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우님들!! 안녕하세요~~^*^
2015년(을미년)1월 정기산행은~~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과 사북읍및 남면에 자리한,,,,
두위봉(1,466m)으로 가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주목(천연기념물 제433호)과
주목 군락지가 있는 이곳!!
눈덮인 겨울산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
이곳에서,,,,
친우님들과~~
쌓인 눈을 밟으며 오손도손 이야기 하고,,,,
한바탕 뒹굴며 우리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해 보고져 합니다.
정기산행은~~
우리 산방의 꽃이요,
우리들의 단합된 마음을 보이게도 하는 함께하는 장입니다.
그러므로,,,,
2015년 신임 카페지기의 첫 정기산행인 만큼 울 친우님들이
모두가 함께해서~~
앞으로의 63푸른 산악회가,,,,
활력 넘치고 정감나는우리들의 공간,우리들의 쉼터가 되어
언제,어느때,,어느 순간에도 지친몸을 쉴 수 있는우리들만의
만남의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일일신하고,우일신하는~~
우리들의 푸른산악회의 발전과,,,,
모두의 바램~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친우님들의 아름다운 "동행" 부탁드립니다.
※ 두위봉은
두위봉
위 치 강원도 정선군 남면, 사북읍, 영월군 신동읍
높 이 1,466m
1천m급 이상의 준봉들이 겹겹이 둘러싸인 정선군은 강원도의 오지다.
평창.영월과 함께 산많은 3개의 마을이라는 의미로 '산다 삼읍 영평정 (山多 三邑 寧平旌)' 이라 불리웠다.
그리고 골골이 흘러내린 실개천은 조양강을 이루며 영월을 거쳐 남한강으로 흘러든다.
정선의 유명 산행지로는 노추산 (1천3백22m).백운산 (1천4백23m).민둥산 (1천1백19m).가리왕산 (1천5백61m).두위봉 (1천4백66m) 등이 손꼽힌다.
그중 정상부근에 수천평 철쭉군락지가 펼쳐진 두위봉 (강원도정선군남면문곡리) 은 최근들어 초여름 산행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두위봉은 탄광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철쭉 산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 수만평 철쭉지대가 빽빽히 군락을 이루고 있다.
철쭉 피는 봄철에 이 산에 오르면 연분홍 새색시 치마자락을 밟은 듯 설레이고 꽃빛 진한 초원위에 서 있으면 금새 꽃물이 몸안으로 스며들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정선 아라리에 나오는 '두리봉'의 다른 이름으로 사북읍 뒤편에 있는 강원 정선 두위봉(1,466m)은 탄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두위봉은 백두대간상에 있는 함백산 (1천5백73m)에서 북쪽 지릉상에 솟은 봉우리다.
함백산에서 백운산을 거쳐 두위봉으로 이어지는 20㎞의 능선은 백두대간의 본줄기보다 높은 1천~1천3백m대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산은 암릉미가 뛰어난 암산이나 아름다운 숲으로 우거진 육산중 하나에 속한다.
두위봉은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처녀림이 곳곳에 펼쳐져 있는 전형적인 육산이다.
멀리서 보면 두루뭉실한 형상인데다 석탄을 캐기위해 산기슭을 여기저기 들쑤시고 뒤엎어 놓아 여간 흉하지 않다.
게다가 함백이나 사북마을은 거무스름한 석탄가루로 뒤덮여 바람이라도 휘몰아치면 스산하기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굳이 철쭉이 아니라도 곳곳에 보이는 아람드리 자작나무, 1,800년이 되었다는 주목과
나무만 없다면 평원처럼 보이는곳에서 나무사이로 자란 온갖 풀들
특히 삼지구엽초는 업청나게 많고 등산로 옆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당기,황기등 수많은 약초를 만날 수 있으며
초여름으로 밖은 30도가 넘는 폭염이나 긴팔을 입었어도 시원하다 못해 으스스 한기가 도는곳
때묻지 않은 원시림을 밝아보는 것도 좋을듯한 산다.
2코스:함백마을 - 단곡계곡 - 감로샘 - 아라리고개 - 철쭉군락 - 신동정상 - 정상 - 헬기장 - 주목나무 - 도사골 - 주차장
※ 주변볼거리~
화암동굴
화암동굴은 강원도 지방기념물 제33호로 지정(1980. 2. 26)되어 있으며, 1922년부터 1945년까지 금을 캤던 천포광산으로 연간 순금 22,904g을 생산하는 당시 국내 5위의 금광이었다.
금광 굴진 중 발견된 천연 종류동굴과 금광갱도를 이용하여 「금과 대자연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발한 국내 유일의 테마형 동굴이다.
천연종류굴은 2,800㎡ 규모의 광장이고 관람길이는 1,803m로서 전체 관람구간은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 역사의 장 - 천포광산 개발 당시의 모습을 재현하고, 실제 금광맥, 채굴적(광산시설, 흔적 등)등이 보존되어 있다.
○ 금맥따라 365 - 상부 갱도와 하부 갱도를 연결하는 고저차 90m의 천연동굴로 365개의 계단, 석화, 용식공 동굴의 신비를 느낄 수 있다.
○ 동화의 나라 - 화암동굴 캐릭터(금깨비, 은깨비)를 통해 금광개발 과정과 금의 가치 등을 동화적으로 연출하였다.
○ 금의 세계 - 18.5kg의 순 금궤, 영상물, 디오라마를 통해 「금에 대한 모든 것」을 살펴 볼 수 있다.
○ 대자연의 신비 - 동양 최대의 유석폭포, 대형석순과 석주, 마리아상, 불자상, 석화와 곡석이 즐비하게 자라고 있는 천연 종유굴이다.
※ 산행지 : 두위봉(1,466m) ☞ 산행일시 : 2015년1월18일 일요일 AM:07시00분
(*먼저 오신분들을 위하여~출발시간은 "꼭"지켜주세요)
☞ 출발장소: 사당역1번출구 나와서~공영주차장(AM07시00분) 복정역1번출구 나와서~대로변(AM07시30분)
☞ 산행코스: 단곡계곡주차장-감로수샘터-갈림길-정상-갈림길 자작나무군락지(제2샘터)-도사곡휴양지(주차장) (당일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산행시간: 약4시간30분(중식,휴계시간 포함)
☞ 준비물 :겨울장비일체(아이젠,스펫치,워머,방한모,방한장갑,바람막이 등등) 따뜻한물,맛난점심,약간의곡주,개인용품. 기타등등
☞ 산행도우미 : 파랑새 ☎ 010~3793~0609 밝은전망 ☎ 010~7366~2418
☞ 산행회비 : 삼만오천원(\35,000)
☞ 버스는~ 40인승으로,,,, |
|
※ 산행지도
※ 당부의말씀
1,개인행동은 삼가해 주세요.
2,단체산행인 만큼 이해와배려,협조 부탁드립니다.
3,산행시~안전을 위하여 적당한 음주 부탁드립니다.
4,산행에 참석하실 칭구님들께서는 연락처 남겨주는 센슈~~
※ 알아두어야 할일
63푸른산악회는 비영리산악회로서~~~ 산행중 발생하는
일체의 안전사고에 책임이 없음을 공지하오니,,,,
안전산행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우님들!!
이곳으로 함께 떠나요~~~^*^ ^*^
P.S : 입금하신 칭구님순으로 40분 선착순 입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