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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
구약의 이야기: 그들의 적절한 사용
성경에는 다른 어떤 문학보다 더 많은 "서사적" 유형의 문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약성경의 40% 이상이 이야기이고 구약성경 자체가 성경의 4분의 3을 차지합니다. 다음 구약성서 책의 대부분 또는 전체는 이야기입니다: 창세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및 사무엘하, 열왕기상, 2, 1 및 2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다니엘, 요나, 학개. 또한 출애굽기, 민수기, 예레미야서, 에스겔서, 이사야서 및 욥기에는 상당한 내러티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약성경의 대부분은 또한 사복음서와 사도행전과 같이 서술적입니다. 이 장에서 우리는 특히 구약 시대의 사람들이 성령의 영감을 받아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방식인 히브리어 이야기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 장에서 우리의 초점은 히브리어 이야기의 표현을 더 잘 이해하여 하나님의 이야기에 대한 더 큰 지식과 감사로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과거의 많은 기독교인들은 히브리 서사의 이유와 특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구약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습니다. 당신이 기독교인이라면 구약은 당신의 영적 역사입니다.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과 부르심도 여러분을 향한 약속이자 부르심입니다.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사람들은 다른 부분보다 성경의 내러티브 부분을 해석하고 사용하는 데 더 많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사람들은 경전의 본래 가치와 의미를 경전에서 읽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경전으로 읽습니다. 따라서 이 장에서 우리는 서사 문학을 특징짓고 읽을 때 피해야 할 위험한 함정을 지적하는 데 특히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서사란 무엇인가
이야기의 본질
내러티브는 이야기, 의미 있는 이야기, 과거의 역사적 사건을 다시 이야기하는 것이며 이러한 이야기는 현재의 특정 그룹의 사람들에게 의미와 지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든 문화권의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 그런 면에서 성경의 이야기는 다른 이야기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이야기와 다른 이야기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의 이야기는 성령의 영감을 받아 우리의 이야기가 아니라 하나님의 이야기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야기. 성경 이야기는 종종 복잡하지만 완전히 사실이고 매우 중요한 궁극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실로, 그것은 가장 위대한 서사시보다 더 위대한 이야기이며, 그 풍부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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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풍부함과 플롯 묘사의 심오한 의미는 다른 어떤 작품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야기를 감상하려면 내러티브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사항, 즉 내러티브가 무엇이며 어떻게 표현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성경 이야기는 과거에 일어난 일을 알려줍니다. 모든 내러티브는 등장인물, 플롯 및 플롯 해결의 세 가지 기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대부분의 내러티브 작업에는 해결해야 할 다양한 갈등이나 긴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문학 형식에서 등장인물은 "주인공"(주인공, 이야기의 주인공), "적대자"(갈등이나 긴장을 일으키는 사람) 및 (때때로) "주인공"(아고니스트[들])을 포함합니다. (스토리의 갈등에 관련된 다른 주인공들). 성경 이야기에서 하나님은 주인공이고 사탄(또는 악한 사람/권세)은 악당이며 하나님의 백성이 주인공입니다. 성경 이야기의 기본 줄거리는 창조주 하나님이 자기 이름으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하나는 자기 형상대로, 하나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하나님께서 사람을 위하여 창조된 온 땅을 다스리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원수가 그림 속으로 들어와 자기 형상을 닮게 유혹하여 결국 하나님의 원수가 되었습니다. 구속의 긴 이야기는 음모의 해결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백성을 원수의 손아귀에서 건져내어 하나님의 왕국으로 돌려보내고 마침내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돌려보냅니다.
세 가지 수준의 이야기
구약의 이야기를 공부할 때 이야기가 세 가지 수준으로 이야기된다는 것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방금 가장 높은 수준(세 번째 수준)에 대해 설명했는데, 이는 종종 "메타 서사"라고 하며, 이는 그의 창조를 통한 하나님의 우주 계획입니다. 이 수준의 주요 줄거리는 원래의 창조 자체, 인간의 타락, 죄의 권세와 만연, 구속의 필요성,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희생입니다. 이 최고 수준은 때때로 "구속의 이야기" 또는 "구속의 역사"로 언급됩니다(성경 소개: 책으로 성경 읽기, 7-12쪽 참조).
중간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된 구속의 이야기입니다. 이 사람들은 처음에는 이전 언약으로 구성되었고 나중에는 "새" 언약으로 구성되었습니다(아래 9장 참조). 이 장에서 우리는 첫 언약의 이야기, 이스라엘 민족의 이야기, 즉 아브라함의 부르심, 족장을 통한 아브라함 가계의 수립,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의 종살이, 하나님의 구원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춥니다. 노예 생활과 약속의 땅 가나안 정복에서 이스라엘, 이스라엘은 자주 죄를 짓고 불충실했고, 하나님은 참을성 있게 보호하고 그들과 논쟁을 벌였습니다. 북쪽의 이스라엘과 남쪽의 유다는 결국 멸망했고, 하나님의 백성은 포로 생활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pp. 15-17).
