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이는 8살. 자폐2급을 진단받은 아이입니다.
인스타에서 자폐아이가 책읽는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아 어머님께 정보를 요청했더니
선생님 전화번호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책을 구매하고싶다 선생님께 문자를 보내니
몇가지 물어보시고 현재 저희아이 수준을 체크해보셨습니다.
저희아이는 가~그 까지 되고. 기~는 안되는상태였습니다. 책은 그냥 안보내주신다며 어느정도 완성되야 보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때부터 선생님과의 한글공부는 시작되었네요
선생님께서 기니디리~ 노래를 부르고 해보라는 말씀에
기니디리 노래를 부르고 공부를 갈켰더니 아이가 즐거워하더라구요.
노래부르고 공부를 하니 효과가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다음 쌍자음 들어갔는데 아이들이 쌍둥이 글자 거부가 있다며 한글자는 검은색 한글자는 빨간색 모음은 연필로 A4에 써서 검은색 글자를 손으로 가렸다가 열었더니
애가 쌍자음을 거부하지 않고 익혔습니다.
개내대래 들어갈때는 개사진을 붙혀놓고 이건 개야 하고 갈켜주신대로 했더니 애가 흥미있게 보았습니다.
받침없는 글자가 조금씩 끝나가고 있고, 받침있는 글자가 들어가면 제마음을 더 수련하고 기다리는자세로 아이를 가르켜야 되겠네요
11.11 현상태
가~기 까지 읽고 쌍자음도 읽음
물론 모를때는 손을 가렸다 열었다하면 읽더라구요.
갸~햐 까지 연습중
11.12
갸겨교규 음절표 위에 기니디리 쓰고 야여요유에 동그라미 치기 냐녀뇨뉴가 약하므로
니 야 니 여 니 요 니 유 읽어보기
11.14
갸겨교규~ 햐혀효휴 스스로 읽음.
꺄껴꾜뀨~뺘뼈뾰쀼는 한번에 못읽고 손으로 가렸다 열면 읽음
선생님께서 아이스스로 손으로 가렸다 열었다 읽게끔
해보라고 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