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제 주관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
당신의 개성을 갉아먹을 염려가 있으니
자신의 개성이 내 강의보다 중요한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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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게요?
무한방어의 달인 졸라선생과 이번 강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강의는 이지툰의 장르 중 전투 에 관한 것입니다
이지툰 내에서 싸움을 하는 것을 전부 싸잡아 모아서 전투툰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렇다고 이 싸움은 아닙니다
그럼 싸움은 무엇일까요?
네이버 사전으로 싸움 을 검색해봤습니다
싸움 : 말, 힘, 무기 따위를 가지고 서로 이기려고 다투다.
이지툰세상 내에서는 말 을 제외한 싸움이 싸움입니다
그렇다고 이 말도 아닙니다
이번 강의는 싸움이 어떻게 흘러가야 자연스러운지를 강의하겠습니다
그럼 강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싸움의 루트
설명을 간단하게 하기 위해 싸움의 흐름을 나타낸 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싸 움 의 표
☆이 계속 ★공격 ↓
☆이 ★공격 ↗ ↙←←←←←
↖ ↘ ↙ ← ★이 계속 ☆공격 ↓
↑ ★이 ☆방어 → ★이 ☆공격 ↗ ↙←←←←←←
↑ ↘ ↙← 부티나는황 색
→ ↑ ☆이 방어★ →→→→→→→→→→→→→→→→→→→→→→→
이게 싸움의 루트입니다
이러한 식으로 무한 반복되다가
☆이나 ★ 둘 중 한명이 이기거나 둘다 이기거나 둘다 지거나 해서 끝납니다
이건 뭐 가위바위보로 정하는 것도 아니고
여기서 공격 과 방어 라는 용어가 나옵니다
공격과 방어는 각각 상호작용을 하고, 각각이 또 나뉘어집니다
순서대로 공격 부터 가겠습니다
2.공격
공격 : 나아가 적을 침.
제가 제 형을 때리면 그게 바로 공격입니다
웃으면 좋은세상 행복한티v
공격은 강공격, 약공격 으로 나뉘고 공격권 이라는 우세성을 형성하게 됩니다
강공격은 타격이 큰 공격이지요
강공격은 주로 상대가 완벽한 빈틈을 냈을 때, 상대와의 전투를 끝낼 때 씁니다
강공격은 주로 공격에 무게를 싣기 때문에 공격 전후의 딜레이를 길게 합니다
딜레이를 길게 하라는 뜻은
↑이러라는 것입니다
딜레이를 길게 하는 이유는 공격에 무게감이 느껴지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대체로 강공격은 힘을 싣거나 무거운 물체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 관성의 법칙에 의해 움직여지는 것이 힘들게 됩니다
그리고 움직여지기 시작하면 또 멈추는 것이 힘들어지게 되고요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딜레이를 길게 합니다
약공격은 타격이 작은 공격입니다
약공격은 주로 연타를 할 때 쓰이지요
우려먹기 죄송
공격권은 공격순서가 누구에게 있느냐를 의미합니다
나에게 공격권이 있으면 제 형은 방어를 해야 합니다
반대로 형에게 공격권이 있으면 제가 방어를 해야 합니다
가끔 이 공격권이 애매해져서 생기는 재앙이 있는데, 그것은 크로스카운터 입니다
크로스카운터가 언제 생기는 가는 조금 있다가 설명하기로 하고
공격권은 서로서로에게서 빨리 교체되면 빨리 교체된 만큼 긴박감을 연출하게 됩니다
그럼 이 공격권을 어떻게 교체하냐면 방어를 해서 교체합니다
3.방어
방어:적의 공격에 대해서, 모든 수단과 방법을 이용하여 방해 ·저지 ·격퇴 또는 격멸하는 전투수단
제가 제 형의 발을 막으면 그게 방어입니다
웃으면좋은세상행복한티v
방어는 막기와 회피 그리고 카운터로 나뉩니다
막기는 상대의 공격의 충격을 최대한 줄인 채 맞는 것입니다
상대의 약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막기가 존재합니다
안그러면 아프잖아요
막기를 계속하다 보면 상대는 지치게 되어 빈틈을 보이게 됩니다
그때가 바로 공격권이 넘어가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졸라세계에는 스태미나가 존재하지 않죠
어쨌든, 이 부분은 여기서 넘어가고
막기의 단점은 강공격을 받았을 시, 방어자세가 풀리게 되며 상대에게 빈틈을 주게 됩니다
회피는 상대의 공격을 피하는 것입니다
회피를 통해서 공격권이 바뀌게 됩니다
다만, 회피는 강공격을 회피했을 시에만 공격권을 얻을 수 있으며, 약공격으로 공격권을 얻으려 하면
바로 상대에게 약공격을 받게 됩니다
카운터는 궁극의 방어기술 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하는 동시에 상대에게 공격을 가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이 왜 궁극이냐 하면 공격권을 어기기 때문입니다(어긴다기 보다는 교묘히 이용)
강공격에는 반드시 성공하며
약공격에는 크로스카운터가 일어납니다
4. 끝맺음
이렇게 이번 강의를 끝내겠습니다
싸움이 이게 다냐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공격 과 방어의 요소를 적절히 이용하고, 싸움의
방향을 마음대로 수정함으로써 싸움의 루트는 바뀌어집니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바 는, 여러분이 수많은 루트를 생성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무조건 한놈만 때리거나, 한대만 맞아도 죽기 때문에 계속 피하거나
하는 식의 싸움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다음 강의는 비전투툰 에 대한 강의 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강의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 텅 빈 강의실
텅 비었다
첫댓글 와 정말 입이 다물어 지지 않습니다.... 모두 이해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크로스 카운터 대박 乃
오오 역시 좋은 강좌를 예상한대로군요
왜 마지막에 " 나에게 자비란 없다 " 그게...?
역시 카비님의 강좌.. 재밌으면서도 이해가 쏙쏙되네요 ㅠㅠ
카비님강좌는 이해가 잘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