마지막으로 다른 두 레벨을 구성하는 수백 개의 개별 내러티브가 모두 위치한 맨 아래 레이어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상황이 포함됩니다. 복합 이야기—예: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에 관한 창세기의 일반적인 이야기
5장 구약성서 내러티브: 적절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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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뿐만 아니라 전체 서사를 구성하는 작은 서사 단위. 이 장에서 우리의 관심은 독자들이 기본 내러티브를 읽고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기본 내러티브가 중간 및 상위 성경 이야기와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스스로에게 계속 질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내러티브 위계"에 대한 인식은 독자들이 구약의 내러티브를 읽고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예수께서 성경이 "나를 증언하라"(요한복음 5:39)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는 이야기의 가장 높은 수준에서 말씀하고 계셨고, 그의 속죄는 가장 중요한 장면이었고, 모든 것이 그의 발 아래 놓여진 것은 줄거리였습니다. 클라이맥스. 그는 분명히 구약의 모든 짧고 개별적인 구절을 언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메시아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신약에서 그리스도의 예표로 간주되는 이야기를 포함한 개별 구절(참조, 고린도전서 10:4)은 구약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일반 계시의 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부분. 예수께서는 성서 전체가 그분을 증거하고 더욱이 그분의 사랑 많은 주권의 주제임을 의미합니다.
내러티브가 아닌 것
구약의 이야기는 종종 교회에서 오용되기 때문에 우리는 독자들에게 구약의 이야기가 이해되지 않는다는 것을 상기시키기 위해 왔습니다.
첫째, 구약의 내러티브는 숨겨진 의미로 가득 찬 우화나 이야기가 아닙니다. 비록 구약의 내러티브가 이해할 수 없는 측면이 있지만 독자는 항상 내러티브가 원래 청취자에게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결국, 구약의 이야기는 비유가 아닙니다. 출애굽기 19-34장에서 모세가 시내산을 오르락내리락한 기록은 영혼이 하나님께로 올라가고 내려가는 비유가 아니다. 갈멜산에서 엘리야와 바알 제사장들의 싸움은 예수님께서 악령을 이기신 신약의 비유가 아닙니다. 아브라함과 이삭이 아내를 택한 이야기(창세기 24장) 역시 성령(종)으로 아내(교회/리브가)를 택한 그리스도(이삭)의 비유가 아니다.
둘째, 개별 구약의 이야기는 도덕적 교훈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개별 이야기의 목적은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위한 도덕적 모범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역사에서 행하신 일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사람들이 "우리가 이 이야기에서 배운 것은 우리가 할 수 없다는(또는 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이야기가 그렇게 말하지 않는 한, 우리는 왜 그렇게 생각해야 합니까? 야곱과 에서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부모 선호의 부정적인 결과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창세기 이야기의 이유는 아닙니다. 오히려 그 목적은 주로 아브라함의 가족이 그의 맏아들 에서가 아니라 야곱에게 상속된 방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하나님께서 당시 지배적인 문화 모델에 따라 혈통을 상속받기 위해 장자를 택하지 않으셨음을 다시 한번 보여줍니다. 이 이야기는 또한 부모가 선호하는 결과에 대해 알려줄 수 있지만 이 이야기의 근거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셋째, 구약의 내러티브가 반드시 직접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아니지만 종종 다른 직접적이고 명시적인 것을 조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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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르치다. 이것은 성경의 명시적 가르침과 함께 가는 암묵적 가르침입니다. 예를 들어, 다윗과 밧세바가 간음한 이야기(삼하 11장)에서 "다윗이 간음함"이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성경이 분명히 가르치기 때문에 간음은 죄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출애굽기 20:14). 이 이야기는 다윗 왕이 저지른 간음이 그의 개인 생활과 통치 능력에 큰 타격을 주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이야기는 간음하지 말라는 것을 체계적으로 가르치지 않으며, 우리는 이 이야기를 간음하지 말라는 가르침의 유일한 근거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간음의 영향을 설명하기 위해 이를 예로 들면 주의 깊은 독자의 마음에 직접적이고 명시적인 지시로는 불가능했을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를 각인할 수 있습니다.
히브리 내러티브의 특징
히브리어 이야기에는 몇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발견하면 영감받은 화자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우리는 모세가 주의 깊게 서술한 요셉 이야기(창 37-50장)를 통해 이러한 특성을 설명할 것입니다. 사실 유다와 다말의 개입 이야기(창 38장), 족보(46:8-27), 야곱의 아들 축복(창 49:1-28)을 제외하고는 가장 긴 싱글이다. -주제 내러티브 성경 이야기. 현재 형태에서 창세기의 "삽입" 부분은 전체 서사에 특히 중요합니다. 창세기에 대한 주석을 보려면 Bruce K. Waltke의 창세기 주석(Genesis: A Cormurmentary, Grand Rapids, Zondervan, 2001)을 적극 권장합니다. 이 책은 이러한 모든 서술적 특징을 창세기의 "주석"에 필수적인 것으로 취급합니다. .
내레이터
우리는 먼저 내러티브 전개에서 직접 언급되지 않은 내레이터에 초점을 맞춥니다. 내러티브가 어떻게 전개되는지 이해하려면 스토리 전개에서 내레이터의 역할을 알아야 합니다. 이는 두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첫째, 그는 이야기의 내용을 선택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결코 표현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서사 자체가 전개되는 동안 논평, 설명 또는 평가하지 않습니다. 그의 역할은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는지 직접 볼 수 있도록 귀하에게 호소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둘째, 화자는 내러티브의 "관점"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물론 그는 결국
| 제5장 구약의 이야기: 적절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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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관점입니다. 때때로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니라"(창 39:2,3,21,23)가 반복되는 것처럼 하나님의 관점이 직접적으로 드러납니다. 요셉이 이집트에 도착했다는 초기 기록에서 이 네 번의 반복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주목하십시오.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등장인물의 관점에서 이야기됩니다. 따라서 이야기가 끝날 때(50:20) 독자에게 하나님이 전체 이야기를 어떻게 보시는지 이야기하는 사람이 요셉임을 주목하십시오. 상황."
