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목차:
Ⅰ. 서론 0
1. 추진 배경 및 목적
Ⅱ. 본론 0
(1) 국토교통 ODA 개요 및 현황
1. 국토교통 ODA 개요
2. 국토교통 ODA 현황
(2) 국토교통 ODA 예시
1. 중남미 지역에 한국형 스마트시티 사업 수출 예시
2. 페루 국가스마트시티 계획 수립 사업(개발컨설팅)
3. 콜롬비아 K-ITS 교통정보연계센터 구축 사업(프로젝트)
4. 콜롬비아 콜롬비아 ITS 솔루션 구현을 위한 기술 표준 수립(KSP)
Ⅲ. 결론 0
(1) 국토교통 ODA의 한계, 발전 방안 및 시사점
1. 국토교통 ODA 의 한계
2. 국토교통 ODA의 발전 방안
3. 국토교통 ODA 시사점
Ⅳ. 참고문헌 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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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진배경
콜롬비아 정부는 지능형교통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ITS)(이후 약어는 앞서 제시된 약어표로 대체)을 활용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나, ITS 솔루션에 대한 표준체계가 부재하고 ITS 담당 인력 전문성이 부족한 상황임
이에, 한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국가 ITS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국가적 교통정보 통합 센터 건립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등을 실시해왔지만, 여전히 기관별로 수집된 교통정보를 연계하고 통합하는 것이 쉽지 않은 문제로 다뤄지고 있음
기획재정부와 한국수출입은행(KEXIM)은 본 사업을 통해 콜롬비아 ITS 추진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기술표준 수립을 통해 교통 분야의 중장기 발전에 기여하고자 함
2. 주요 사업내용
콜롬비아 교통부문 중장기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ITS 표준화 기술표준 수립 지원 및 양국 간 ITS 표준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