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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및 질의사항 |
☆ 연수부분 - 발명교육과 관련하여 연수를 이수를 한 것도 영재교육연수로 인정이 가능 한가? - 영어담당교사가 수학 과학을 지도할 시 연수를 이수해야 하나? ☆ 우수 수업지도 방안 ☆ 유휴교실이 없어 자료관리 등이 어려움 | ||||||||||||||||||||||||||||
협의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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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재 수업지도를 할 경우 가산점 대상자가 됨. 가산점 대상자가 되면 1년 이내 연수를 이수해야함 ▶ 발명교육과 관련하여 연수는 두가지가 있는데 발명영재교육 직무연수를 이 수했으면 영재교육연수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 가능 ▶ 연수 미이수 교사는 사이버연수 신청하여 이수할 수 있도록 권장 ▶ 우수 수업공개 참관 기회제공 -지역교육청에서는 관내 영재교육기관 수업공개시 참관할 수 있도록 안내바람 -초등 수업우수(명인) 교사, 수석교사등 수업공개시 참관하여 수업기법 등을 공유 -수업에 대한 사전, 사후협의 등을 실시하여 의견공유 -우수 수업은 많은 교사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안내 -모든 영재교육지도교사는 연 1회 수업공개 권장 ▶ 기관별 연수 이수자 강사 현황파악
- 타 시군 신규기관에 비해 연수이수자가 많음 ▶교육과정 수정시 융통성, 자율성을 발휘하여 사전,사후 결재로 운영 ▶자료보관 : 빈공간이나 복도 등을 활용 상설전시장 운영 | ||||||||||||||||||||||||||||
우수사항 |
▶지도교사들이 영재교육 경력이 많아 안정적인 영재교육기관 운영 ▶영재교육기관에 대한 지역교육청의 컨설팅지도가 잘 이루어 지고 있음 | ||||||||||||||||||||||||||||
지도조언 |
※교사의 생명은 수업 수업공개시에는 교사의 전문성이 발현 될 수 있도록 수업공개 지도안을 작성하여 참관자들에게 안내 ※수업내용을 문제해결과정과 과제에 대한 산출이 생산될 수 있도록 STS학습모형 등 으로 사회통합 학습과정이 될 수 있도록 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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