리고 라이딩기어때문에 한짐가득 넣고 비티너스까지

전국투어 폼세임니다 ㅋ

 

분당 모토라드로 오신 푸른숲 정청님주임님ㅋ 

S1000rr 주팔이 시승시켜주셧습니다.

다행이 슬립해도 자기부담금만 지불하면돼는 종합보험이란말에 솔깃했습니다 ㅋ

그래도 살살타봐야겠지요

 

역시 저에게 레플리카는 작습니다

대충 고딩옵하야들의 엑시브타는폼세와 비교하면어떤가요?

저에겐좀작은 S1000rr임니다 ㅠ.ㅠ

청림형님의 설명과함께 한번 시승해보았습니다.

 

 

주행전 한컷!

역시 기자출신분답게 회사 간판이 나오게 찍으셧군요 하하 시승시승

난 분명히 BMW S1000RR을 타고있는데 왜이리 작아보이는가 ㅠ.ㅠ

포지션도 빡세다 ㅠ.ㅠ

이건 나를위한바이쿠가아닌가봐 ㅠ.ㅠ

시승후 소감

S1000RR의 홍보물들을보며 뭐 이런이런기능들이있구나 말로만들었고

그 기능들을 체험하기위해 시승을해보았다

우선 가장궁금했던부분은

브래이킹 : 바이크를타며 엔진출력 토크 등등 잘나가는것도중요하지만 젤중요하게 느끼는부분은 바로 브래이크성능이다. BMW의 브래이킹시스템은 뭐 애찬론이워낙많은터라 굳이설명하지않아도될꺼같다 나의짧은지식으로 그 고급 하이테크놀러지 기술을 표현하기란 어렵다...

쉽게 표현하쟈면 난 부드럽거나 밀리는감 싫다...

이녀석 처음 브래이킹하며 느낀점 뭐야이거 알차가 왜이리 브래이크가 소프트해... 하며 쿡 눌르는순간 엄청난 파워...

아스팔트를 뚫고 지하철로까지 뚫고 들어갈 기세...

어라 내가 이상하게느꼇나 하고 몇번이나 테스트해봤다 소프트하면서 잘잡힌다;;; 켈리퍼는 브램보에 마스터실린더는 니신이다 뭐 브랜드를따저가며 어디께좋은데라기보다는 이녀석 궁합을잘맞춰놓은거같다...

리어브래이크또한 안잡히는거아닌가싶었으나 콕! 콕 잘잡혀준다.

우선 브래이크로한번 놀래켜준 S1000RR이다.

두번째관심사였던 기어변속과 슬리퍼클러치

우선 내가 시승을해본거리가 상당히 짧다 BMW S1000RR의 기능과 성능을 표현하기란 상당히오랜시간동안 주행을해봐야지 알겠지만 날씨관계상 그러지못했다. 잠깐타보며 이것저것 기능별로 태스트해봤다.

기어변속시 클러치 잡지않은상태에서 스로틀개방상태에서 기어변속이가능하다는것 우선 뭐 다른차종들도 돼는거아니냐겠지만 전혀다르다

타보며 스로틀을 감아가며 쉬프트업을해보았다 RPM이 아주살짝 떨어져가며 기어변속이돼는것이 고속주행시 기어변속하는타이밍과 아주 똑같다... 이거 진짜 물건이다 ㅋㅋㅋ 그냥 쏙쏙 들어가는군...

반대로내려보자... 이건 일반바이크들과동일하다만 슬리퍼클러치기능이있기에 상당히 다르다

3단 풀속도에서 쉬프트다운시 리어가 lock돼는 경우가있지만 이넘은 그딴게없다 그냥 그대로 떨어진다 ㅋㅋ

그리고 한가지 클러치잡고 쉬프트다운시 클러치레버쪽으로 아주살짝씩 느낌이온다. 이건 왜인지는아직몰겄다 아마도 슬리퍼클러치?문아닌가싶으나 정확한자료가없다 S1000RR오너분계시면 좀 여쭤봐야겠군...

그리고 그이외에도 흡배기가 가변벨브시스템이다 이녀석없는게없다...

하지만 내가원하는기능 TPMS나 연비측정 블랙박스같은건 없다 아마도 레플리카에서 필요없는기능이기때문인거같다.

내가원하는 차량은 아마도 GS나 RT같은차량으로가야되지않을까싶군... 그런차량들에는 기본적으로 다 달려있든데 ㅠ.ㅠ

나에게 레플리카는 돼지목에 진주인가보다 ㅠ.ㅠ

짧은시승을해봤으나 상당히 좋은바이크라고생각했다 가격도 BMW모델로 부담스러운가격은아니다.

현재 일제 레플리카들이 2000만원대에 왔다갔다한다면 BMW S1000RR은 500만원이체 차이가나지않는다.

그런것을본다면 상당히 메리트있는가격이다.

 

단 나에게만큼은 맞지않는다 그건 R1 R6을탈때와 600rr 1000rr r1000을 탈때 모두 느꼇던 그 감이다.

하다못해 듀카티 몬스터시리즈들은 미니어쳐인줄알았다

내가타면 그런명차들도 그냥 불편할뿐이다...

