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변화의 출발
-그리스도인의 진정한 변화는 우리의 정체성을 알 때 이루어진다.
-우리의 정체성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존재이며 하나님의 DNA가 이미 주어졌다.
-하나님의 DNA에 안에 좋은 것들이 모두 들어 있으며 우리에게 이러한 하나님의 DNA(형상)이 있음을 반복적으로 인식하고 묵상해야 한다.
-하나님의 DNA는 ‘말씀을 Declare(선포)하고 말씀에 Align(정렬)하자’는 의미이다.
2강: 관계 정체성
-예수님은 세례를 받으며 아버지로부터 ‘사랑받는 아들’이라는 정체성을 확인받았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자녀된 존재이며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라는 정체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경의 기드온, 예레미야, 사도 요한 등은 정체성을 깨달을 때 사명감과 권세가 회복되었다.
3강: 권세 정체성
-하나님의 자녀 된 정체성을 알 때 권세도 나온다.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므로 내 안에 하나님의 충만한 능력이 부어졌고 그분의 속성, 성품, 능력이 동일하게 나타난다.
-마귀가 절대 이길 수 없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예수의 이름을 주셨다.
-예수 이름 안에는 하나님의 모든 속성(승리, 치유, 평강, 능력 등)이 다 들어있다.
4강: 영의 정체성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영적 존재로, 하나님과 같은 권세를 부여받았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고 우리는 피조물이라는 질서 안에서 겸손해야 한다.
-성령 안에는 이미 좋은 것들이 가득하며, 말씀을 선포할 때 능력이 드러난다.
5강: 감정 정렬
-감정은 생각의 결과이며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다.
-감정의 주도권을 가지려면 출처를 분별하고 말씀을 기준으로 선택해야 한다.
-하나님의 DNA에 맞는 감정을 선택하자.
6강: 생각 정렬
-생각, 즉 사고체계를 완전히 새롭게 할 때 변화될 수 있다.
-느낌이나 감각이 아닌 말씀을 중심으로 생각할 때 믿음이 생기고 말씀대로 이루어진다.
-말씀을 더 많이 생각하고 정체성을 반복적으로 인식, 선포할 때 생각을 사로잡게 된다.
7강: 언어 정렬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천지를 창조하셨고, 우리에게도 말의 권세가 주어졌다.
-영의 정체성을 가지고 말씀할 때 영적 세계가 활성화된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말씀의 능력을 풀어내는 방법에는 말씀 묵상, 기도, 선포, 찬양 등이 있다.
8강: 일상 정렬
-하나님은 우리와 동행하기를 원하시고 기뻐하신다.
-주님과 촘촘히 동행하면 구하지 않은 문제들 까지도 해결해주시는 은혜를 누릴 수 있다.
-하나님의 방법을 택하는 작은 선택들이 축적될 때 하나님의 부르심에 도달하게 된다.
-하나님의 방법과 능력이 풀어지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은 순종이다.
9강: 기도의 누림
-자녀의 정체성이 회복되면 하나님께 나아가는 기도의 자격이 주어진다.
-머릿속으로 이미지를 그리며 기도하거나, 말씀을 가지고 기도하거나, 부르짖는 기도와 성전기도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기도할 수 있다.
-기도가 촘촘해질수록 주님과의 친밀감이 깊어진다.
10강: 곡조 있는 기도
-찬양은 하나님의 DNA에 정렬하는 좋은 방법이며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이다.
-찬양을 통해 매인 것이 풀어지고 치유, 회복, 평안, 충만함 등이 경험된다.
-기도와 선포, 찬양으로 사탄을 제압할 수 있고, 하나님의 DNA가 더 풍성해진다.
11강: 승리하는 습관
-첫 시간에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은 하루의 주인이 주님이심을 인정하는 것이다.
-승리하는 습관에는 미리 감사하기, 믿음으로 선포하기, 선포 루틴 세우기 등이 있다.
-선포는 선포캘린더, 선포 팔찌, 그림그리며 선포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루틴화할 수 있다.
-선포를 통해 하나님의 속성이 말투나 행동, 일상에서 드러날 것이다.
출처 : 뉴스엠(newsM)(http://www.knews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