따라서 다양한 내러티브를 읽을 때 영감을 받은 내레이터가 내러티브의 각도를 어떻게 보여 주는지 항상 주의하여 스토리를 읽을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장면
히브리 내러티브의 방식은 어떤 캐릭터의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풍경"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줄거리는 전체 이야기를 구성하는 일련의 장면을 따라 전개됩니다. 이것은 일련의 장면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영화나 TV 시리즈와 같습니다. 각 장면은 고유의 무결성을 가지고 있지만 전체 스토리는 장면의 발전에 의해 합성됩니다.
예를 들어, 창세기 37장의 시작 부분이 어떻게 펼쳐지는지 주목하십시오. 첫 장면에서 요셉이 형들의 악행을 아버지에게 보고하고(2절), 형들이 그를 미워하는 근본 원인, 즉 부모의 선호와 선호를 알게 된다(3, 4절). 장면은 빠르게 다음 두 장면으로 이동합니다. 요셉이 자신의 꿈 중 두 가지를 이야기하고(5-11절), 다음 장면으로 이어집니다(12-17절). 요셉이 그의 형들을 찾았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이 장면은 독자가 이 핵심 장면의 "시점"(요셉의 도착, 요셉을 죽이려는 음모, 미디안의 도착)의 "타이밍"이 하나님이 정하신 것임을 독자들이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이야기 중간에 일종의 잠잠함입니다. 다음 세 장면(요셉을 죽이려는 음모와 르우벤의 중재, 요셉을 배반한 유다의 "구출" 역할, 르우벤과 야곱의 슬픔)은 매끄럽게 얽혀 있지만 요지는 다음 구절에서 표현된다: 요셉은 애굽에서 종에게 팔렸다 (36절).
이 "장면"은 때로는 독립적으로 때로는 함께 플롯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내러티브의 시나리오적 성격의 또 다른 특징은 대부분의 장면에서 2~3명의 등장인물(또는 그룹)만 있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엉망이 될 것입니다.
수치
히브리 서사의 장면에서 인물은 절대적으로 중심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인물 프로파일링"은 물리적 설명과 거의 관련이 없으며 물리적 프로파일링이 발생하면("왼손잡이", 사사기 3:15에서와 같이) "왜?" 히브리 내러티브 No. 캐릭터를 형성하는 '시각적 이미지'의 감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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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위치(지혜, 부 등), 직업("경비대장", 창 37:36: "아내", "Cubister", "Ten-chief", 창 39-40)으로 인한 관심 씨족(미디안), 37:36)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문자 특성화와 관련하여 두 가지 특성이 특히 두드러집니다. (1) 문자는 종종 대조 또는 비교 관계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대조되는 관계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등장인물은 상호 관계의 관점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이야기에서 37장의 시작 부분에서 요셉과 그의 형들 사이의 대조는 42-45장의 이야기(특히 요셉과 유다에서 일어나는 "변화")와 50:15-21의 이야기에서 결정적입니다. . 유사한 관계의 등장인물은 이야기 중간에 자주 등장하는데, 예를 들어 세례 요한의 엘리야 '재연', 마리아 이야기(누가복음 1-2장)는 한나 이야기(삼상 1-2장) ) 생식.
(2) 화자 자신의 서술보다는 주로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을 통해 성격화한다.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이야기에서,
이것은 특히 주인공 요셉과 두 번째 인물 유다의 캐릭터 특성에 해당됩니다. 특히 요셉의 도덕적 성품이 어떻게 부정적에서 긍정적으로 발전했는지가 주요 주제입니다. 처음에 조셉은 심하게 혼란스러운 가정에서 자랐고 “버릇없고 험담하고 수다스러운 아이”로 묘사되었습니다(Walterkey, Commentary on Genesis, p. 498). 그의 도덕적 성격은 보디발의 아내의 사건에서 생생하게 나타나며, 이는 대화(아래 참조)에 명확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성적 도덕에 대한 그의 집착은 그를 감옥에 가두었습니다(39절). 그러나 42-45장에서 요셉은 형들을 사랑하고 가혹하게 대하는 것이 핵심 쟁점입니다. 그분은 그들을 위해 우셨지만 그들이 시험을 받고 그들의 삶이 바뀌었다는 것을 증명할 때까지 그분은 자신이 누구인지 보여주지 않으셨습니다.
마찬가지로 화자는 유다에게 특별한 관심을 보인다. 유다는 요셉을 죽이는 것보다 파는 것을 옹호한 사람이었지만(37:26-27), 그의 도덕적 성격은 의심스러웠습니다. 이스라엘의 마지막 왕이 누구에게서 나올 것이며(49:10), 또한 그의 후손 때문에 막내 아들을 선택하는 주제(38:27-30)]. 그러나 유다에 대한 화자의 주된 관심은 42-45장에 나타난 그의 성격의 근본적인 변화에 있다.
