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령 옛길을 자전거로 달린다 - 제7회 고성 미시령 힐클라임대회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고성 미시령 힐클라임 대회가 4월 22일 미시령일원에서 개최된다.
더 바이크가 주최하고 주관하며 고성군, 고성군의회, 고성군생활체육회, 고성경찰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0km부문의 사이클, MTB, 미니벨로 종목의 개인 및 단체전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22일 오전 8시 30분 천진조등학교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 9시 출발시총에 맞춰 선수 1,500여명이 미시령 정상까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고성 미시령 힐클라임대회는 자전거 마니아들로부터 가장 참가하고 싶은 대회, 가장 많은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자리매김한 만큼 군은 선수의 안전을 위해 구급차가 선수 후미에서 운행하고 미시령 정상에도 구급대를 대기할 예정이며, 대회결과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대회당일 천진리~성대리~미시령정상 구간이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교통이 통제되어 운전자들의 주의를 당부하며 “이번 미시령 힐클라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금강산육로관광 중단의 장기화 등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고성군을 자연과 스포츠가 접목된 녹색성장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다해 지원할 방침” 이라고 전했다.
(담당자 : 강원도 고성군청 관광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 권동성 ☎ 033-680-3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