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철도와 상부상조(相扶相助) - 오산시 오산터미널
Maximum 추천 0 조회 2,001 08.12.22 19:26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2.22 19:46

    첫댓글 안산-언양행은 김해,양산,언양 코스로 갑니다. 그리고 지역주민으로 오산터미널을 지켜봤는데 장거리 노선의 경우 승객수요가 꽤 있습니다.(주말 입석사태 또는 환불이 나옴,광주행의 경우 오산에서 반채우고 출발합니다.)

  • 작성자 08.12.24 00:39

    오산의 수요가 생각보다는 상당한 것 같더군요. 바로 윗쪽의 병점을 비롯하여 멀리서는 송탄까지... 아무래도 병점/오산권에서 수원터미널로 연결되는 노선이 좌석버스밖에 없으니 더욱 쏠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_-;;

  • 08.12.24 15:18

    동탄신도시가 어느정도 자리잡으면 동탄주민들이 오산터미널로 오게 될 것이고 오산터미널 수요는 폭발적입니다.(세교신도시까지 생기면 지금의 터미널은 한계입니다.)

  • 08.12.22 20:41

    첫번째에 제네시스 개인택시.....(영업용이라서 싸도 세금 7~800만원밖에 안싸다던데)

  • 08.12.23 16:19

    저도 그거보고 깜놀..

  • 작성자 08.12.24 00:39

    굉장히 놀랍군요...;;

  • 08.12.22 22:20

    저는 군포사는데 수원터미널보다 이용하러 가기가 쉬워서 전철타고 이곳까지 와서 지방으로 내려갑니다.

  • 작성자 08.12.24 00:40

    확실히 전철과의 연계가 수요를 끌어들이는데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 08.12.23 00:05

    경남고속의 노선인 김해-양산-언양노선으로. 운행을 하니..운임이 높은 것 같습니다.

  • 작성자 08.12.24 00:40

    안동-구미 노선도 구미를 먼저 경유해서 안동으로 들어가죠. 어찌보면 이해가기 힘든 운영방식이라고 해야하나요...

  • 08.12.24 00:45

    김해-양산-언양 노선은 경부고속도로만 있던 시절에는 언양-양산-김해로 운행되다가 신대구-부산 고속도로 개통하고 간격을 어느 정도 두고 김해-양산-언양으로 변경이 된 것입니다. 인천-안산-수원-오산-안동-구미도 경부고속도로만 있던 시절에 만들어진 노선이구요. 중앙고속도로 개통 이후에는 인천-안산-수원-영주-안동으로 다니고 있죠.

  • 지방에서 서울영등포쪽으로 굳이 버스를 타고 간다면 오산에서 내려서 전철을 이용해도 괜찮을까요?

  • 08.12.24 00:27

    전철을 이용하셔도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문제는 천안.신창발 청량리행 열차의 배차간격이 길고, 소요시간에서 오래 걸린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지요. 급행열차를 이용하시면 훨씬 빠르게 오실 수 있으나 급행열차의 배차간격이 완행보다 길기 때문에 급행을 이용하시려면 미리 시간표를 확인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여담이지만 강남터미널에서 영등포로 오는 노선이 많기 때문에 강남터미널로 오셔서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버스만' 으로 영등포로 오실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작성자 08.12.24 00:41

    오산-영등포가 전철로 1시간밖에 걸리지 않는 거리이기 때문에 크게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오산으로 연결되는 시외노선이 발달한 지역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애를 먹을 수도 있겠군요.

  • 08.12.23 02:33

    오산터미널 신축건물은 현재 마지막사진의 모습처럼 건설이 멈춰져있습니다// 물론 예정은 2010년이지만 과연 기한을 맞춰서 터미널개통을 할수있을지.. 거의 매일 오산역을 가지만,, 건물이 올라갈땐 한없이 빠르게 올라가다가도..이처럼 몇개월씩 건설이 중지될때가 더 많죠// 시민들을 위해서라면 빨리건물을 올려서 개통을 해야될텐데...

  • 작성자 08.12.24 00:41

    같은 2010년 예정인 고양일산터미널은 아직 건물 올라간 것 조차 보이질 않습니다. -_-;;

  • 08.12.23 09:55

    광주노선은 기존에 평택종착으로 되어있던 노선을 오산까지 연장하면서 생겨난 노선입니다. 수원-광주노선 고속버스가 오산IC를 이용해 경부고속도로에 진입하기 때문에 오산에서 중간 승하차를 해달라는 요구가 있었지만 여러 사정으로 인해 무산되었고 그 틈을 시외업체가 비집고 들어오면서 나름 효자노선으로 자리잡게 된 노선이죠. 덕분에 주말에는 종종 임시차가 뜨는 노선이기도 합니다.

  • 작성자 08.12.24 00:42

    수원-광주 노선의 중간 정차 대신에 평택노선의 연장이라... 어쨌든 덕분에 이용하기는 상당히 수월해졌군요.

  • 08.12.23 13:46

    간이정류장같은 느낌이 팍 오네요 ㅋㅋ

  • 작성자 08.12.24 00:42

    임시터미널이니 그런 느낌이 상당하지요.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