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례분과 조인영 안셀모입니다.
모든 교우분들의 가정에 성령의 은총이 가득하기를 빌며 올해 성령칠은카드 제작기를 올려드립니다.
올해 성령칠은카드를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이 카드를 통해 우리가 어떤 신앙적 성장을 이룰 것인가였습니다.
다음 세 가지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1. 우리에게 주어지는 성령의 은사에 담긴 상세한 뜻이 무엇인지를 함께 나눈다.
2. 성령의 은사를 실현하기 위해 각자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이 무엇인지를 함께 나눈다.
3. 각자 받은 성령의 은사를 기억하고 구체적인 실천을 다짐한다.
이를 위해 성령칠은과 관련된 여러 자료 (가톨릭 신문, 수원교구 주보 등)를 참고하여 성령칠은에 담긴 의미와, 그 은사의 실현을 위해 필요한 각자의 노력은 무엇인지를 정리하였습니다.
또, 성령칠은 카드에 각자의 이름과 세례명을 직접 적어 넣음으로써 은사의 실천을 하느님께 약속드리는 의미를 추가하였습니다.
<내용 만들기>
다음으로 고민한 것은 제작 방법이었습니다.
내용을 채우는데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바람에, 정작 성령칠은 카드를 제작할 시간은 부족한 편이었기 때문에 제작시간 단축을 위해 인쇄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교우분들께 정성이 가득 들어간 칠은카드를 전해드리고자, 전례분과원 중 아무도 경험한 적이 없는 “실크스크린 인쇄”를 직접 하기로 용기를 내었습니다!
<실크스크린 제판>
인쇄할 내용을 이미지로 만들어 제판업체에 넘기면, 실크 스크린 틀을 만들어 줍니다.
이 판 아래에 종이를 넣고, 잉크를 부은 다음 스퀴즈로 밀어서 한 장씩 인쇄를 하게 됩니다.
<시작기도>
기대 반, 걱정 반의 마음으로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모두의 표정에서 걱정과 불안이 느껴지시나요?
<처음에는 대실패>
처음 인쇄한 결과입니다. 잉크를 너무 많이 올려서 다 번졌네요. 큰일 났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른쪽 아래 귀퉁이에 조금이나마 제대로 나온 부분에 용기를 얻고 꾹 참고 계속 나아갔습니다.
<품질 안정화>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품질이 안정화 되기 시작합니다!!
<인쇄 진행>
칠은카드 700장 + 알파를 목표로 인쇄작업을 이어갑니다.
<인쇄 마무리>
앞 뒤로 2도 인쇄를 해야 했기에... 한 장의 카드가 만들어지기 위해서 총 5번의 인쇄가 필요했습니다.
성령칠은카드를 받고 기뻐할 교우 여러분의 얼굴을 생각하면서 힘든 줄도 모르고 인쇄를 이어갔습니다. ^^;;
<재단>
A4 한 장에 7매의 칠은카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재단기로 하나 하나 잘라야 합니다.
<접기>
칠은카드를 반으로 접어 줍니다.
<봉투에 넣기>
성령칠은을 선물처럼 받으시도록 반으로 접은 칠은카드를 하나 하나 봉투에 넣습니다.
모두의 정성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성령칠은카드가 교우 여러분께 반갑고 즐겁게 다가갔기를 바라며, 성령의 은사가 함께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이상 2024년 동탄능동성당 성령칠은카드 제작기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첫댓글 정성 가득한 성령칠은카드! 전례분과 여러분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성령칠은에 대해 이렇게 많은 조사를 하고, 처음으로 실크스크린에 도전하고, 수많은 실패과정을 겪으면서도 좋은 품질의 인쇄를 위해 애쓰신 많은 과정들이 감동적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어제 받은 성령칠은-저는 용기를 받았습니다-을 마음에 새기고 더 열심히 성령께 청하겠습니다.
성령칠은카드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시고
어린이미사에도 지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성령칠은카드를 봉투까지 정성스럽게, 예쁘게 만들어주셔서 어린이들이 하느님 선물 받는 기분을 더욱 느꼈습니다♡
받는 사람은 소품에 불과할 수 있지만 너무도 큰 선물인 성령칠은카드가 이렇게 정성들여 탄생되었군요.
감사합니다, 꾸벅!!
작년에 받은 '의견'은 자주 볼 수 있는 씽크대에 붙여놓고 선악에 대한 올바른 판단을 구해왔는데, 이번에도 똑같은 '의견'을 뽑은 의미를 생각하며 더 자주 볼 수 있는 자리에 놓아 올바른 판단의 은총을 구하며 지내보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수고해주신 전례분과에 진심 감사드립니다~♡
1년간 특별히 청해야하는 은사라 뽑는 순간 긴장이 되는건 지금도 변함없습니다^^
매년 신자들에게 예쁘게 만들어주신 전례분과 봉사자님들 감사합니다~ 올해도 기가막히게 멋진 카드가 저희 손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경외’를 뽑았고 이 은사를 통해 올 한해 ‘절제’의 열매를 맺도록 기도하고 실천하려합니다.
우왕~~🤩 요런 인쇄기법은 첨봐용~😲 정성가득한 성령칠은카드 였네용~😍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당~🥰
제 마음에 딱!!!!!!드는 성령칠은카드입니다.^^
역시~~~금손이십니다~.감사합니다.
^^;;;;;'지식'이 저희집에 너무나 부족했는지~~
몰아 주셨네요.
많은정성과 노력이 신자인 저에게는 감동으로 전해옵니다
한해의 화두처럼
카드의 내용처럼
살아보려고 하는 그마음
전례분과에게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이번 성령칠은카드 봉투에 넣어주신게
정~말 좋았습니다.
실크 스크린으로 만드셨다는 것을 듣고 정말 놀랐습니다. 1도 인쇄도 손이 많이 가는데 2도 인쇄를 앞뒤로 😱
정성 가득한 성령칠은카드 감사합니다.
반주를 해서 미사 중 뽑지못해 미사 후 저에게 필요한 은사를 주십사 기도 드리고 뽑았습니다. 저에게 필요한 것을 다 아시는 성령께서 “지혜”의 은사를 뽑게해 주셨습니다. 저는 이 은사를 통해 올 한해 ”평화“의 열매를 맺고 싶습니다🙏🏻
우와~~~ 실크스크린이라니👍
신박한 방법으로 만들어서 정갈하게 봉투에 담아주신 성령칠은카드는 전례분과 형제 자매님들의 기도와 정성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제가 뽑은 성령의 은총에 대한 문구를 읽고 또 읽으며, 카드 안의 빈칸에 이름과 세례명을 쓰고, 한해동안 성령이 저와 함께 하시기를 열심히 청하겠습니다.
사랑의 손길로 성령칠은카드를 만들어주신 전례분과 형제자매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