대화
대화는 히브리 내러티브의 주요 특징이며 특징화의 주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히브리어 이야기는 이야기와 대화를 번갈아 가며 전개됩니다. 여기에서 주목할 가치가 있는 세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대화의 주된 의미는 그것이 종종 대담자의 줄거리와 성격에 대한 중요한 단서가 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요셉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 있는 짧은 장면에서 대화의 역할을 볼 수 있습니다(창 37: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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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셉이 형들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 말한 것은 그의 뻔뻔한 오만함을 반영하며(37:6-7), 형들(그리고 그의 아버지)의 반응은 모두 줄거리 자체를 발전시킵니다("당신은 정말로 우리의 꿈을 하시겠습니까?"). 이야기의 끝에서 분명한 성취(50:18). 그의 형제가 그것을 들었을 때 그는 원한을 품었지만 "그의 아버지는 그것을 마음에 품었습니다"(37:11, 독자로 하여금 이 이야기의 실을 마음에 새기게 함).
둘째, 대조적인 대사는 종종 등장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역할도 한다. 요셉의 긴 대답(3928-9)과 보디발의 아내의 짧은 유혹(39:7) 사이의 대조를 주목하십시오. 유다의 마지막 말을 44:18-34과 45:4-13에서 요셉이 말한 것과 비교하면 첫 번째 음모가 해결되는 다른 종류의 대조되는 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셋째, 화자는 서사의 핵심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대화에서 서사를 반복하거나 요약하는 등장인물을 자주 사용한다. 이 특징은 특히 요셉의 형제들(42:30-34)과 유다(44:18-34)의 말에서 분명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반복 섹션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종종 내러티브 관점에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성
줄거리와 결말이 없는 이야기는 없다. 이것은 물론 내러티브가 시작과 전개, 그리고 끝이 있어야 드라마의 갈등과 해결을 구성해야 함을 의미한다.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갈등의 해결에 독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어떤 형태의 갈등으로 전개됩니다. 줄거리는 (창세기 38장에 삽입된 유다와 빌어먹을 이야기처럼) 단순할 수도 있고 전체 요셉 이야기처럼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요셉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는 요셉과 그의 형들 사이의 갈등이 어떻게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으로 인도했는지, 그리고 이것이 이스라엘의 다음 주요 이야기인 출애굽을 어떻게 예고했는지입니다. Joseph 이야기의 주요 플롯이 펼쳐지면서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여러 하위 플롯이 경쟁합니다.
당신은 히브리어 이야기의 줄거리가 현대 이야기, 심지어 "단편 이야기"보다 훨씬 빠르게 발전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내러티브의 주요 플롯과 갈등 해결을 찾을 때 내레이터가 스토리텔링 속도를 늦추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기술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것은 종종 대화, 세부 사항의 갑작스러운 정교화 또는 기타 반복의 형태를 취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속도를 늦추는 것은 화자의 강조점이나 관점의 신호입니다.
구조적 특징
히브리어 내러티브는 일련의 구조적 특징을 사용하여 청중의 관심을 끌고 대부분의 현대 독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기능인 내러티브 개발에 계속 집중하게 합니다. 이러한 구조적 특징을 사용하는 이유는 어떤 것들은 종종 우리의 시야를 벗어나서 우리가 그것을 무시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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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은 또한 주로 독자가 아닌 청취자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우리는 30초짜리 짧은 TV 광고에서 수십 개의 이미지를 보는 감각 폭격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사람들이 소리내어 읽는 것을 "듣는" 시간을 갖는 것은 기본적으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예술입니다. 그러나 히브리어 내러티브를 쓸 때 내레이터는 독자를 염두에 두고 내러티브를 기억에 남도록 설계된 구조적 특징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능 중 일부를 지적했습니다. 여기에서 독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그것들을 분리하고 몇 가지 다른 기능을 나열합니다.
반복하다. 히브리어 이야기는 반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반복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여기서 몇 가지만 지적합니다. 첫 번째,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 반복입니다. 예를 들어, 창세기 37장에서 "형제"라는 단어가 강조된 것을 보았습니까? 또한 "미움"(37:4,5,8; 참조, 37:11 의 "질투")의 반복을 통해 줄거리의 갈등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주목하십시오.
반복은 또한 이야기 나누기 또는 탈선 후에 다시 말하는 형태로 옵니다. 예를 들어, 창세기 37:36은 39:1에 나오는 요셉의 이야기를 다시 말할 때 반복됩니다. 다른 때에는 사사기나 이스라엘의 여러 왕의 시초에서와 같이 반복이 고정된 패턴을 취했습니다.
포함. "포함한다"는 반복의 형태를 나타내는 용어로, 같은 어조나 방식으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이야기를 말한다. 우리는 요셉의 형제들이 요셉에게 절하는 주제가 창세기 37:6-8과 50:18에서 이러한 형태로 반복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ABCBA와 같은 배열로 전체 볼륨 또는 더 짧은 내러티브의 배열을 나타내는 chiasm 형식이라고 하는 일반적이고 특별한 포함 형식이 있습니다. "성경개론: 책으로 성경 읽기"(pp. 41-42)에서 우리는 신명기 전체가 어떻게 이런 식으로 배열되어 있는지 보여줍니다. 포용의 또 다른 형태는 예고(foreshadowing)라고 하는데, 이는 서사의 초반부에서 간략히 언급한 것이 나중에 자세하게 전개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베레스와 세라의 탄생(창 38:27-30)은 족보(창 46:12)에서 나중에 나타나는 모습을 예고하며, 특히 후기 구약성서 이야기에서 '맏아들'로 베레스가 등장합니다.
