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강원도 태백
- 상품판매기간 2004-09-27 ~ 2005-01-30
- 여행기간 무박 2일
- 최소출발인원
30 명
- 출발장소 부산역 2층 부산여행자클럽 부산역 안내 데스크 앞
- 이용교통
기차 / 연계버스
- 경 유 지 태백산 / 당골광장 / 눈썰매 / 석탄박물관
- 포함내역 왕복열차 및 연계버스. 조식. 입장료. 보험. 눈썰매. 진행비
- 상품소개
부산에서 주말 태백눈꽃 기차여행을 제일 처음 기획하여 꾸준히 사랑받아 온 클럽에서는
오는 2005년 1월 부터 매주 금. 토요일 출발하는 태백산 눈꽃 기차여행 상품을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겨울시즌이 되면 태백선 기차여행은 열차표 구매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클럽에서는 매 출발 인원을 140명으로 제한하여 진행하오니 사전 예약으로 보다
편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기차여행의 선두주자 "부산여행자클럽"과 함께 태백산 정상에서 장엄한 일출을
감상하고, 설원의 나라에서 자유를 누려 보세요.
또한, 100미터가 넘는 눈썰매장에서 스릴도 느껴보세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P/S 사전 예약은 입금까지 하신분들에 대해 좌석을 확보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P/S 12월 31일 출발하는 열차는 태백산 정상에서 신년 해맞이 행사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눈꽃기차여행과는 무관 합니다.
환상선 눈꽃 열차 동영상 보기(클릭하세요^^)
- 관광지 소개
태백산 눈축제
해마다 겨울이면 하얀 눈으로 뒤덮이는 태백산의 설경(雪景)과 주목 군락(群落) 등 웅장한 태백산을 배경으로 지역 관광산업과 연계해 강원도 태백시에서 개최하는 겨울철 관광축제이다. 1995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후 매년 1월 말에 약 9일에 걸쳐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장소는 태백산도립공원과 태백시 일원이며, 눈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해마다 약간씩 다르기는 하지만 상설 이벤트인 국제 눈조각품 전시회, 눈사람 페스티벌, 눈터널, 눈으로 만든 그리스신전, 설원에서 만나는 사계(四季) 외에 태백산 등산대회, 오궁썰매타기, 설상 미니 축구대회, 개썰매 타기, 전통 민속공연, 겨울 놀이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보통 눈축제 가장행렬 퍼레이드, 축하공연 등 전야제를 시작으로 축제의 불꽃이 타오르는데, 특히 썰매 착용 모습이 오리 궁둥이를 닮아 '오궁썰매'로 이름 붙인 오궁썰매타기는 태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진기한 놀이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 밖에 외발썰매·앉은뱅이썰매, 팽이놀이 등 어린이를 위한 각종 겨울놀이가 준비되어 있고, 국제 눈조각 전시회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유명 눈 조각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눈축제와 연관해 동양 최대의 태백석탄박물관, 용연굴(龍淵窟), 태백 구문소의 고환경(古環境) 및 침식지형(浸蝕地形), 낙동강(洛東江)의 발원지인 황지(黃池), 한강(漢江)의 발원지인 검룡소 등도 둘러볼 수 있다.
(출처: 야후 검색)
태백산
태백산은 국토의 어머니산이다. 한반도의 등뼈인 백두대간의 중추다. 장중하고 우아한 자태로 다른 산들을 자식처럼 품고 있다. 천제단을 머리에 이고 있는 민족의 영산이다.
태백산의 겨울은 깊고 그윽하다. 산세가 험하지 않으면서도 장엄하다. 1567m 정상에서 동서남북으로 펼쳐져 있는 함백산, 장산 등을 내려다 보라. 감탄사가 절로 터져나온다. 정상 부근 주목 군락지의 눈꽃도 장관이다. 은빛 설국이다. 하얀 입김을 내뿜으며, 눈꽃들과 눈인사를 주고받으며, 산을 오르는 기분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
태백산 산행 기점은 유일사, 백단사, 당골 등 세 곳이 있다. 태백산 설경을 제대로 즐기려면, 유일사~주목 군락지~장군봉~천제단~망경사~당골계곡~당골 코스가 제격이다. 유일사 매표소에서 천제단까지 왕복해도 된다.
유일사 매표소에서 출발, 낙엽송들의 안내를 받으며 등산을 시작한다. 이어 유일사 무량수전 왼쪽으로 난 등산로를 따라 오른다. 주능선이다. 매표소에서 1시간쯤 오르면 주목 군락지다.
