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칼럼)
대한직장인체육회 농구협회 회장에 취임하며
매 주말에 2017 The K 직장인농구리그 1차대회에 참가하시고 계신 선수단과 2015년 K리그 창설 이래 K리그와 함께 해 온 직장인 팀과 선수 여러분께 K리그를 대표하여 그 동안 꾸준히 K리그에 성원을 보내 주신 점에 대해 대단히 감사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지난 4월 7일에 대한직장인체육회 농구협회장으로 취임하였습니다.
대한직장인체육회는 2007년 2월에 발족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지난 10년동안 직장 팀과 직장인선수를 위하여 축구를 비롯하여 16개 종목을 꾸준히 지원하고 대회를 이끌어 왔던 민간체육단체입니다.
지난 4월 7일에는 그 동안 써 왔던 단체명인 한국직장인스포츠연맹을 대한직장인체육회로 단체명을 바꾸면서 여러 단체를 추가로 영입하여 19개 종목단체로 다시 시작하는 출범식을 하면서 제기 농구협회장으로 취임한 것입니다.
그 동안 대한직장인체육회와 협의를 통하여 직장인농구리그와 FIBA 3X3를 주종목으로 농구협회를 운영하기로 결정하여 향후 대한직장인농구협회는 이를 토대로 직장 농구인을 위하여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다만 대한직장인농구협회 창설 첫 해 이고 주말 대회를 중심으로 이어 갈 수 밖에 없는 대회시스템인 만큼 FIBA 3X3를 주로 다룰 생각입니다.
여러 번 말씀 드린대로 3대3이 길거리농구에서 태동되었지만 이제는 전 세계적인 이벤트 스포츠종목으로 성장하면서 아시안게임, 유럽게임 등 지역별 종합체육대회의 농구종목으로 자리 잡았고, 수 많은 세계농구연맹(FIBA) 주관 CUP대회와 프로대회 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대한민국농구협회(KBA)의 3X3를 진행해 온 저를 비롯한 K리그의 운영진들이 우리나라의 3X3를 책임진다는 각오 아래 3X3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하며 직장인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농구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척하며 앞장 설 것입니다.
향후 대한직장인농구협회와 K리그도 같이 할 날을 기대하며 선수 여러분의 많은 지도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직장인농구협회장 이명진
<대한직장인체육회>
1. 회장 : 어명수
2.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12길 71(유진빌딩 4층)
3. 전화 : 02-783-770
4. 홈페이지 : www.대한직장인체육회.kr
5. 참여 종목 : 축구, 족구, 농구, 야구, 볼링, 골프, 수영, 마라톤, 등산, 배드민턴, 댄스스포츠, 탁구, 당구, 테니스, 자전거, 복싱, 기체조, 합기도,
킥복싱
첫댓글 직장인 농구협회 무궁한발전과 회장취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
축하드립니다. 더욱 더 직장인 농구 발전을 이끌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