우리가 여기에서 논의한 성경적 내러티브 특징에 더하여, 당신은 때때로 더 복잡한 좋은 성경 주석에서 다른 수사학적 특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특성 중 일부를 이해하려면 월터의 창세기 주석(31-43페이지)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짧든 길든 히브리어 서사를 읽기 위해서는 이러한 특징만 생각하기에 충분합니다.
최종 단어 "포괄적"의 자체 형식으로 독자에게 다음을 상기시키면서 이 섹션을 끝냅니다.
| 제5장 구약의 이야기: 적절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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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이야기를 읽을 때 하나님이 이야기 속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성경 이야기에서 하나님은 이야기의 궁극적인 인물이자 최고의 주인공입니다. 때때로 이것은 분명히 표현된다: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시니라(요셉)"(창 39:2 외), "꿈의 해석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냐"(창 40:8 외), "하나님이 보내셨느니라. 나보다 먼저 온 것은 세상에서 너희를 위하여 남은 씨를 보존하시고 큰 구원을 주시며 너희 생명을 보존하려 하심이니라"(창 45:7) 창 50:20). 따라서 전체 이야기는 요셉의 예언에서 절정에 달합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너를 지키시고 너를 이 땅에서 인도하여 내실 것이니라"(창세 50:24, 출애굽기 13:19의 내용을 예시하는 25절의 "반복"에 주목하십시오. 여호수아 24:32!).
이 차원의 이야기를 보지 못한다는 것은 이야기의 각도를 전혀 보지 못하는 것과 같으며,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이러한 명시적인 표현 때문에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보다 암묵적인 표현에 주의해야 합니다(예: 37장). 요셉의 꿈의 기원, 37:25-28 요셉과 그의 형들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Mee 모임의 시기 등).
"줄 사이" 읽기
다음으로 우리는 또 다른 이야기를 보기 위해 Ruth를 살펴봅니다. 이야기에 함축된 것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지 더 설명하기 위해, 내레이터가 이야기에 넣는 것, 당신이 읽거나 무작위로 넘기는 것은 간과될 수 있습니다. 룻기의 이야기는 간결하고 자족적이며 처음으로 주의 깊게 읽을 때 히브리 이야기의 놀라운 표현으로서의 본질적인 특징을 드러내기 때문에 룻의 이야기가 좋은 예입니다. 어쨌든 룻은 '러브 스토리'가 아니라 3명의 주인공들의 삶을 관통하는 하나님의 '은혜'(1:8 - 대화의 첫 지점: 2:20; 3:10)에 대한 이야기다. 이 이야기는 또한 여러 다른 하위 플롯으로 채워져 있습니다(예: Ruth를 치료한 낯선 사람은 David 왕의 왕가계에 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다시 한 번 독자에게 상기시키십시오. 암시적 가르침은 이야기에서 명확하게 제시되지만 많은 말로 설명되지 않는 가르침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내레이터가 청중/독자와 동일한 전제를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독자가 자신이 말하는 이야기를 읽는 것만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명확하게 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숨겨진 의미를 찾는 대신 화자가 독자와 공유하는 전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전제, 우리를 서사 외부에 배치할 수 있는 전제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은 스토리에 숨겨진 것, 한 눈에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명시적 가르침을 식별하는 것은 상당히 쉽다고 말할 수 있지만 암시적 가르침을 식별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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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더. 이를 위해서는 기술, 근면, 신중함, 영감받은 경전에 나오는 성령의 섭리에 대한 깊은 경외심이 필요합니다. 결국, 당신은 경전의 의미를 읽는 것이지 그 안에 있는 의미를 읽는 것이 아닙니다.
룻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습니다. 모압에서 온 과부 룻은 시어머니인 이스라엘 자손 나오미와 함께 모압에서 베들레헴으로 이사했습니다. 나오미도 과부였습니다(룻 1장). 룻은 보아스가 들에 있기 전에 밭에서 밀 이삭을 모았습니다. 나오미의 친족 보아스는 나오미에 대한 룻의 믿음과 효도를 듣고 친절하게 대했습니다(룻 2장). 룻은 나오미의 조언에 따라 보아스가 그를 사랑하고 그가 그녀와 결혼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룻 3). 보아스는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 행동하여 룻과 결혼하고 죽은 남편 말론의 가족 재산권을 보호했습니다. 룻과 보아스의 맏아들 오벳의 탄생은 나오미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마침내 오벳의 손자가 다윗 왕이 되었습니다(룻 4장).
룻기 이야기가 낯설다면 책을 처음부터 두 번 이상 읽을 것을 권한다. 그런 다음 돌아가서 이 이야기가 암시하는 몇 가지 핵심 사항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첫째, 이 이야기는 룻이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믿었음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룻이 나오미에게 한 말로 보여집니다. "룻은 하나님을 믿었습니다"라고 직접 말하지 않고 "네 나라는 내 나라요 네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이시라"(1:16). 화자는 우리가 룻의 첫 번째 대화(두 며느리 1:10)의 내용으로 이 사실을 확인하기를 기대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룻의 참된 믿음은 다음과 같은 말에서 더욱 확증됩니다. "만일 여호와께서 나를 큰 죄로 벌하지 아니하시면..."(1:17), 룻은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으로 말했습니다. 맹세했다. 확실히, 원래 청취자/독자들은 이것을 잘 이해했습니다.
