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도 기수명 투표가 무산된 점과 재투표를 하게된 점에 대해 사과와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재투표의 사유와 경위]
(1) 기수명 투표의 과열양상
ㅇ 기수명 투표가 금토반간의 과열양상으로 치닫는 것이 품앗이 4인의 입장에서는 대단히 우려되었습니다
- 기수명은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를 위해서 하는것이기도 하지만 금토반에 상관없이 재미난 아이디어를 게시판이라는 공개된 공간에서 토론해보고 하나로 정해보자는 의미가 있습니다.
- 이게 어느반에서 사전에 내부조율을 끝낸 기수명을 단체로 밀게되고, 다른반에서도 그에 대응해서 뭉치고 하는.... 집단간 대결 양상으로 치닫는걸 보는 저희의 심정이 무척 착찹했습니다.
- 여러분들은 서로 동기들이고 다음주부터는 같은 반에서 강습들을 겁니다. 저에겐 즐겁자고 하는 춤이고 동호회인데, 여러분들에겐 이기자고 하는 춤이고 동호회인건가요?
(2) 품앗이 4인간의 중제안이 정해졌으나, 이를 제가 적시에 공지하지 못했습니다. => 제 잘못입니다.
ㅇ 토요일 밤 12시, 토반 종강 뒷풀이 후 심밀때 품앗이 4인이 모여서.... 투표를 중지하고 따로 품앗이가 합의한 기수명을 제시-설득하는걸로 결정했습니다.
- 기수명 없이 가는것까지도 논의하였으나..... 무난한 "땅고77"로 하기로 했습니다.
ㅇ 이 결정사항이 금요반에는 공지되었으나, 토요반에는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 핑계같지만.... 토반은 종강 뒷풀이와 심밀로 달렸고.. 때문에 이를 공지하고 여러분들을 설득할 시간적 심적 여유가 없었습니다만... 이유야 어찌되었건 제 잘못입니다
ㅇ 이러한 상황하에서 토반은 일요일까지 투표를 하게된겁니다.
- 비록 그게 한두표 차이였다 해도,.... 절차상의 중대한 하자가 있었습니다.
(3) 다음카페 무기명 투표기능의 맹점 => 이를 고려하지 않고 글을 쓴 저의 잘못입니다.
ㅇ 다음카페의 투표기능은 무기명 투표인데... 77기 외 사람이 손을 댔을 우려가 있습니다.
- 저는 사실 이점을 알고 투표기능을 썼습니다.
- 금토반이 각각 지지하는 기수명이 명백한 상황에서... 본의 아니게 다른반이 제시한 기수명에 투표해서 배신자로 몰리는 분이 없기를 바랬기 때문입니다.
- 77기가 아닌 사람은 77기 기수명에 관심이 없을줄 알았는데... 숫자를 해아려보니 또 그렇지도 않았던거 같습니다.한두분 정도.
- 투표가 첨예하게 갈리며 한두표차로 끝날걸 예측하지 못한 제잘못이네요...
[그래서 재투표를 합니다]
기수명 투표가 잘못된건 위에 언급한대로 오직 저의 진행미숙, 예측실패와 상황오판에 기인합니다.
금요반은 토요반을, 토요반은 금요반을 비난하지는 말아주세요
재투표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기 위해 몰표가 몰린 2개 외에 다른 기수명도 모두 후보에 넣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디 당부드리고자 하는건... 두가지인데...
1)각반의 단톡방에서 단일의견을 미리 조율하는 행동이나
2)다른반이 제시한 기수명을 무턱대고 배제하는 행동를 하지 말아주십사 하는겁니다.
(1) 놀자77
(2) 번개77
(3) 해봐77
(4) 77폭폭
(5) 대박77
(6) 으리77
(7) 럭키77
(8) 폭주77
(9) 질주77
(10) 특급77
누군지 명확하게 알 수 있게 투표는 기명으로 하겠습니다. 댓글로 지지하는 기수명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기간은 공지시점~6월 12일 자정까지입니다.
꿈땅을 꿈꾸며.. 럭키77에 한표^-^
이미 꿈땅 모니카 : 럭키77=> 11표
도회적나이스가이수달의선택....솔땅의문을두드린것은행운의시작이었다...숫자의묘미이던가?그많은숫자중에어떻게..이행운의숫자는신의계시일것이다..또한이행운은영원할것이다..lucky77 이여~강력하게영원할지어다.. 토끼야~나논술학원다녀왔어..잘썼어?ㅋ
아 제발 수달아 여기서 주책부리면 안돼 안돼~~ 참아줘` 근데 논술학원은 왜갔어? 한글부터 띄라니까!!
띠어쓰기만 잘하면 100점일듯요ㅋㅋㅋㅋ 제이콥님 : 럭키77=> 12표
해봐77과 럭키77 중 고민하다가 하필 77기로 쏠땅에 들어온건 정말 행운이었단 생각에 럭키77에 한표 던집니다^^
아 럭키77이 대세가 되어가네요~~~ 황아님 : 럭키77=> 13표
럭키 77 좋네요 ^^
소리없이 등장하신 안시님 : 럭키77=> 14표
막판 눈치 작전을 펴려다가 그냥 소신있게~~ 전 놀자77과 럭키77 사이에서 강한 고뇌를 하다가...
노는걸 좋아하는 저를 보며, 놀자77에 한표를 던집니다.. ^^
풀어서 쓰면.... 노래방에서 놀자77기ㅋㅋㅋㅋㅋㅋ 오렌지님 놀자77=> 4표
ㅎㅎ전 사랑하는 77기 동기들과 애정하는 우리 사부님들, 함께하고픈 우리 솔땅 선배님들과 어울려서 춤추고 재미있게 '놀고' 싶어요.^^. 솔땅과 땅고에 대한 제 모토입니다. 그래서 "놀자77"에 한 표 던집니다.
미르반장님 심히 애정합니다~ㅎㅎㅎㅎㅎ 물빛미르 : 놀자77=> 5표
으리!!
으리 7표!!!
으리 럭키 특급 고민하다가...그래도 따불칠을 버릴 수 없을거같아요 ㅋㅋ 우리만 할 수 있는거!! 럭키77!!
럭키77 15표
놀자77 한표요
놀자 6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표의 공정성따윈 개나줘버려요~~~~~~ 레온하트(47) 놀자77!!!!
놀자 7표 끝.ㅋ
@레온하트(47) 히히 럭키 히히상징성있어서뭐 ㅎㅎ좋네용ㅎㅎ싸부 저와한배를타주셔서감사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