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스온 입니다.
명칭을 뭘로 해야 할지? 이런걸 침대단상 , 침대평상,평상마루라고 해야 할까요?
오늘현장은 신축 주택의 기존 바닥은 미장온돌 바닥으로 공사를 했는데 전망이 좋은 거실과 방 한곳에
침대형태의 단상을 짜 둔 곳에 별도로 건식온수난방을 설치 한 사례입니다.
기존 습식미장온돌을 하면서 난방관을 단상속으로 빼두었는데 이곳과 연결을 합니다.
침대를 사서 두는것과 조금 다른데 침대나 거실에 온수매트를 놓아도 되는데
아예 단상을 짜서 그 위에 건식난방을 설치하고 건식난방 위에 강마루를 설치 하는것으로 한답니다.
거실 평바닥 위 전망좋은 곳에 아예 툇마루를 하나 놓고 차도 마시고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도 되는 다용도로 활요한다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공사한 사례가 몇 건 이긴 한데 어떤 댁은 아예 방바닥도 건식난방을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25A공법으로 방바다과 함께 단상 위 건식난방 설치사례
https://blog.naver.com/5154997/222037891653
◆충북 충주시 주택내 평상형 고정침대용 시공사례
◆서울 강남구 신사동 모델아카데미 워킹용 평상 단상 위(25B공법)
다시 본 현장으로 돌아와서 평상이나 단상 위에도 온수패널을 배치하고 엑셀관을 돌려 보일러나 분배기에 연결하면 온수순환으로 따뜻한 평상바닥(침대)을 만들수 있습니다.
바닥도 온수순환식 온돌난방이지만 이 단상위에도 별도 바닥에 온수배관이 깔려 더 많은 복사열(훈기)로 인해 추위에 약하시고 침대를 사용해야 한다면 저도 한번 사용 해보고 싶네요.
거실의 전망 좋은 곳에는 침대용이라기보다는 차 마시고 ,독서하고 ....
소세비집
경기도 평택시 고덕동 2472-6
감사합니다. 예스온 전국고객센터 1533-0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