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체중이 증가하면서 갑자기 혈압이 140~100으로 올라가기 시작하여 혈압약을 복용한 지 8~9년이 되어갑니다.
고혈압에 대한 정보가 있었다면 약을 먹지 않고 치료를 위해 노력했을텐데 그 때는 정보가 너무 없었죠.
혈압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을 먹어야한다는데...
혈압약을 복용하는데도 약의 개수만 자꾸 늘리고
의사의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처방 약도 달라지고 이건 아닌데 하는 불안한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한의사가 쓴 ‘나는 고혈압약을 믿지 않는다’라는 책을 접하고 깜짝 놀랐죠.
그래서 자신감을 가지고 과감히 혈압약을 끊고 고혈압과의 전쟁을 선포하게 되었습니다.
한의원에서 치료를 시작했지만 치료시간이 많이 걸리고 그에 따라 치료비도 솔직히 부담이 됩니다.
빨리 정상혈압을 찾고자 여러 가지 정보검색도 하여 식이요법과 체중감량 등 노력을 하며 수시로 혈압을 체크하며 관리하던 중
팔팔즙과 아가위즙을 알게 되었고 회원들의 체험담을 읽고 먹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오랜시간 혈압약을 먹었던 지라 매 식사 때마다 팔팔즙과 아가위즙 2개씩 총 4개를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먹기 부담스러웠지만 한 달이 조금 안된 지금은 먹을만합니다. 단, 배가 부르다는 단점이 있지요.^^
팔팔즙과 아가위즙이 약이 아닌 이상 혈압이 갑자기 정상적으로 바뀌거나 하지는 않지만 조금씩 변화가 느껴지긴 합니다. 정확히 팔팔즙과 아가위즙의 효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양파즙,메밀가루,코엔자임,오메가3,멀티비타민,흑마늘,버섯류 등 이것저것 좋다는 것과 함께 먹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확실한 사실은 한방치료를 하지 않는데도 혈압이 높을 때와 낮을 때의 기복이 점점 줄어들고 있고 평균혈압이 140~100정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한달이 채 안되었지만 팔팔즙과 아가위즙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정상혈압이 될 때까지 계속 먹어보려고 합니다.
저의 체험담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첫댓글 체험담 고맙습니다. 5월 24일에 2세트 구입하셔서 약 1개월 가까이 드셨군요.
그런데 혈압약을 8~9년 복용했고,
약의 개수가 자꾸 늘어가던 혈압약을 중단했다는 것이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한방치료를 받고 있었는데 한방치료를 받고 있지 않다는 것도 큰 진전입니다.
보통 혈압약을 끊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데 8~9년 복용했던 혈압약을 끊으신 겁니다.
앞으로는 지금 드시고 계신 식품을 계속 드시면 혈압은 서서히 내려갈 것이고...
이제 정상혈압이 되도록 관리하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틀림없이 성공할 겁니다. 축하합니다.
예 성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복용횟수는 저하고 같네요 구미가 당김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