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에서 스크래치 디스크(Scratch Disk)
시스템 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작업파일 해상도는? 작업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스크래치 디스크라는 말이 나온다는 것은 램 메모리의 여유가 없다는 뜻이며, 과도한 용량의 작업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포토샵은 하드디스크의 기본적인 여유공간을 요구합니다. 웹디자인처럼 저용량을 작업하게 될 경우에는 스크래치 디스크를 사용 할 이유가 거의 없겠으나, 인쇄 목적의 작업일 경우에는 메모리 영역을 넘어서는 일이 있기 때문에 스크래치 디스크 기능을 사용합니다.
만일 하드공간의 여유가 충분하다면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Let Photoshop Use'의 공간을 늘려주면 됩니다. 이때 수치를 직접입력해 주셔도 되며, 하단에 보이는 슬라이드 아이콘을 움직여 설정 해 주셔도 됩니다. 입력가능한 최대치는 'Available RAM'의 값과 같습니다.
최근의 컴퓨터는 대용량의 하드디스크이기 때문에 파일을 지워야 하는 일이 그다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일 큰 용량의 파일을 지우라 말씀하신 분이 실제로 하드디스크의 공간을 확인 후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당연히 하드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지워도 괜찮은 것들 중 큰 용량의 파일을 지워야 하겠죠. 그리고 그 공간은 C드라이브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포토샵이 설치되는 곳이 거의 C드라이브기 때문으입니다.
참고로 스크래치 디스크(Scratch Disk)란 : 대화형 통합 데이터 처리 시스템(INT ERACT: Interactive Integrated system)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이나, 특정프로그램이 작업중인 파일 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가상으로 사용되어지는 메모리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램메모리에 의한 기억으로 인해 퍼포먼스가 이루어지지만 용량이 큰 경우에는 하드디스크가 가상으로 메모리화 되어 데이터를 처리하게 되며 이때에는 속도가 저하됩니다. 램보다 하드디스크의 처리속도가 느리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