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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몇몇 나라를 중심으로 좁게는 도심, 넓게는 나라 전역에서 디젤차를 내보내려는 법안들이 진행 혹은 발의 중이다. 디젤차가 설 자리가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 인도 뉴델리 2016 운행 10년 넘은 디젤차 운행 금지 *인도는 2030년 전기차만 판매 추진 중
● 중국 베이징 2017 노후 디젤차 베이징 시내 진입 금지
● 한국 서울 2018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면 2005년 12월 이전에 등록된 디젤차 운행 제한 /
2020 수도권 전역 노후 디젤차 운행 제한
● 일본 도쿄 2003 매연 저감장치를 달지 않는 노후 디젤차 운행 금지
● 멕시코 멕시코시티 2025 디젤차 운행 금지
● 스코틀랜드 2017-2032년까지 가솔린, 디젤차 판매 금지
● 영국 런던 2019 초저배출구역에서 유로 5 이하 디젤차 혼잡 통행료 11.5파운드와 독성 요금
(Toxicity Charge) 12.5파운드 부과 *영국은 2040년 가솔린, 디젤차 판매 금지(하이브리드까지
검토 중)
2019 초저배출구역에서 유로 5 이하 디젤차 혼잡 통행료 11.5파운드와 독성 요금
(Toxicity Charge) 12.5파운드 부과 *영국은 2040년 가솔린, 디젤차 판매 금지(하이브리드까지
검토 중)
● 프랑스 파리 2017 유로 2 이하, 2018년 유로 3 이하 디젤차 운행 제한 / 2025 디젤차 운행 금지 *프랑스는
2040년 가솔린, 디젤차 운행 금지
● 스페인 마드리드 2025 디젤차 운행 금지
● 노르웨이 오슬로 2017 디젤차 간헐적 운행 금지 / 2020 가솔린, 디젤차 운행 금지 *노르웨이는 2025년 가솔린,
디젤차 판매 금지
● 네덜란드 2025 가솔린, 디젤차 판매 금지
● 벨기에 브뤼셀 2018 유로 0, 유로 1 디젤차 도심 진입 금지, 두 차종 순차적으로 폐기
● 덴마크 코펜하겐 2019 새로 등록된 디젤차 시내 운행 금지 추진 중
● 독일 베를린 2019 유로 5 이하 디젤차 도심 운행 금지 *독일은 2030년 가솔린, 디젤차 판매 금지
● 독일 함부르크 2018 유로 5 이하 디젤차 일부 도로 운행 제한
● 독일 프랑크푸르트 2019 유로 4 이하 디젤차 도심 진입 금지
● 독일 슈투트가르트 2019 유로 4 이하 디젤차 도심 진입 금지
● 이탈리아 밀라노 2019 유로 4 이하 디젤차 도심 진입 금지 / 2024 유로 5까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