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일과로 바빠 글을 다 못올리고 오늘에야 올립니다...^^
.....................
다음으로 세인관 관장님으로 계신 이천혁관장님에게 지도를 받으로 갔다. 다들 아실것이지만 지금의 부산시대표 수영구청팀이 있기 전의 부산시 대표팀으로 주)미원 팀이 있었는데 그 선수로 활동하신 김민조선생님, 정진곤 관장님 등 여러분들 중 한분 이시기에 그 칼이 매서웁다는 것은 지금의 대학, 실업팀 감독들을 통해 이미 들었기에 꼭 한번 칼을 겨누어 지도를 받고 싶었기에 좋은 기회였다.
이천혁 관장님의 문하생으로 수련하시는 분들을 보아서도 알 수 있겠지만 관장님의 칼은 칼 이전에 자세가 굉장히 곧바르다는 것을 느낄 수 가 있다.
그리고, 중단세가 약간 목 위를 겨누는 것 처럼 보이면서도 칼 끝이 살아서 뱀대가리(?) 처럼 먹이를 노리고 있는 듯 기운이 강함을 볼 수 있음이 특징이다.]
이렇게 바른자세로 곧추선 허리에서 받쳐지는 기운을 약간 높은듯한 중단세로 칼끝을 살리고 기다리다 그러다가 상대가 움직임이 없으면 왼발이 반족장 ㅡ 쓱ㅡ 들어가다 상대가 놀라 뜨면 그냥 손목이다. 또한 상대의 움직임이 없으면 크게 머리를 날린다.
칼을 겨누고 중단세로 버텨보다 쓰윽 움직여 들어오는 기운 을 느낄때 "머리" 를 날려본다. 그러나 "탁-땅" 허리 !! 역시나 받아 허리로 후에선 을 취하신다.
다시 겨누어 기회를 보다 이번에는 내가 먼지 밀어본다. 쓰-윽! 그러다 곧장 손목을 날린다. 그래도 역시 "손...! 머리!" 로 타당! 공격을 하신다.
역시 고수분들은 상대의 흐름을 읽고 박자를 뺏고 계심이 보인다. 정리가 잘 안될려는 머리속을 흔들듯 하여 억지로 정리를 해본다.
몇 합의 공격과 수비에 연이은 공격을 하였을까...?
깊은 호흡으로 마음의 동요를 물리치고 다시금 상대의 움직임에 대한 대비를 하고서 칼을 대어본다. 칼이 나의 목이 아닌 나의 눈을 겨누고 있는것 같다. 왼다리의 오금과 괄약근 쪽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와 대퇴부 쪽의 근육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서서 선의선 을 취할 준비를 한다. 그러다 반족장 밀고 있음을 감지한 난 머리를 취할 기세를 가지고서 더 기다려본다 그러자 다시 밀때 머리의 자세로 "손목' 을 가한다. " 손목...!" 연이어 던지는 말씀...!! "그렇지....!"
잘되었단 이야기 인가 아님 나의 공격이 읽혀지질 않았단 이야기 인가?
암튼 그렇지 로 대신 한 평을 들어며 인사를 나누었다. 이천혁 관장님은 몸을 많이 움직이며 검도를 하는 스타일(과거는 어찌 했는지는 모르나...) 이 아닌것 같으나 몸을 많이 안움직이면서도 칼을 크게 날리는것은 왼발과 왼다리에서 취해지는 힘이 있는 것 같았다.
나중에 마칠때쯤 하여 강덕래 전무님과 상호교검을 하는 것을 보면서도 느꼈지만 한족장도 아닌 반족장씩 쓰ㅡ윽 밀면서 상대에게 동요를 읽으키게 하는 것 같았으며, 그렇게 밀면서 동요를 일으키던 그렇지 않던 상대방에게 공격의 기회를 찾는 것 같아 보였다.
그러나, 중단세 칼 끝을 조금 높게 취함의 깊은 이유는 강한 손목을 얻기 위함일까...?
좀 더 많은 고단자분들과 칼을 잡아보고 싶었으나 그건 나의 조그만 바램일 뿐 ! 늘어선 줄이 그렇게 많은 기회를 주지는 않았다.
부산시검도회에서 주관하는 합동연무에서는 일선도장에서 그리고 카페동호회에서 하는 합동연무와는 다른 차별화 된 무언가 있었으면 한다고 건의 하였더니 회장님이 바뀌고 전체적으로 화합을 추구하는 시점이 되었으며 각 도장의 관장님 이하 사범님들까지 다들 참여하시도록 그렇게 분위기가 만들어지면 " 주제가 있는 합동연무 가 될것이며 무언가 하나를 건져가는 합동연무 가 되도록 하겠으며 이제는 인터넷을 보고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동반되어야 하기에 적극 참여를 바란다 " 고 강덕래전무님 은 오히려 부탁 말씀을 남긴다.
이번에 같이 해보질 못한 분들은 다음번에도 오시어 같이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면서 부산시검도회 합동연무 가 배울것이 있는 합동연무 가 되길 바라면서 중략으로 이어지질 못한 미천한 글을 마칠까 합니다.
동운 올림
'
첫댓글 세심한 배려가 담긴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우리관장님 느무~느무~멋지세요~~!!!!*^^*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