둘째, 이 이야기는 보아스가 비록 다른 많은 이스라엘 사람들은 지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모세의 율법을 지킨 의로운 이스라엘 사람이었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알려줍니다. 2:3-13, 22, 3:10-12, 4.9-10을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이 기록을 보면 보아스가 말한 바에 따르면 그가 율법을 지켰기 때문에 여호와께 충성을 다했음이 분명합니다. 보아스는 레위기 19장 9-10절에 공포된 이삭 줍는 법에 순종했습니다(룻은 이 율법의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따랐습니다. 룻은 가난하고 이방인이며 과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는 레위기 25장에 공포된 구속의 율법에 순종했습니다. :23-24. 또한 여기에서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이 율법에 그렇게 충실한 것은 아니었음이 암시적으로 언급되어 있습니다. 사실 일부 땅에 있는 사람들이 이삭의 율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밭에서 이삭을 줍는 것은 위험했습니다(2:22). 우리는 또한 화자가 명시적으로 우리에게 말하지 않은 내러티브에서 많은 매우 중요한 정보를 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내러티브는 이 이방인 여자가 다윗 왕의 조상이며 더 나아가 예수 그리스도의 조상임을 암시적으로 알려 줍니다. 4:17-21 참조. 17절의 짧은 족보와 18-21절의 더 완전한 족보는 모두 다윗 왕의 이름으로 끝납니다. 이 다윗은 이야기의 이 부분의 중심임이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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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 구약성서 내러티브: 적절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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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우리는 성경의 다른 족보에서 이 다윗이 이스라엘의 초대 대왕인 다윗 왕임을 압니다. 우리는 또한 신약의 족보를 통해 예수님이 육신으로는 다윗 왕의 후손임을 압니다. 그렇다면 룻은 다윗의 증조할머니이며 예수님의 조상입니다! 이것은 전체 이야기의 가르침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이야기는 여호와에 대한 룻과 보아스의 충성뿐 아니라 이스라엘 역사에서 그들의 위치도 표현합니다. 그들 스스로는 알 수 없었지만, 그들은 하나님에 의해 다윗의 조상이자 "다윗의 자손" 예수로 사용되었습니다.
넷째, 내러티브는 사사 시대에 베들레헴이 마을 사람들의 충성심 때문에 특별한 도시였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알려줍니다. 서사에서 이러한 함축적 의미를 찾기란 쉽지 않다. 우리는 이야기의 모든 등장인물들의 말과 행동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전체 이야기를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또한 당시 이스라엘 다른 지역의 일반적인 상황이 베들레헴의 특수한 상황과 어떻게 다른지 알아야 합니다. 이 지식은 우리가 사사기의 주요 사건과 주제에 대해 알고 있는 것에 의존해야 합니다. 화자는 룻을 그 시대와 직접 연결하기 때문입니다(1:1). 사사기를 주의 깊게 읽을 기회가 있다면 사사 시대(약 기원전 1240-1030년)의 일반적인 상황이
그것은 널리 퍼진 우상 숭배, 종교 간(이스라엘의 참된 신앙과 이방 종교의 혼합), 사회적 불공정, 사회적 불안, 인종 간 적대감, 음행 및 기타 불신앙입니다. 사사기는 우리에게 좋은 그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록 이스라엘이나 이스라엘 지파들이 자주 하나님께 반역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베푸신 은혜로운 은혜에 대한 몇 가지 개별적인 예가 있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룻기는 베들레헴이 이 일반적인 배도의 예외임을 어떻게 보여줍니까 2:22에서 모든 베들레헴 사람들이 이삭 줍는 법에 순종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이야기가 이것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이 책의 설명은 상당히 일관성이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말은 이 도시의 사람들이 어떻게 의식적으로 여호와에 대한 정성을 표현했는지 보여 줍니다.
이 이야기에 언급된 사람들은 룻과 그녀의 누이 오르바를 제외하고 베들레헴 출신임을 기억하십시오. 나오미의 경우에 그녀는 큰 고통(1:8-9, 13, 20-21)이나 기쁨(1:6, 2:19-20)의 때에 주님의 지시를 이해하고 순종했습니다. 더욱이 보아스의 말은 그가 여호와를 섬기는 자요 추종자였음을 일관되게 보여주며(2:11-12; 3:10,13), 그의 행동은 그가 말한 것을 완전히 확인시켜 줍니다.
사람들이 서로 인사하는 방식도 여호와께 충성을 나타냅니다(2:4). 마찬가지로 보아스의 결혼과 그의 자녀들에 대한 도성 장로들의 축복(4:11-12), 나오미에 대한 도성 여인들의 축복(4:14)은 그들의 믿음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여호와께 개종한 모압 사람 룻을 영접했고, 더 간접적으로 그들의 믿음을 증언했습니다.
