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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늦은 시간 들어오니 자동차정보세상님께서 할말 다해뿐네... 좀 늦엊지만 쪼매만 더할께요. 자동차는 처음 개발의 시작은 후륜 올시다. 와??? 그개 한마디로 효율적이였기때문에. 효율적 ??? 첯째 아니 설계상의 선택에 이유가 없었다는 말입니다. 앞 바퀴는 방향을 선택해야하는 조향장치를 그러다보니 동력 전달의 선택은 ... 예!! 방법이 없었죠. 그런데 그방밥이 얼마나 합리적인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차후에 전륜 개발을 하면서 장점을 알개 되었지요. 지금도 승용(세단)을 제외하면 모든 차량이 후륜이라는 것을 ... 그라문 전륜은 왜왜왜??? 예! 자동차세상님께서 다 말씀 하셨네요. 한마디로 1970년대(국내는80년 후반) 자동차 대중화는 전륜으로 자동차 가격의 혁명을(현재 자동차 가객이 목돈(1500cc이하)이라고 생각 하믄 ...) 그리고 유지관리 비용의 핵맹... 우리나라만 보더라도 1980이전의 자동차 대수와 전륜 개발 출고후는 그차량 보유현황이 어마어마 하지요... 님께서 타고 있는 차가 후륜 박에 없다면 구입비용의 30%이상 유지비용은 15%이상 감수를... 장단점분 아니라 구조에 까지 상세히 발표해 주신 자동차정보세상님께서 ... 할말이 업지만. 한마디만더! 21세기 내노라는 사람들 예! 우리 마을에도 졸부는 있지요. 그분들의 가치??? 앵 가치??? 뭐냐고요? 예!!! 메슬로의 5단계 욕구중 안전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먹고 살만하니깐 좀더 자연사 하고 십다고요. 차타고 같은 사고로 안죽고 싶다고. 후륜은 정면 충돌시(사고시 사망이 가장 많아요.) 차체의 충격 완화는 전륜과 비슷하나 다가오는 충격을 엔진, 그리고 프로펠러 샤프트, 그리고 또 데후렌샬에서도 완화해 줌니다. 그러므로 같은차의 중량에 가속도(충돌시속력)을 더할때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는 차량은 .. ㅎㅎㅎ 뭉게져요. 그래서 대형승용(대형세단)에서 가객을 따지지 않고 후륜을 선택하는 이유중 가장... 자동차정보 세상님 감사. 넘 늦어서 이만... 좀더 토론코저 하시면 잠자는 우리까페로... http://cafe.daum.net/sdamotors 문의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아니 낼도 좋은 하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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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출처 : 본인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