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쓰레기 매립장에서 포집한 매립가스를 차세대 고부가가치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로 전환하는 '매립가스 기반 수소 생산 실증연구'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폐자원 에너지인 매립가스를 고체, 액체, 기체가 아닌 제4의 물질 상태인 플라즈마로 분해해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로 전환하는 연구사업이다. 대구시가 실증연구를 위한 매립가스와 플랜트 부지를 공급하고 인투코어테크놀러지㈜가 주관한 이 연구 사업을 통해 매립가스를 99.999% 이상의 고순도 수소로 전환, 하루 200㎏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지형재 환경수자원국장은 "이번 연구 결과는 쓰레기 매립지에서 발생하는 매립가스를 단순 소각처리하거나 발전 및 보일러 연료로 활용하는 단계를 넘어 고부가가치 물질로 전환하는 데도 성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견 과거에는 지구온난화라는 것이 몸에 와닿지 않았는데 요즘 과거에 비해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운 등 이상기후 현상이 몸에 크게 와닿고있습니다 다른 경제,정치,사회문제등 모두가 중요하지만 지구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국민들이 가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버려지는 쓰레기를 가지고 친환경에너지를 만든다는 것을 상상으로만 해왔던 거같은데 이를 실현하였다는 것에 크게 놀랐습니다 재생가능한 에너지들이 개발되어 지구환경을 이롭게 하지만 이러한 신재생에너지들 개발을 위해선 화석에너지 사용을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동체의 에너지개발뿐만 아니라 개인의 환경보존을 위한 노력도 멈추면 안될 것같습니다!
첫댓글 아마도 예전부터 부분적으로 시행해오던 친환경 에너지 전환 방법으로 알고 있단다. 더욱 확대 되기를 바란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