성경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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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것은 우리가 이 이야기를 주의 깊게 읽을 때(그리고 그것을 사사기와 비교할 때) 베들레헴이 얼마나 특별한지 몇 번이고 다시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내러티브는 우리에게 말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직접적인 진술만큼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이러한 예가 한 가지 점을 설명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서사의 완전한 의미를 파악하려면 미묘한 관찰을 해야 하고 서사 전체의 발전에 대한 맥락적 맥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암시적 의미는 명시적 의미만큼 중요할 수 있습니다.
경고! "암시적"은 "비밀"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내러티브에 의미를 "숨긴다"고 생각하고 성경에서 그 의미를 찾으려면 모든 종류의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이것은 전혀 의도된 것이 아닙니다. "암시적"이란 텍스트가 많은 단어로 메시지를 표현하지는 않지만 텍스트가 말하는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임무는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내러티브가 실제로 우리에게 말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성경의 의미를 확신을 가지고 이야기하여 그들이 요점을 이해하고 알 수 있도록 할 수 없다면, 당신은 성경을 읽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 계시하신 것은 모든 믿는 자에게 유익합니다. 이야기의 의미를 알고 널리 퍼뜨리라 결코 새로운 이야기를 꾸며내지 말라(벧후 2:3)!
마지막 조언 몇 마디
우리는 기독교인들이 종종 구약의 이야기를 읽는 것에서 거의 얻지 못하고 종종 다른 의미가 아닌 것을 읽는다고 확신합니다. 주된 이유는 우리가 이 책의 서두에서 언급한 모든 것을 "평평하게"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의 말씀에서 말씀하시는 모든 단어가 그들에게 직접 말하는 것이라고 가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성경의 모든 내용에 개인의 삶에 대한 직접적인 가르침이 있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성경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하나님께서 주신 삶의 인도를 담고 있는 위대한 보물입니다. 우리는 항상 구약의 이야기가 참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무한한 원천이라고 믿어왔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각각의 개별 내러티브가 우리에게 하나님의 직접적인 말씀으로 이해되어야 하거나 우리에게 도덕적 의미를 가르치는 사례로 이해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경향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사람들이 성경 내러티브를 읽을 때 가장 흔히 범하는 해석상의 오류 중 일부를 나열합니다. 이러한 오류 중 많은 부분이 내러티브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제5장 구약의 이야기: 적절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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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설명. 어떤 사람들은 텍스트의 명확한 의미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텍스트 자체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 의미를 단순히 텍스트가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성경에는 비유적인 부분이 있지만(예: 에키엘서 23장과 요한계시록의 일부), 성경의 어느 곳에서도 동시에 비유적인 부분이 없습니다.
상황을 무시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전체 역사적 배경과 맥락을 무시할 뿐만 아니라 종종 개별 내러티브를 무시하고 작은 단위에만 집중하여 설명의 단서를 찾을 수 없습니다. 상황을 어느 정도 무시하면 성경의 거의 모든 구절이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선택 과목. 이는 상황을 무시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그것은 주의를 기울일 특정 단어와 구를 선택하고 다른 단어와 구는 무시하고 연구 중인 텍스트의 전반적인 의미를 무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전체 이야기를 듣고 하나님이 이스라엘 역사에서 어떻게 일했는지 보는 대신 부분과 전체를 완전히 무시합니다.
도덕적 설명. 이것은 모든 성경에서 생명의 원리를 유추할 수 있다는 가정입니다. 사실, 각 개별 이야기의 끝에서 경전의 도덕적 교훈을 지적하기를 좋아하는 독자는 "이 이야기의 도덕적 교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할 것입니다. 우리 삶의 역경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이 견해의 오류는 화자가 원칙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속의 역사를 보여주기 위해 기록했다는 점을 무시한다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해석적 서술이 아니라 역사적 서술이다.
개인화하다. 이것은 성경의 일부 또는 전체가 귀하 또는 귀하의 그룹에 적용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성경을 읽는 것입니다. 사실, 그것은 성경을 읽는 자기 중심적인 방법입니다. 개인 맞춤 독서의 예로는 "발람의 말하는 나귀 이야기가 생각났습니다: 말이 너무 많습니다." 또는 "성전 건축 이야기는 우리가 새 교회를 지어야 한다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남용. 남용은 개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성경의 내러티브와 무관한 목적으로 성경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사기 6:36-40에 따르면, 하나님의 뜻을 결정하기 위해 양털을 놓는 것은 그러한 학대 중 하나입니다. 물론 화자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믿음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기드온을 통해 이스라엘을 구원하셨다고 지적하기 때문에 이것은 모욕적이고 맥락에 맞지 않습니다.