나에겐 그냥 등치큰 하야부사나 더블액스나 선더켓이훨씬낳군 ㅠ.ㅠ

 

 

 

 이런것이 나에게 맞는차량이다 ㅠ.ㅠ

BMW의 버튼들중 왼쪽에 저 비상등 누르기가좀어려웠다 ㅠ.ㅠ

나만그런가?... 그건모르겠으나 그렇다고 차가안좋은게아니니 ㅋㅋㅋ

 

너무나도 타고싶은 GS 온/오프로드를 달릴수있는 GS야말로 바이크다운바이크아닐까싶다...

어딘들못가는곳이어디있을까.

 

바이크를보면 꼭한번씩보는부분중하나이다. 용접면...

상당히 매끄럽다 일제바이크에비해 훨씬 깔끔한편이다.

 

인젝션시스템또한 흥미로운부분이다.

 

오늘 시승시켜주고 커피도 타주신 영업팀 정청림주임님...

캄사함니다^^ 형님 코마워요!! ㅋㅋ

 

S1000rr홍보물같군요...

옆에보이는차량은 1호차량 옵션사양이 엄청나다

 

이녀석이 1호차량이란다 옵션사양이 어마어마한녀석같군 ^^:

주팔이는 줘도 몇일도못탈듯하다 ㅠ.ㅠ

 

알차는 줘도못타는 멍충이 주팔이의 S1000RR 허접한시승기였씁니다 ㅠ.ㅠ

이상 주팔앙자였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 10.04.21 22:08

    첫댓글 미케닉의 시승기는 언제나 신뢰가 가죠 하지만 가격에 메리트는 있지만 500마넌차이는 나에게 거대한 벽..............ㅠㅠ

  • 작성자 10.04.21 22:16

    하하 제가그만큼 실력은없습니다 ㅋ 그냥 태워주시길래 타봤을뿐이죠 ㅋㅋㅋ 깔면인수냐니까 그런건 아니라고 그냥 자기부담금만내면 됀다길래 한번타봤습니다 ㅋㅋㅋ

  • 10.04.21 22:17

    매번 글 재밌게 보구 있어요^^ 또 기대합니다.ㅋ

  • 작성자 10.04.21 22:32

    감사함니다 제글을 그리 재미나게읽어주시는분들이계실줄은 몰랐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0.04.21 22:33

    ㅋㅋㅋ 그렇긴함니다만 그래도 바이크가격자체는 상당히와닿더군요 ㅋ

  • 10.04.23 11:08

    부품수급.. 각 딜러마다 오더하고 부품가격 일제랑 큰차이없어요~

  • 10.04.21 22:39

    얘만 개방한상태에서 변속이되는거예요? 기술이름좀알려주세요.. 첨알았네요 ㅠㅠ

  • 작성자 10.04.21 22:54

    네 개방한상태에서 쉬프트업할때 알아서 RPM이살짝떨어지면서 아주 자연스럽게 기어가 변속되더군요 그것도 무슨기술이라는데 그 이름이... 듣고도까먹는 이런 붕어대가리 ㅠ.ㅠ 찾아보고 알려드릴께요 ㅋ

  • 10.04.22 00:13

    대단하군용 ㅡ.ㅡ;;;;;;;

  • 10.04.22 09:40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Gear Shift Assistant)입니다~ 쉬프트업시 자동으로 엔진내 연료공급을 차단하는걸로 알아욤~

  • 10.04.21 23:11

    와..정말 저도 꼭한번 타보고 싶은 기종인데^^ 부럽습니다 ㅋㅋㅋ

  • 작성자 10.04.21 23:25

    한번가서 시승해보세요^^ 타보고 당당하게 계약서에 싸인한방 ㅋㅋ

  • 10.04.21 23:16

    잘보았어욯ㅎㅎ

  • 작성자 10.04.21 23:25

    감사함니다^^

  • 10.04.21 23:25

    동감합니다 ... 저도 183/90인데 레플은 저한테 안맞더라구요 꼭 좋은건데 나한텐 안맞는 사이즈 .. 이런 느낌이 들더라구요 .. ( 저도 두카티를 보면서 미니바이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 )

  • 작성자 10.04.21 23:47

    오! 저랑같은생각을하시는분이계시군요 두카티 좋으면뭐해 안맞는걸 타면 팔꿈티랑 무르팍이랑 맞닿는구죠 ㅠ.ㅠ 어쩌라는건가요 ㅠ.ㅠ

  • 10.04.22 21:15

    그것도 그거지만 조금만 오래타면 다리에 쥐가 나던 ;; 다리를 우겨 넣는것도 아니고 ... 거기다 투어라도 타고 나가면 그 다음날 체력이 바닥 .. 도저히 적응이 안되던 배랑 허리로 버티는것도 한계가 있지 손바닥은 저리지 ㅠㅠ거기다 그놈의 열은 ... 죽겟더라구요 그래서 레플 1년 타다가 시비1300sb 타고 있습니다 최신기술도 없고 달린건 abs 하나뿐이지만 .. 살것 같더라구요 남들 지쳐서 죽을때 혼자 멀쩡할때란 .... ㅎㅎㅎㅎㅎ 여하간 적어도 공도에선 레플리카는 아닌것 같앗습니다 ..

  • 작성자 10.04.22 20:16

    ㅋㅋㅋ 레플리카는 말그대로 레플리카이지요 서킷에서 만쵝오라고생각해요 ㅋㅋㅋ

  • 10.04.23 00:20

    머신못타니깐 공도에서 타라고 내논게 레플리칸데용;;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