주목은 '살아서 천 년, 죽어서 천 년을 견딘다'는 나무다. 정상 부근에 3900여 그루의 주목 군락지가 있다. 주목들은 모두 속이 비어 있다.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 속을 비운 것일까. 속을 비워서 오래 사는 것일까. 잠시 사색에 잠긴다.
군락지 한가운데에는 600년 된 주목 두 그루가 서 있다. 둘레 3.5m, 높이 9m. 4월에 꽃이 피고, 10월에 붉은 열매를 맺는다고 적혀 있다. 등산객들의 손길에서 보호하기 위해 철망을 쳐두었다.
태백산 설경은 이 주목 군락지가 으뜸이다.
여기서 정상인 장군봉까지는 한달음이다. 장군봉에서 천제단 가는 길은 평지에 가깝다. 돌을 쌓아 만든 천제단 중앙에는 '한배검'이라고 새겨진 비석이 있다. 등산객들이 가정의 안녕과 평안을 빌며 절을 한다.
눈꽃을 제대로 즐기려면, 새벽 산행이 제격이다. 아침 햇살을 받아 반짝 빛나는 눈꽃의 아름다움은 숨이 막힐 정도다. 생략.
눈 내린 다음날 아침 눈꽃이 최고다. 허나, 꼭 눈꽃이 아니어도 좋다. "빗물이 얼어 만드는 얼음꽃이 주목의 가지 끝에서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모습도 장관이다"고 자랑이다.
(사진: 박일우 클럽대표와 꼬마회원들)
태백산 설경 동영상 보기(클릭하세요^^)
태백산 눈썰매장
해발800m의 고지대에 위치한 눈썰매장은 1일 2,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장 120m의 2개면 슬로프와 30평의 휴게실을 겸비하고 있으며, 썰매를 타면서 즐기는 주위의 설경은 가히 일품이다.
일자(일차) 시간 주요행사일정
각 출발일 공통
21:30 부산역 매표소 대합실 집결 및 좌석배정
22:10 기차 탑승(22시25분 출발 강릉행 무궁화호)
다음날
04:41 태백 통리역 도착 및 연계 전용버스 탑승
05:30 조금 이른 조식(제공)
06:30 유일사 입구에서 산행 시작(정상까지 2시간 정도 소요)
정상까지 펼쳐진 눈꽃은 환상 그이상 입니다.^^
08:30 정상 도착 및 기념 촬영
09:00 당골광장으로 하산(약 1시간 30분 소요)
10:30 당골 도착 및 자유시간(눈썰매. 석탄박물관 관람. 입장권 제공)
12:00 중식(자유식)
14:30 버스탑승
15:30 부산행 기차 탑승
22:14 부산역 도착
P/S 산행하시지 않으실 분들은 인근 사우나 또는 찜질방에서 휴식(선택)
1) 상기 일정은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본 상품은 클럽에서 직접 진행합니다.
3) 아동은 만 4세~초등생 까지 입니다.
4) 준비물: 따뜻한 옷차림. 개인간식(음료). 카메라. 등산화 및 아이젠. 후레쉬. 두꺼운 비닐 포대(썰매타고 하산) 등
첫댓글 강원도 정선은 업더나? 난 정선가고 싶다!!
2005년1월7일금요일 밤출발 8일 토요일 도착으로하면 어떨까하는데..
없는데.... 관광 버스로 갈래?
우와~!!!!!!!!! 쥑이는 여행이네...... 눈꽃열차 타고 아름다운 태백나라 기깅이라~~ ^*^
됐다 일단 그날로 하자. 내 표 니가 끊어라 돈은 니가 내고..ㅎㅎ
가고시포라! 떠나자! 멤버 구성되면 적극 검토해바야징~~~^^*
회비 79500원이고 예약할려니까 현금입금 하라네 인원이 확정되야겠다 카드결제도 안된다카고...(부산여행자클럽)
부산친구들 부러워.... 태백산 눈꽃축제 정말 환상적인데...또 가고 시픈데 설친구들은 안갈려나?
역에서 직접 발매 밖에 안 한데이. 확인 해 바라..어쩜 그 날 매진 일지도 모른데이..
이번주 안에 예약 해야지... 여행사에서 한다네.
당장 예매 해라 ..그라고 낼 연주회에서 만나자 7시다.
당장 예매할려면 인원이 확정이 되야된다. 환불같은거ㅡㄴ 머리아포~~
오늘 중으로 결정 내도록 하자. 나중에 연락 하꾸마~
결정: 2005년 1월 21일 금요일밤에 출발 ~ 토욜 저녁에 돌아옴.
룰루랄라~~~~~ Good!~~~~~!!!!
내도가고시포라 근디몬간다 잘들댕기오거라이 비료포대가꼬가서 썰매타고시픈디 ~앙~앙~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