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Express 설정 방법
게시 날짜: 2003-08-26
Outlook Express에서 전자 메일을 보내고 받으려면 먼저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사용자는 둘 이상의 계정(예: 업무용 계정, 온라인 쇼핑용 계정)을 가질 수 있으며, 동일한 컴퓨터를 사용하는 각 사용자가 완전히 다른 별도의 계정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Outlook Express에서는 여러 메일 계정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Outlook Express 시작
Outlook Express를 시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Outlook Express를 찾아서 시작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시작 단추를 클릭합니다. |
2. |
모든 프로그램을 가리킵니다. |
3. |
Outlook Express를 클릭합니다.
다음 그림은 앞의 세 단계에 대한 설명입니다.
시작 메뉴에서 Outlook Express 열기
|
4. |
Outlook Express를 시작할 때마다 특정 계정을 자동으로 열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동의하는 경우) 또는 아니오(동의하지 않는 경우)를 클릭합니다.
이 메시지가 다시 표시되지 않게 하려면 Outlook Express를 시작할 때 항상 확인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하십시오. |
5. |
Outlook Express를 시작할 때 [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Outlook Express는 수신되는 모든 메일을 받은 편지함으로 보내므로 이 시작 페이지는 건너뛰어도 됩니다.
왼쪽에 폴더 목록 및 연락처가 보이지 않으면 보기 메뉴에서 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연락처 및 폴더 목록을 클릭하여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Outlook Express 폴더 목록
빠른시작. Windows XP의 경우, Outlook Express를 자주 사용하면 시작 메뉴에 최근 사용한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Outlook Express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경우 시작 메뉴의 OutlookExpress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
Outlook Express 전자 메일 계정 설정
인터넷 연결 마법사는 전자 메일 계정을 설정하는 각 단계를 안내하여 온라인 사서함을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
메일 계정을 설정하기 전에 다음 정보와 함께 전자 메일 주소를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전자 메일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는 ISP(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전자 메일 서버와 관련된 정보:
• |
사용하는 전자 메일 서버의 유형: POP3(대부분의 전자 메일 계정), HTTP(예: Hotmail 계정) 또는 IMAP |
• |
받는 전자 메일 서버의 이름 |
• |
POP3 및 IMAP 서버의 경우, 보내는 전자 메일 서버의 이름(일반적으로 SMTP) |
계정과 관련된 정보:
• |
계정 이름 및 암호
보안 암호 작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력한 암호 생성하기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 |
ISP에서 전자 메일 계정에 액세스하는 데 SPA(보안 암호 인증)의 사용을 요구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때 사용 여부만 선택하면 됩니다. | |
2. |
Outlook Express를 시작하고 도구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 마법사가 자동으로 시작되면 4단계로 건너뜁니다. |
3. |
추가를 클릭하고 메일을 클릭하여 인터넷 연결 마법사를 엽니다.
추가 단추의 메일 옵션
|
4. |
마법사의 사용자 이름 페이지에서 전자 메일을 받는 모든 사람에게 표시될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대부분 성과 이름을 입력하지만 별명과 같이 사람들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 |
Internet Explorer 주소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6. |
전자 메일 서버 이름 페이지에서 1단계에 ISP로부터 확인한 정보를 바탕으로 첫 번째 블록을 채운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 마법사의 전자 메일 서버 이름
참고: 받는 전자 메일 서버로 HTTP(Hotmail 또는 MSN 계정의 경우)를 선택하면 사용자의 HTTP 메일 서비스 공급자를 지정할 수 있도록 이 마법사 페이지가 약간 변경됩니다. |
7. |
인터넷 메일 로그온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계정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합니다.
인터넷 연결 마법사의 인터넷 메일 로그온
참고: 전자 메일 계정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위험이 있으면 암호 저장 확인란을 클릭하여 선택을 해제합니다. 그러면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때마다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8. |
다음을 클릭한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제 전자 메일을 보낼 준비가 끝났습니다.
새 전자 메일 계정이 올바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냅니다. 친구가 메시지를 수신하면 메일 계정이 올바로 설정된 것입니다. 계정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Outlook Express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도움말 메뉴의 목차 및 색인에서 "문제 해결" 항목을 검색하십시오. |
웹 기반 전자 메일 계정 설정
Hotmail 계정 및 기타 웹 기반 계정으로 수신하는 전자 메일은 사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지 않고 계정 공급자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전자 메일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해당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
웹 사이트(예를 들어 Hotmail의 경우 http://www.hotmail.com/)로 이동하여 해당 설정 지침을 따릅니다. |
2. |
앞의 Outlook Express 전자 메일 계정 설정에 설명된 지침에 따라 Outlook Express에서 계정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십시오.
컴퓨터를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경우 빠른 사용자 전환 기능을 이용하십시오. 이 Windows XP 기능을 사용하면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닫거나 로그오프하지 않고도 단일 컴퓨터에서 다른 사용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
빠른 사용자 전환 기능을 설정하려면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엽니다. 사용자 로그온 또는 로그오프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빠른 사용자 전환 사용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 |
사용자를 전환하려면 시작, 로그오프, 사용자 전환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시작 화면에서 전환할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용자 전환이 완료됩니다. | |
Outlook Express 닫기
Outlook Express를 닫는 방법은 다른 모든 Windows 프로그램과 같습니다.
• |
파일 메뉴에서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팁: 프로그램 종료 단축키는 Alt+F4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