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건강 쿠킹버스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오는 12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는 서귀포 YWCA에서 운영하며 기관 또는 개인이 신청가능하고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영양 교육, 로컬푸드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 등 방문 체험형 교육을 제공한다.
서부보건소에는 9일과 10일은 대정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1일은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 재가 암 환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2일은 치매 또는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영양,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 및 나트륨 섭취 줄이는 방법 등 영양교육을 실시한 후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내 조리도구를 활용해 ‘두부 스테이크’만들기 실습을 진행하며 직접 시식도 해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달리는 쿠킹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영양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영양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식생활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서귀포시 건강 쿠킹버스 프로그램 운영 (miraenews.co.kr)
서귀포시는 오는 12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는 서귀포 YWCA에서 운영하며 기관 또는 개인이 신청가능하고 지역주민과
www.miraenews.co.kr
#제주도 #서귀포시 #건강쿠킹버스 #서부보건소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