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경운기가 키시동안됨
(1차) 10년이 넘은 경운기에 밧데리와 레귤레터를 신품으로 교체후 키시동 되고 밧데리도
12.5에서 13.4볼트까지 올라가며 악세레다를 감속시켜 시동을 끄면 충전 경보등에 불어와 현장에서 돌아옴
(증상2) 다음날 키 시동이 않되니 시동모터를 교환해 달라는 전화
(2차) 밧데리를 테스터기로 최초측정결과 12.1볼트이어서 부란자의 시동버튼을 누룬후
시동핸들을 손으로 돌려 12.9.- 13.-13.1-13.2 ..볼트로 올라감 1차 키시동은 되나 재차 시동은 않되어
밧데리를 측정하면 11.8-11.9-12.0 볼트임 재차 다른 밧데리를 교체후 최초 측정볼트는 12,6볼트로
시동이 잘되고 밧데리도 12.6-12.7-------13.1-13.2-13.3 올라 밧데리 불량으로 생각하고 현장에서
돌아옴
(증상3 ) 4-6시간 지난후 전화로 키시동이 않됨을 통화
(3차) 밧데리측정 12.4볼트---키시동시 회전은 되나 시동이 터지지않음-----부란자의 시동버튼을
누르고 수동으로 시동후 13.6볼트까지 고속공회전----레규레터어스선을 드라이버로 녹제거후 조임-----
수동시동시 부란자펌프의 시동버튼을 눌러야 부란자에서 뿍뿍소리내고 시동이됨-----시동모터교환, 부란저교환,
노즐교환 ----------부란자의 시동버튼을 누르지 않코 밧데리 12.5볼트에서 키시동 완료후 현장에서 철수
키박스교환 및 감압레바 와이어와 록컴커바레바의 유격(3-4cm) 을 없셈
(1.19일동부농기계님수리자문요약------ 문제는 어스불량 진단 및 회신내용)
펜발전기배선을 빼고 시동후 30AC 양호
시동끄고 옴( Ω )측정 노란,빨간선 본체측정 무도통이면 모두양호,
엔진프레임볼트4곳을 꼭조임,
어스단자12볼트조임, 배선단자 배선단자로 문지르면 스파크 측정13.5볼트양호
보기문제는 어스접지불량
-밧데리의 배선단자와 배터리단자 13.5볼트양호 배선접지부교환 또는 청소후 꼭조임
-레귤레이터 볼트풀고 본체어스 스파크 하면 양호
-레귤에리터 본체에 어스 레귤레이터 배선을 빼고측정 13.5볼트 양호
첫댓글 키시동 안되는 사례
https://youtu.be/zMca_zwJHV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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