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장수풍뎅이 성충 키우기 노하우를 공개하겠습니다.^^
키우던 장수풍뎅이 유충이 번데기를 거쳐서 성충이 되었다면, 우화 후 10~15일 후에 꺼내서 사육하면 된다.
참고: 너무 일찍 꺼내셨을 경우 장애가 올 수 있으니,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사육세팅에 들어갑니다.
먼제 톱밥을 5~6cm정도 채우고 꾹꾹 눌러준다. 그 다음 톱밥을 사육통의 절반 정도 채운다.
물론 장수풍뎅이니까 산란목은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톱밥 위에 먹이목, 활동목 등 넣어준다. (이끼나, 낙엽 등을 깔아주셔도 좋다.)
장수풍뎅이를 키우다보면 냄새가 나는데, 숯을 여러개 놔두시면 냄새를 어느정도 제거할 수 있다.^^
이렇게 세팅이 된 사육장에 장수풍뎅이 암수 한쌍을 넣는다. 먹이구는 2구 이상이 적당하다.
그리고, 먹이구에 젤리를 2개 넣어둔다. 그럼 하루에 ½이상을 먹는다. 짝짓기를 했을 경우 젤리를 갑자기 많이 먹는다. 그러므로 젤리를 많이 먹으면 짝짓기를 했을 가능성이 높으니, 잘 보살펴 주어야 한다. 산란용 먹이로는 바나나가 최고다!
이렇게 5~7일 뒤에 톱밥을 쏟으면 알이 몇개 나온다. 정기적으로 1~2주일에 한번씩 톱밥을 쏟아서 알을 찾는 방법도 좋다.
알은 스푼으로 조심히 다른 곳으로 옮긴다. (톱밥을 채우고 알을 위에 두고 알 위에 톱밥을 덮어두면 된다.)
머릿말...
장수풍뎅이는 번식력도 강하고 키우는 맛이 나는 종입니다. 초보자 분들도 쉽게 키우실 수 있죠.^^ 단점은 수명이 4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단명이죠.. 그리고 사육을 하다보면 냄새가 심하게 나므로 1개월에 한번씩 소독해주시는 편이 좋답니다.
카페 게시글
지식 게시판
장수풍뎅이 성충 키우기!!
손님
추천 0
조회 44
06.05.12 10:42
댓글 0
다음검색