오용. 이것은 맥락을 벗어나는 또 다른 형태입니다. 그것은 화자의 글을 쓰는 목적과 관련이 없고 화자의 관점에 반대되는 현대 문화의 성서적 내러티브 연상이나 아이디어를 읽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사무엘상 20장에서 다윗과 요나단 사이의 동성애 관계에 대한 "힌트"를 찾는 것인데, 왜냐하면 17절은 요나단이 "다윗을 자신의 생명처럼 사랑하였다"고 41절에서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제안"은 부재할 뿐만 아니라 화자의 시야를 완전히 벗어났으며, 그들의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과 유사한 동맹 사랑입니다(14, 42절). ). 화자는 이스라엘의 율법이신 이스라엘의 가장 위대한 왕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성경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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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이 전제이며 이스라엘 법은 동성애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조합. 이 방법은 부분 자체가 본문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지 않더라도 구절의 여러 부분을 결합하여 요점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 해석의 오류는 드문 일이 아니며 다음 결론이 한 예입니다. 사무엘하 5:6-7은 다윗이 예루살렘 성을 함락하는 것을 설명합니다. 여호수아 128장은 열왕기하 128장의 장대한 이야기의 초기 부분까지 이스라엘 사람들이 그 성을 점령했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즉, 화자와 그의 원래 청중이 알고 있는 것)은 그 안에 두 개의 예루살렘 큰 예루살렘과 성벽 도시 예루살렘(즉, 시온)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사기 1:8은 전자를 언급하고, 다윗은 후자를 공격했으며, 수백 년의 좌절 끝에 마침내 시온을 정복하여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전에 약속하신 것을 성취했습니다(창 15:18-21).
재해석하다. 본문의 명백한 의미가 사람들에게 흥미를 주지 않거나, 즉각적인 영적 기쁨을 주지 않거나, 듣고 싶지 않은 의미를 표현할 때, 그들은 종종 본문을 다른 의미로 재해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역대하 7:14-15 솔로몬에게 하신 하나님의 약속은 종종 재해석됩니다. 여기의 문맥은 하나님의 약속이 "여기"(예루살렘 성전)와 "거기"(이스라엘, 솔로몬, 이스라엘 땅)와 관련되어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그러나 현대 기독교인들은 그들의 땅과 관련된 약속을 갈망하기 때문에 현대 세계에서 어디에 살든지 하나님께서 “하늘에 매달아 그들의 죄를 사하시리라”는 약속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그들의 땅”, 하나님의 백성이 말할 수 있는 지상의 유일한 땅은 “그들”, 구약 이스라엘의 땅이라는 약속입니다. 신약에서 하나님의 백성은 그들의 지상 왕국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나라는 하늘에 있습니다(히 11:16).
내러티브를 읽고 그로부터 배우는 것에 관해 우리가 당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유용한 조언은 아마도 이것이다: 모방하는 성경 독자가 되지 마십시오. 성경의 어떤 이야기도 당신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요셉 이야기는 요셉, 특히 하나님께서 그를 통해 일하시는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룻기는 하나님께서 당신이 아니라 룻과 베들레헴 사람들에게 주신 보호와 은혜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당신은 이 이야기들과 모든 성경 이야기들로부터 항상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지만,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이 성경의 등장인물들이 하는 것과 똑같은 일을 하거나 그들에게 일어난 일을 경험하기를 기대하신다고 가정해서는 안 됩니다. 이에 대한 추가 논의는 6장을 참조하십시오.
성경의 인물들은 때로는 선하고 때로는 악하고 때로는 현명하고 때로는 어리석습니다. 때로는 벌을 받고, 때로는 자비롭고, 때로는 행복하고, 때로는 비참합니다. 당신의 일은 성경의 사람들이 하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 대한 이야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는 것입니다. 성경 이야기에서 누군가가 한 것이 아니라
5장 구약성서 내러티브: 적절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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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도 그렇게 하도록 허용되거나 의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고 해야 할 일은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들에게 요구하시는 일에 순종하는 것뿐입니다. 내러티브는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개입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그분의 원칙과 소명을 설명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귀중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지만 우리에게 직접 가르치는 것은 체계적으로 개인 윤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다른 곳, 즉 실제로 개인 윤리를 분명하고 분명하게 가르치는 부분에서 삶의 이 측면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성경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복잡하고 이해할 수 없는 부담이 아니라 우리의 동맹이자 환영받는 자원으로 보아야 합니다.
이야기의 원리를 설명하다
우리는 일부 읽기 실수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구약의 이야기 해석을 위한 10가지 필수 원칙 목록으로 이 장을 마무리합니다.
1. 구약의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교리를 직접적으로 가르치지 않습니다.
2. 구약의 내러티브는 종종 명제 형식으로 다른 곳에서 가르친 교리를 분명히 합니다.
3. 내러티브는 일어난 일을 기록하지만, 반드시 일어난 일이나 항상 일어났어야 하는 일을 기록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내러티브에 인식 가능한 도덕적 교훈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4. 내러티브의 등장인물이 반드시 우리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그 반대가 사실입니다.
5. 구약의 서사에 나오는 대부분의 인물들은 전혀 완전하지도 않고 그들의 행동도 완전하지 못하다.
6. 이야기의 결말이 반드시 일어난 일이 좋고 나쁨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성경에서 직접적이고 분명하게 가르쳐주신 것을 근거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모든 내러티브는 선택되고 불완전합니다. 그것들은 모든 관련 세부 사항을 반드시 기록하지는 않습니다(참조, 요 21:25). 내러티브는 영감받은 저자가 우리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던 모든 중요한 것들을 기록합니다.
8. 내러티브는 우리의 모든 신학적 질문에 답하기 위해 쓰여진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특별하고 분명하며,
제한된 목적으로 특정 문제만 다루고 다른 문제는 다른 곳에 남겨두고 다른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9. 내러티브는 명시적 방식(명시적으로 언급됨) 또는 암시적으로(명시적으로 암시되지만 실제로 언급되지 않음) 가르칠 수 있습니다.
10. 한마디로 하나님은 모든 성경 이야기의 주인공이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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