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조경용 수목중에서 플라밍고 셀릭스를 소개합니다.
플라밍고 셀릭스 특징
1. 플라밍고 나무라는 이름에 알맞게 잎이 진한 분홍색, 흰색, 초록색으로 세가지 색을 한 나무에서 볼 수있습니다.
2. 4월에 초록잎으로 새싹이 나오고, 5월에 가지의 끝잎이 화이트와 핑크로 물들어 매력적입니다.
3. 생명력이 굉장히 강해 원하시는 모양으로 전정을 한 뒤에도 다음날이면 새순이 올라올 정도로 생명력이 아주 강합니다.
4. 울타리용, 정원수, 단독수로도 많이들 식재하며 유럽에서는 유명한 품종으로서 사계절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맹아력이 좋아 다양한 수형을 연출 할 수 있으며, 독립수로 솜사탕모양처럼 키우기도하며 울타리용으로 낮고 자연스럽게 키우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6. 속성수로서 햇빛을 많이 받을수록 쑥쑥 성장하고, 핑크색이 더욱 선명해집니다.
햇빛을 잘 받지 못하면 잎이 초록색으로만 유지되니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식재해주시길 바랍니다.
7. 물을 좋아해 겉흙이 마르거나 잎의 윗부분이 처지면 바로 물을 주셔도 됩니다.
전국에서 식재가 가능하고 수분요구도가 높아 습지를 좋아합니다.
기존 '화이트핑크셀릭스'보다 잎의 길이가 2배 이상 길며, 색이 진하고 화려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원산지는 네덜란드에서 공수된 품종.
옆집에서 3년전에 구입후 화사한 3색버드나무~, 금년에 구입한 "플라밍고 셀릭스" 목대80cm ₩40,000/대림원예
첫댓글 이름도 근사하고 나무도 이쁘네요~
좁은 우리집은 바늘꽂을데도 없는데 수국님삽수 나눔하니 손들고 싶어서 손이 근질근질합니다^.^
삽목 진짠 잘되어요
똥손인 저도 삽목 몇개해서 잘크고 있네요
작년가을 삽목한줄기 포트분에서 잘자라다 실패했어요.꼭키우고싶은 셀렉스~^^
셀릭스는 버드나무과라서요
바로 잘라서 습한 땅에 꼽아만 놔도 잘 살아 납니다
계절 선택을 잘 못 하신 것 같고요.
포트분에서 물 관리가 좀 힘이 들지 않았나 생각 해 봅니다
화이트핑크셀릭스보다 나중에 나온 것이 플라밍고셀릭스지만
일반인들이 보기에 구별이 힘들 정도로 크게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플라밍고가 분홍빛이 좀 더 진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상 굵은 일반 버드나무 가지 잘라서 뿌리 내린 후 화이트핑크셀릭스 접목을 시도 해 봤던 사람였습니다
결과는?? ㅎㅎㅎ
@자연애(경기) 네네~자연애님 감사해요^^
다음엔 잘키울수있을것 같네요~~
정말 멋집니다
이쁩니다
정말 너무 멋저요🧡
멋진 나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