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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바제원찾기; http://www.mx-tech.com/?id=bike_information 추천 질소압 저체중이면서 가벼운 세팅을 원할 때; 130~140 PSI 저체중이면서 묵직한 세팅을 원할 때; 140~150 PSI 중체중이면서 가벼운 세팅을 원할 때; 140~150 PSI 중체중이면서 묵직한 세팅을 원할 때; 150~155 PSI 고체중이면서 가벼운 세팅을 원할 때; 145~150 PSI 고체중이면서 묵직한 세팅을 원할 때; 150~165 PSI
뒷처짐이 적당함에도 불구하고 시승중 지나치게 쇼크바닥까지 내려간다면 질소압을 올립니다. 쇼크가 너무 강하고, 눌리는 끝부분이 뻣뻣한 느낌이 나거나, 리바운드가 너무 빠르다고 느껴지면 질소압을 낮추면 됩니다.
07' kx450f; 표준 150 psi of nitrogen, 170이 더 좋다는 사람도 있다. 95 rm 125 ; 150psi of nitrogen, 170이 더 좋다는 사람도 있다. 1987 KX250의 올린즈 쇼바인데, 나는 150 psi를 넣어 사용한다. 150을 넣느냐 175를 넣느냐에는 완벽한 답은 없다고 본다. 175를 넣는다면 공동화되는 현상은 줄어들겠지만, 오일씰의 마찰은 심해질 것이다. 어떤이는 10, 어떤이는 12bar를 넣어 탄다. 150을 넣었는지 175를 넣었는지 알려주지 않으면 구분할 수 없을 것이다. 올린즈쇼크는 150도 175도 안전하다. yamaha 2008 or 2007 포크에 오일양은 얼마나 됩니까?
; 각 포크에는 위-아래 두개의 방이 있다. 윗방에는 195ml를 넣는데, 공기빼는 요령이 매뉴얼에 나올 것이다.
아랫방에는 얼마정도의 에어쿠션기능을 원하느냐에 따라 오일양이 달라진다.
300~380ML를 넣게 되는데, 대부분의 선수들은 일단 적게 넣은 다음 반복해서 주행해보고 적당한 세팅이 될 까지 5CC씩 추가해 넣으면서 맞추게 된다.
나는 윗방에 넣는 오일의 조건과 타입에 따라 320내지 340을 넣는다.
2007 yz250f의 포크오일 높이는? ; 아랫방은 시작양으로 320ml에서부터 표준양인 340ml까지 넣으면 된다. 일단 많이 넣고나서 10cc씩 빼내려면 포크를 바이크에서 떼어내야 하지만, 적게 넣고 조립한 다음 시승하면서 포크의 바닥저항(bottoming resistance)에 따라 약할 때마다 10ml씩 추가해서 넣는 것이 훨씬 쉽다. 10ml씩 추가할 때는 포크의 공기빼기구멍으로 넣으면 된다. '06 YZ250의 표준 클릭?
; fork: 2007 yz250f stock shock settings ;
rebound 6 clicks out compression 11 clicks out shock: rebound 10 clicks out compression low speed 11 clicks out compression high speed 2 turns out
Rebound 8 clicks out
Compression 8 clicks out High Speed Compression 1 1/2 turns out 5~10ml정도씩 보태 넣는 방법) 포크상단에 공기빼기구멍이 있는 포크에서는 공기빼기나사를 풀어준 다음 바이크를 스탠드에 올리고 앞바퀴를 들어올려 공기가 나오게 한 다음 구멍으로 오일을 부어 넣으면 된다.
'01 DRZ400(E)는 포크상단에 리바운드조절기와 공기빼는 나사가 있어 거기로 오일을 보태 넣을 수 있다.
'01 DRZ400(S)는 포크상단에 공기빼는 구멍이 없이 프리로드조절장치만 있다. 이런 경우에는 포크캡을 풀어 오일을 보태 넣을 수 있다. 이 모델에는 리바운드조절장치는 없다.
2000 kx250를 탑니다. 체중은 장비를 다 갖추었을 때 200파운드이고 모터크로스 초보자입니다. 얼마전에 쇼크오일씰과 더스트카바를 교환했으며 5W짜리 쇼크오일을 넣었습니다. 위와 아래에 조절나사가 있는데 어떤것이 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조절하는지 알려주십시요. ; 위에 있는 것이 압축조절이고 아래 있는 것은 리바운드조절입니다. 표준세팅이 있기는 하지만, 알 필요도 없고 표준세팅이 각 선수한테 적합할 확률은 낮습니다.
리바운드를 먼저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바운드세팅을 할 때는 우선 압축나사가 중간정도 위치가 되는 다 조인상태에서 10클릭을 풀어준다음에 리바운드를 세팅하는데 약간 Hard하게 해도 위험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보통 다 조인 상태에서 리바운드를 4클릭정도 풀고 세팅에 들어갑니다.
몇바퀴 타보면서 어떤지 느껴봅니다.
그다음, 15클릭을 푼 약간 SOFT한 상태로 또 몇바퀴를 주행해 봅니다.
이렇게 4클릭과 15클릭에서 타 본다면 어느쪽 세팅이 당신에게 더 좋았는지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적합한 클릭 수는 4~15사이에 있으며 4쪽이 15쪽보다 나았다면 5클릭, 6클릭을 놓고 시험주행을 계속해 나가는 겁니다. 그러다보면 이전만 못할 때가 나타날텐데, 바로 전 세팅이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세팅이 되는 것입니다.
(15쪽이 좋았다면 14, 13...식으로 놓고 시험주행해 나가는 쪽이 빨리 찾을 수 있겠죠...)
이렇게 해서 리바운드세팅을 마쳤다면, 같은 요령으로 압축조절도 세팅합니다. Bel-Ray Fork OilRegular: $11.56Our price: $8.99
Golden Spectro Cartridge Fork FluidRegular: $18.99Our price: $14.99
Golden Spectro Shock FluidRegular: $20.99Our price: $16.99
Motul Expert Fork OilRegular: $9.50Our price: $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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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kx250 shock settings...
What shock settings do you all recommend for a novice motocross rider weighing in at approx. 200 lbs. (with all gear) riding a stock 2000 kx250 ? Please note that I am truly a newbie to all of this. I just changed out both seals and dust covers and put in fresh 5 weight shock oil. I see that there is an adjustment screw on the top of the forks and one on the bottom... Not sure what either of them do... thanks again, Ada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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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03:51 P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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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ote:
I don't recall what the stock setting were, but the stock numbers rarely work for each individual rider anyway. But sense your shock has been recently rebuilt, it'll be a good time to dial that bad boy in.... It's typically best to start adjusting the rebound first. So begin with the compression adjuster in a netural position of about 10 clicks out. Which is set by turning the adjuster all the way to the right, or clockwise ( full hard ) and going 10 clicks left, or counter clockwise ( in the softer direction ). Then set the rebound adjuster to something pretty hard but not dangerous. We usually start about 4 clicks out. Then ride a few laps to get a good feel of what's going on and then turn the adjuster to something pretty soft, we usually go to about 15 clicks out and run a few more laps. Now you should have a pretty good idea which adjustment setting was working better for you. The ideal setting is still going to be somewhere in between the two. Begin either at the 4 out or the 15 out, whichever you preferred the best and begin tweaking it in from there. In other words, if the slower rebound of 4 out felt good, ride a few laps at 5 out, then 6, until your sure you passed the point where it feels good to you, then go back to the sweet spot. Which by this time is only a few clicks away. Once the rebound is set, repeat the same technique with the compression adju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