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종합박물관
“박물관은 인류와 인류환경의 물적 증거를 연구·교육·향유할 목적으로 이를 수집·보존·조사·연구·상호교류(교육, 전시)하는 비영리적이며 항구적인 기관으로서, 대중에게 개방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 라고 정의한다.
강원종합 박물관은 특히 세계 각국에서 수집된 자연사 및 도자기, 금속공예, 민속, 종교, 목공예, 석공예 등의 다양한 유물과 예술품들은 그 자체의 연구가치도 높지만 각 시대의 생활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소장한다.
이런 의미에서 시대를 막론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진 여러분의 평생교육의 장이 되고자 하며, 꾸준한 전시물 보완과 참신한 전시기획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학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종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한다.
2024년 1월 28일 태백눈축제장에서 추추파크 기관차의 고장으로 속초의 강원 종합박물관을 탐방하였다. 웅장한 각국의 유물이 우리를 맞이한다. 시간이 없어서 다 볼 수는 없었지만 눈으로 보는 탐방을 마쳤다.
촬영 : 선 진 규
첫댓글 2024.1.28 태백산 눈 축제장의 행사로는 추추파크 기차를 타고 탐방하는 코스가 있다.
많이 기대했으나, 기차의 고장으로 강원종합박물관을 보게 되였다.
기대이상으로 소장품이 많았으나, 시간이 모자란다.
보았다는데 큰 의의를 둔다.
원래 계획되로 진행되었으면 한다.
멋진 영상과 사진 ㅡ눈호강합니다 웅장한 규묘가 잘 나타나게 찍은 사진과 전시품들을 감상할수있게 멋지게 촬영하셨군요 감사해요
강원종합박물관이 매우 멋지네요.
새로운 것을 많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새샘 김의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