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 전부터 갑자기 왼쪽 어깨 날개죽지 부분을 중심으로 퉁증이 왼쪽 목과 어깨 만나는 지점을 기준으로 상하로 왔다 갔다 하는 느낌이 오면서 엄청 저리더군요.
그러다가 한 2주정도 후부터는 왼쪽팔꿈치 관절부분바깥쪽약간 아래에 통증과 왼쪽 손가락 엄지,검지,중지,약지 쪽에 ....
꼭 피막아놨다가 한꺼번에 풀면 저릿한것처럼 항상 저릿한 느낌에 감각이 별로 없습니다.
젤 심한 손가락은 검지와 중지 항상 아릿하네요..다른 속가락은 약간의 저릿함.
간혹가다 왼쪽 대흉근 아랫부분 약간의 윗부분 왼쪽 광배근 상/하, 왼쪽 삼두근인데 팔꿈치와 가까운 부분이 부들부들(저주파전기치료 받을때처럼) 경련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 운동할때 .. 덩치가 크고 지방이 많은 편이기에 가슴과 팔 복근 위주로 했습니다. 어깨와 하체 승모등은 거의 약간의 깔짝거렸다가 끝내는 편이었습니다.--- 보기엔 전혀 대흉근이 없는데 근육때문에 신경이 압박된다는 말 듣고.. 헛웃음도 나왔슴--
현재까지 남아 있는 통증은 목을 뒤로 제끼거나 왼쪽으로 옆으로 눞이면 왼쪽 목과 승모근이 만나는 지점에 통증... 왼쪽 검지와 중지의 저림.. 약간의 팔꿈치 저림...컴터 작업 한다고 피씨 많이 보고 있으면 목 뻐근해짐.
병원에서 아직 엑스레이등은 찎어보지 못했구요.. 지압원가니 목디스크 초기증상이라고도 합니다. 한의원 두군데 가봤는데.. 한군데서는(교정전문 한의사분)이 목디스크일 경우는 이것보다 훨씬더 통증이 심하기에 목디스크보단 왼쪽 어깨 승모근이 대흉근보다 약해서(어깨가 앞쪽으로 딸려간다..는 표현) 신경이 눌려도 비슷한 증상이 보일수 있다고 승모근과 어깨 광배쪽을 무리하지 말고 스트레칭보단 조금 무게를 가지고 운동을 하란 얘기도 하고 .. 어떤 한의사는 목으로 부터의 통증은 맞다.. 고도 하는데..침도 맞아보고 했지만 아직 차도는 별로 없이 세월만 죽이고 있습니다.
한국에 한의원 몇군데랑 지압원 갔다가 3개월간 급하게 중국출장중이라서 병원 다닐 형편이.. 못됩니다.
재활에 도움이 될만한운동법등에 관해 조언 부탁합니다.
비슷한 증상을 겪으셧거나 치료에 성공하시분 경험담도 더불어 부탁합니다.
아참... 티셔츠 벗을때 얼굴위로 올린다음 왼손을 써서 잡아당기면 힘이 오른손의 반도 안들어 갑니다..힘이 쪽 빠지는 느낌...
첫댓글 인대 손상인것 같습니다.. 프롤로테라피 시술하는곳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근육은 서로서로 길항관계에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소흘해지면 밸러스가 무너지면서 부상으로 어이집니다~
앞에서 볼때 쇄골과 승모근 사이에.... 어깨를 들면 움푹 들어가는 부분 안쪽에 목디스크에 연결된 사각근이란게 있습니다...사각근에 이상이 있을때도 그런 증상이 옵니다만,,,, 그 사각근이 디스크 근육쪽에 속하기 때문에 목 CT나 MRI찍어 볼 필요는 있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